계획된 우연

명리학이 건네는 위로

화탁지 | 다반 | 2023년 06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1,800원

판매가 11,800원

도서소개

‘운명은 인연이라는 가면을 쓰고 다가온다.’대학교에서 철학을 전공한 저자는 졸업 이후에 전공과 무관한 직업을 갖게 되었지만, 자신을 잊고 빠져들 수 있는 무언가에 대한 결핍이 늘 있었다. 타성에 떠밀리고 관성에 이끌려 가는 시간 속을 방황하다 마주친 칼 융의 저서를 읽은 후, ‘내 안에서 질문들이 쏟아져 나오기 시작했다.’ 융이 말하는 ‘공시성’의 사례였을까? 마침 그 시기를 스쳐가던 공교로운 우연 속에서 명리학이 있었다. 처음엔 그저 자신에 대해 알고 싶었던 순수한 의도였다. 보다 오래된 기억을 헤집어 보니 그 안에 자리한 ‘상처’가 계기였다. 상담을 통해 수많은 사람들을 만났다. 자신보다 더 세찬 비바람을 맞고 있는 사연들 중엔 오히려 자신이 길을 찾도록 도와주는 사람들도 있었다. 저자에게 명리는 그런 성장을 가능케 해준 관계의 인문학이기도 했다.그땐 내가 왜 그랬을까? 세상은 내게 왜 이럴까? 무언가에 홀린 듯 했던 날들로 돌아보는 시간에 관한 명리학의 위로는 그런 것. 일어날 만해서 일어난 일이고, 꼭 당신 잘못만은 아니었다는 해명. 당신도 어찌할 수 없었던 운명의 조합이 너를 그렇게 스쳐갔을 뿐이라고... 학창시절부터 틈틈이 글쓰기를 해왔고, 문학에 대한 동경도 있다는 저자의 명리학은, 합리적이고 심리학적인 관점에서의 설명이면서 한편으론 삶과 사람과 사랑에 대한 이해를 담은 문학이기도 하다.

저자소개

건국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전공과는 전혀 다른 일을 하다가, 30대 후반부터 본격적으로 인문학 공부에 몰두한다. 인문학 공부의 끝은 명리학이었다. 그러나 명리학만을 고집하지 않고 다른 인문학(철학이나 심리학)과의 접점을 찾아 글을 쓰고 방송을 찍고 있다.동서양의 학문을 교차연구하여 인간의 심리를 중점적으로 연구하고, 그에 기반하여 자신의 인생을 스스로가 변화시켜 나갈 수 있는 도구로 명리학을 사용하고자 한다.현재 유튜브 <화탁지 tv (나를 바꾸는 명리학)>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면 인터넷 저널 <미디어 파인>에 칼럼을 연재하고 있다.저서로는 『미래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가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 어느 날 문득, 나는 각성했다 1부 모든 일은 우연처럼 다가온다운명적 사랑이라면 면죄부를 받을 수 있나요? 전직이 무당이었던 여자 어둠 속에 보이는 영혼의 얼굴 기독교를 믿는 그녀의 귀문관살 퇴마사인 그녀가 나에게서 본 것은? 내 인생의 숨통, 할머니 내 여친은 통제 불가 올 때마다 같은 질문을 하는 여자 빙의의 증상을 보이는 남자 A의 이야기-1 B와의 인연-1 C의 사랑이야기-1 자각몽 예지몽 유체이탈을 경험하다 2부 우연은 태어나기 이전에 이미 계획된 것들이다주어야 사는 여자 서로에게 연결된 인연의 끈 그가 전생에 아버지였을 거 같다는 여자 불면증에 시달리는 여자, 그의 곁에서 잠들다 지독한 사랑도 정신병의 일종 A의 이야기-2 B와의 인연-2 C의 사랑이야기-2 나는 언제나 글의 주변을 서성이고 있었다 나의 성공을 예언해 준 그녀 에필로그 - 불확실성에 기꺼이 머무는 용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