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한 지식 백화점 - 경제

김일옥 | 그린애플 | 2023년 06월 07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500원

전자책 정가 9,500원

판매가 9,500원

도서소개

우리의 모든 일상이 경제와 통한다고?
신비한 백화점에서 경제 문제를 해결해 봐!

《신비한 지식 백화점 _경제》는 주인공 최우주가 신비한 백화점을 찾아가, 가족이 운영하는 레스토랑의 위기를 극복하는 이야기입니다. 인간에게 부를 가져다준다는 풍요의 신 ‘바스테트’와 말하는 고양이 ‘까미’는 우주가 경제 지식을 습득하고 새로운 사회에 적용하도록 이끕니다. 신비한 등장인물과 경제 문제를 해결하는 모험에 함께하다 보면, ‘경제는 우리와 거리가 멀고 어렵기만 한 것’이라는 편견이 와르르 무너집니다.

이 책은 눈길을 사로잡는 삽화와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경제 공부를 처음 접하는 독자의 마음을 활짝 열 뿐 아니라, 교과 지식을 알기 쉽게 정리한 ‘까미의 경제 교과서’, 급변하는 경제 논점을 다룬 ‘김 실장의 보고서’를 통해 경제 공부의 기본을 다지고 일상의 경제 문제를 능동적으로 해결하는 힘을 기르도록 독자들을 안내합니다.

저자소개

저자 : 김일옥
바닷가 섬 마을에서 태어나 자랐습니다. 어느 여름 바다에서 놀다가 물고기에게 발바닥을 물린 적이 있습니다. 그 이후로 바다보다 책을 더 좋아하게 되었고, 글을 쓰면서 용기는 겁 많은 사람에게도 있다는 걸 배웠습니다. 『어린이와 문학』으로 등단하여 부산일보 해양 문학상을 받았으며 그동안 쓴 책으로는 『인공 지능으로 알아보는 미래 유망 직업』, 『전염병을 잡아라!』, 『물고기 선생 정약전』, 『욕심쟁이 왕도둑』, 『나는 여성 독립운동가입니다』 등이 있습니다.

그림 : 달상
홍익대학교 애니메이션과를 졸업하고 출판, 영상,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작품 활동에 영감을 주는 반려묘 모니카, 조르바와 함께 오늘도 한 땀 한 땀 그림을 그리고 있다.

목차소개

1. 우주당을 구하러 온 고양이
김 실장의 보고서 : 경제란?
2. 바스테트를 찾아간 우주
김 실장의 보고서 : ESG 경영
3. 물가는 오르는데 손님은 줄다니!
김 실장의 보고서 : 인플레이션
4. 우주당, 플랫폼으로 가다
김 실장의 보고서 : 플랫폼 경제와 암호 화폐
5. 까미의 소원이 이뤄진 날
김 실장의 보고서 : 기본 소득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