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월함에 이르는 피터 드러커의 습관: 자기경영에 최선을 다한 지식근로자

문정엽 | 좋은습관연구소 | 2023년 06월 1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8,000원

전자책 정가 14,400원

판매가 14,400원

도서소개

20세기 최고의 경영 구루라 불리며 수많은 기업인과 지식인에 영감을 주었던 피터 드러커의 습관을 한 권으로 정리한 책이 나왔다. 드러커는 철저한 자기 인식을 바탕으로 독립적인 사고를 했으며, 무슨 일을 하든 탁월함과 완벽함에 대한 추구를 잊지 않았다. 그리고 질문하기를 좋아했으며 새로운 지식을 받아들이는 것에도 적극적이었다. 책은 드러커의 인생 전체를 통해 그의 결정과 행동의 밑바탕이 된 습관을 하나씩 조명했다. 독자는 드러커가 말한 지식근로자로서 자기경영을 하는 법, 드러커가 일관되게 조언한 ‘어떤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은가’를 자문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저자소개

문정엽

드러커의 습관을 정리한 작가 문정엽은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MBA 과정을 마쳤다. 볼보자동차코리아와 모토로라코리아 등 글로벌 기업의 한국 법인과 SK C&C, 대웅제약, 고진모터스 등에서 기획·재무관리 임원과 대표로 활동했으며 비영리법인 대표로도 일했다.
현재 올바른 경영 마인드 형성과 전략 수립, 인재 육성을 통해 조직 혁신과 경영자의 성공을 돕는 컨설팅 & 교육 기업 모멘텀메이커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스타트업 성장을 돕는 멘토로도 활동하고 있다.
30대 중반, 피터 드러커를 통해 경영은 인간 성장과 조직 발전을 통해 미래를 만드는 가치 있는 실천 지식임을 깨닫고 오랫동안 드러커 사상을 연구해 왔으며, 블로그 활동과 저술을 통해 이를 전달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피터 드러커 경영 수업』(21세기북스) 『스타트업, 드러커를 만나다』(한울) 등을 출간했으며, 탁월함을 얻는 행동 지식과 목표 달성을 위한 실천적 지혜를 담은 저서 20권 출간을 인생 후반 목표로 삼고 있다.

목차소개

탁월함의 교사, 피터 드러커

드러커는 어떤 사람인가
드러커의 생애
드러커의 특별함
드러커의 습관

1장. 사고력에 관한 습관

- 독립적 사고 - 나의 생각에 대한 온전한 믿음 - “스스로 생각한다.”
- 열린 정신 - 가능성과 기회의 탐색 - “넓은 가능성을 발견한다.”
- 자신감 - 명확한 자기 인식 - “나를 믿고, 믿음대로 행동한다.”

2장. 실천력에 관한 습관

- 일과 자기실현 - 가치 있는 일의 선택 - “크리에이터로 일한다.”
- 목표 - 탁월함을 이끄는 필수 조건 - “이성과 열정에 집중한다.”
- 강점 활용 - 완전히 몰입하는 최고의 노력 - “잠재력을 성공의 원천으로 만든다.”

3장. 학습력에 관한 습관

- 능동적 학습 - 지식근로자의 필수 규율 - “늘 성장하는 힘을 기른다.”
- 피드백 - 자기성찰의 힘 - “도약하는 힘을 기른다.”

부록1. 드러커의 자기경영 체크리스트
부록2. 드러커 저술 도서 목록
부록3. 반드시 읽어야 하는 드러커 도서 5권
부록4. 가슴에 새겨야 할 드러커 어록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