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남자들이 두렵다

비벡 슈라야 저/현아율 역 | 오월의봄 | 2023년 05월 2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9,100원

판매가 9,100원

도서소개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는 어떻게 젠더를 다시 상상해야 할까? 남성에 대한 족쇄이자 여성을 향한 위협이 되고 마는 남성성의 형식은 달라질 수 없을까? 유색인 트랜스 여성으로서 경험해온 삶과 세계를 음악, 문학, 시각예술, 영화 등 경계를 가로지르는 다양한 작품 활동에 거침없이 투영하는 캐나다의 예술가 비벡 슈라야는 자신의 삶을 여성혐오, 젠더, 인종, 섹슈얼리티의 교차점으로 엮어낸다. 두려움을 화두 삼은 이 압축적인 에세이는 단숨에 읽히며 남성성의 해악과 젠더 이분법에 대한 성찰을 촉발한다. 그는 남자들을 두려워하고, 남자들은(그리고 사람들은) 모호하며 비순응적인 그를 두려워한다. 이 두려움으로부터 우리는 어떻게 해방될 수 있을까?

저자소개

저 : 비벡 슈라야 (Vivek Shraya)
음악, 문학, 시각예술, 영화 등 경계를 가로지르며 다양한 작품 활동을 펼치는 캐나다의 예술가. 인도 이민자인 부모에게서 태어나 트랜스 여성으로서 경험해온 삶과 세계를 거침없이 투영하는 그의 작품들은 우리가 성별에 대해 생각하도록 배운 방식에 도전할 뿐만 아니라 사회 변화를 도모하는 방법에 관해서도 통찰력을 제공한다. 여성성과 여성혐오, 인종화된 신체에 가해지는 폭력을 다룬 음반 《파트타임 우먼(Part-Time Woman)》은 캐나다 공영방송 CBC 선정 2017년 최우수 캐나다 음반으로 꼽혔으며, 같은 해 인종화된 몸을 주제로 한 첫 시집 《이 페이지조차 백지다(even this page is white)》는 LGBTQ 문학상인 퍼블리싱 트라이앵글상(Publishing Triangle Award)(트랜스/젠더 비순응 문학 부문)을 수상했다. 이후로도 캐나다 최고 명반에 주어지는 폴라리스 음악상(Polaris Music Prize) 후보에 올랐고, LGBTQ 문학상 중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평가되는 람다문학상(Lambda Literary Award) 후보에도 여러 번 오른 바 있다. 《나는 남자들이 두렵다》는 그의 첫 에세이로, 유색인 트랜스 여성으로서 자신의 삶을 여성혐오, 젠더, 인종, 섹슈얼리티의 교차점으로 엮어낸 문제작이다. 두려움을 화두 삼은 이 압축적인 에세이는 단숨에 읽히며 남성성의 해악과 젠더 이분법에 대한 성찰을 촉발한다. 비벡 슈라야는 현재 성소수자 여성/청소년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설립된 티건 앤드 세라 재단(Tegan and Sara Foundation)의 이사이자 캘거리대학교(University of Calgary) 문예창작과 조교수로 재직 중이다.

역 : 현아율
주변부로 밀려난 사람들이 만들어낸 음악과 하위문화에 심취해 청소년기를 보냈고, 그 영향으로 학부에서 문화연구와 영미문학을 전공했다. 무대와 스튜디오 안팎에서 만들어지는 음악가들의 작업 세계와 그 너머에서 벌어지는 일화들을 엿보길 좋아하고, 세상의 폭력과 압력을 딛고 스스로가 바라는 자아상에 다가가려는 퀴어들의 생존기에 관심이 많다. 길고양이를 먹이고 촬영하길 좋아하며 이를 기록하는 인스타그램 계정 캣언니인유어타운(@catunnieinyourtown)을 운영한다. 장래 희망은 모든 동물과 교감하는 백설공주.

목차소개

추천의 말


감사의 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