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 윈

신동선 | 해나무 | 2023년 06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500원

전자책 정가 12,500원

판매가 12,500원

도서소개

왜 자꾸 중간에 그만두게 되는 걸까? 노력했는데 생각만큼 실력이 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뇌과학에 따르면, 무작정 연습하면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 이 책에서는 한 번에 하나씩, 작은 성공을 쌓아 원하는 능력을 얻게 해주는 뇌과학적 연습 설계법을 제안한다.

뇌신경과 전문의이자 뇌신경의학자인 저자는 뇌과학에 기반해 뇌가 즉각 반응하는 연습법이 따로 있다고 강조한다. 이 책에 따르면, 잘 고안된 연습 설계는 뇌를 변화시키고, 궁극적으로는 원하는 능력을 몸에 갖추게 만들어준다. 중요한 것은 연습 방법을 제대로 세팅하고 실행하는 것. 세팅만 제대로 한다면 연습을 꾸준히 반복적으로 할 수 있고, 지속적으로 연습하다 보면 목표에 이르게 된다.

저자가 고안한 연습 원칙은 ‘크랩(CREB)’으로 간단히 요약할 수 있다. 먼저 가장 핵심이 되는 전략은 ‘잘게 쪼개서(Cut)’ ‘반복(Repeat)’하는 것이다. ‘반복’ 연습이 가능해지려면, 큰 목표와 별도로 작은 목표를 세우고, 약점을 공략해야 하며, 피드백 시스템을 설계해야 한다. 이때 짚고 넘어가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 동기부여와 목표가 명확해야 한다는 점이다.

간절하고 설레는 마음으로 즐겁게 연습하는지 자신의 감정(Emotion)을 면밀히 살피고, 자기 자신을 믿으면서(Belief) 연습하면 성공 확률이 높아진다. 이 책은 동기부여와 목표를 명확히 하는 방법, 제대로 반복할 수 있는 연습의 원칙, 효과적으로 연습에 몰입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준다.

저자소개

신경과 전문의. 현재 경기도립노인전문병원(용인) 원장으로 재임 중이다. 중앙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같은 대학에 서 석사 및 신경과 전문의 과정을 마쳤다. ‘언어만을 듣지 못하는 장애에 대한 뇌신경연결’로 대한신경과학회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용인시 치매예방센터 부센터장, 경기도립노인전문병원(용인) 공공의료팀장, 광역치매센터 운영위원을 역임했으며, 뇌신경연결을 활용한 자기계발 회사 (주)크랩아카데미를 설립하고 대표강사로 활동 중이다. 지은 책으로는 뇌과학에 기반한 자기계발서인 『스몰 윈』『재능을 만드는 뇌신경연결의 비밀』『뇌신경 의사, 책을 읽다』가 있다. 공중보건의 시절부터 지금까지, 왕성한 호기심에 이끌려 뇌과학, 심리학, 자기계발, 공부법에 관한 수많은 책을 탐독했으며, ‘뇌신경연결’에 관한 연구를 집중적으로 탐구했다. ‘마음’, ‘뇌’, ‘변화’라는 세 가지 키워드와 ‘왜’, ‘어떻게’라는 두 가지 질문을 붙잡고 있는 중이다. 어떻게 하면 뇌과학적 지식을 응용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다가, 뇌신경들의 연결을 확장시킬 수 있는 연습법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기로 마음먹었다. 수천 명의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강의와 코칭 경험은 연습법에 확신을 심어주었다. 이 책은 이러한 내적 · 외적 실험을 담은 결과물이다.

목차소개

개정판 서문
들어가는 말

1부 한 번에 하나씩, 뇌신경을 연결하라: 작은 성공들을 쌓아 뇌를 바꾼다
연결에 주목하라
뇌는 자극과 반복에 반응한다

2부 뇌를 변화시키는 연습법 : 크랩(CREB)을 기억하라
뇌를 바꾸는 연습법, 크랩(CREB)
원칙 1. 작게 쪼개라 (Cut)
원칙 2. 자주, 꾸준히, 반복하라 (Repeat)
원칙 3. 감정을 담아라 (Emotion)
원칙 4. 자신을 믿어라 (Belief)

3부 한 번에 하나씩, 제대로 연습하기 : 운동・영어・기억・생각
운동, 제대로 연습하기
영어, 제대로 연습하기
기억, 제대로 연습하기
생각, 제대로 연습하기

나가는 말
노트
참고문헌
도판과 인용 출처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