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펜하우어 인생론

쇼펜하우어 | 해성 북 | 2023년 06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000원

판매가 4,000원

도서소개

쇼펜하우어는 당시까지 철학계와 일반인 모두로부터 그의 철학을 인정받지 못하고 있었다. 이 책은 그러한 그의 철학으로 하여금 비로소 세상의 광범위하고도 깊은 관심을 끌게 한 작품이다. 이 책은 학계와 일반에 커다란 충격을 안겨주었으며 일대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그것은 충격적인 내용 때문이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일반 철학서가 갖지 못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였다. 그는 철학서에서는 쓸 수 없었던 날카로운 풍자, 명쾌한 비유, 비판과 독설을 마음껏 휘둘렀던 것이다. 특히 그의 대표적인 저서인 ‘의지와 표상으로서의 세계’에서 보여주었던 완벽한 형이상학자의 모습과는 달리 그는 이 에세이에서는 현실주의자로서의 모습을 보임으로써 지극히 인간적인 친근감을 주고 있다.

저자소개

독일의 염세주의(厭世主義)사상가이며 우수적인 철학자인 쇼펜하우어는 고지식하고 몰취미하며 평범하고 단순한 은행가인 하인리히 프로리스 쇼펜하우어를 아버지로 하고, 예술가적 재치와 다채롭고 호사한 성격의 여류문인 요한나(Johanna)를 어머니로 하여 단치히(Danzig)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그를 상인으로 만들려고 했지만 부친이 세상을 떠나자 21세에 괴팅겐 대학에 입학하여 자연과학과 역사를 배우면서 슐쩨(Schulze, 1761~1833)로부터 철학지도를 받고 그의 권고에 따라 플라톤과 칸트를 공부하였다. 1811년에는 베를린 대학으로 가서 피히테(J. G. Fichte)의 강의를 청강했지만 마음에 들지 않아 주로 독학했다.

목차소개

이 책을 읽는 분에게, 삶의 괴로움에 대하여, 삶의 허무에 대하여, 살려는 의지에 대하여, 여자에 대하여, 교육에 대하여, 죽음에 대하여, 윤리에 대하여, 종교에 대하여, 정치에 대하여, 학자에 대해서, 자살에 대해서, 사색에 대해서, 사회에 대하여, 쇼펜하우어 연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