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지금 그리고

장우현 | e퍼플 | 2023년 06월 0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000원

판매가 7,000원

도서소개

연기예술, 더 큰 범주에서 예술이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아주 유용한 도구라는 생각은 원시시대부터 현재에 이르는 인류와 예술의 역사에서 명확하게 존재해왔다.

'삶을 풍요롭게 해준다면 좋은 예술이며, 그렇지 않다면 좋지 않은 예술이다.'

이 책은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연기예술을 여기 지금 그리고 이 순간으로 다시금 찾아오는 과정을 담고 있다. 연기예술은 무엇이며, 얼마나 삶과 닮았으며, 또 이를 어떻게 삶에서 활용할 수 있을지 가볍게 이야기해보는 순간들이 되길 희망한다.

저자소개

모스크바 슈킨연극대The Boris Shchukin Theatre Institute에서 연기예술을 전공했다. 귀국 후 세종대학교에서 예술학(연기예술 전공) 석사학위를,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교육학(상담심리 전공)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연기예술과 상담심리를 융합하여 예술인들과 일반인들을 대상의 다양한 예술심리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현재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특임교수로 재직 중이며, 현장에서도 다양한 실무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저서는 「에튜드 감성교육」이 있으며, 논문으로는 「스타니슬랍스키 시스템의 에튜드(Etude) 프로그램 구조화 연구」, 「실시간 온라인 교육의 상호증진을 위한 실습모형 개발 연구 : 스타니슬랍스키 시스템의 에튜드를 기반으로」, 「코로나19가 예술인의 삶에 미치는 영향 : 예술인 실태조사를 중심으로」, 「박탄고프의 연기메소드를 활용한 ‘역할 창조’ 교육 프로그램 연구 : 러시아 슈킨연극대의 커리큘럼을 기초로」 등이 있다.

ysbs19@hanmail.net

목차소개

프롤로그
저자소개
목차

01 예언자
┃희망 ┃역설

02 시스템
┃K. S. 스타니슬랍스키 ┃쉬땀쁘 ┃I. P. 파블로프의 개 ┃메소드 연기 ┃V. E. 메이예르홀드 ┃에찌까 ┃Y. B. 박탄고프 ┃그로테스크 ┃동시대성

03 에튜드
┃에튜드 ┃이성과 직관 ┃즉흥 ┃순간 ┃갈등 ┃경험과 체험 ┃시작 ┃집중과 이완 ┃상상과 관계 그리고 자감 ┃적응과 평가 그리고 교류 ┃통합 ┃침묵 에튜드

04 힘의 원리
┃빈 물체 ┃리액션 ┃관성 ┃동시성 ┃시공간

05 심리적 제스처
┃M. A. 체홉 ┃오이리트미 ┃4원소 ┃문턱 ┃심리적 제스처

06 관찰
┃패턴 ┃리듬 ┃모방 ┃검독수리 ┃환경 ┃알맹이

07 삶의 기술
┃파동 ┃감정 ┃삶의 기술

부록
┃에튜드 요소의 훈련 모형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