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고전1029 토비아스 스몰렛의 로더릭 랜덤의 모험 1748(English Classics1029 The Adventures of Roderick Random by Tobias Smollett)

토비아스 스몰렛 | 테마여행신문 TTN Theme Travel News Korea | 2023년 05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900원

판매가 9,900원

도서소개

▶ 편집장 : 여러분, 오늘은 토비아스 스몰렛의 소설 로더릭 랜덤의 모험 1748(The Adventures of Roderick Random by Tobias Smollett)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이 소설은 스몰렛의 문학 경력에서 중요한 작품이죠! 누구부터 시작해볼까요?

▶ 독자1 : 로더릭 랜덤의 모험 1748(The Adventures of Roderick Random by Tobias Smollett)의 주목할 만한 측면 중 하나는 피카레스크 소설이라는 것입니다. 이 소설은 주인공인 로더릭 랜덤이 다양한 사회적 환경을 탐색하고 다양한 등장인물들을 접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 같은 모험과 불행을 따라갑니다.

▶ 편집장 : 물론입니다. 피카레스크 소설은 스몰렛이 광범위한 사회적 상황을 묘사하고 18세기 사회의 다양한 측면을 풍자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것은 또한 로더릭 랜덤이 여행 내내 유머러스하고 위험한 상황에 직면하기 때문에 인생의 예측 불가능성과 도전을 반영합니다.

▶ 독자2 : 이 소설의 또 다른 주목할 만한 측면은 사회 계층에 대한 비판의식입니다. 주인공의 여정은 사회 내에 존재하는 격차와 불공평함을 강조하면서 다양한 사회 계층을 가로질러 그를 데려가지요.

▶ 편집장 : 잘 말씀하셨습니다. 스몰렛은 18세기 사회에 만연한 불평등과 불공평함을 드러내기 위해 로더릭 랜덤의 위험천만한 캐릭터를 활용합니다. 로더릭의 다양한 사회 계층과의 만남을 통해 독자들은 사회 계층의 복잡성과 그것이 개인의 삶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통찰력을 얻습니다.

▶ 독자3 : 이 소설은 풍자의 강한 요소도 담고 있습니다. 스몰렛은 사회 규범, 제도 및 엘리트의 위선을 비판하기 위해 풍자를 사용합니다. 이 풍자적인 접근법은 이야기에 사회적 논평과 유머를 층층이 추가합니다.

▶ 편집장 : 물론입니다. 스몰렛의 풍자는 그가 사회적, 도덕적 문제를 날카롭고 종종 유머러스한 방식으로 다룰 수 있게 해줍니다. 그는 상류층의 악덕과 어리석음을 풍자함으로써, 그 시대 사회의 결점과 모순을 반성하도록 독자들을 초대합니다.

▶ 독자4 : 이 소설은 정체성과 자아 발견의 주제를 탐구한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로더릭 랜덤은 그의 자아 감각을 형성하고 그의 선입견에 도전하는 다양한 변형과 경험을 거칩니다. 이 자기 발견의 주제는 서사에 깊이와 인격 발달을 더합니다.

▶ 편집장 : 실제로 로더릭 랜덤의 여행은 신체적인 것일 뿐만 아니라 자신의 정체성에 대한 탐구이기도 합니다. 그의 만남과 시련을 통해, 그는 자신과 주변 세계에 대한 가치 있는 교훈을 배웁니다. 자기 발견의 이 주제는 독자들에게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그들 자신의 자아 여행에 대한 성찰을 불러일으킵니다.

▶ 독자5 : 마지막으로, 로더릭 랜덤의 모험 1748(The Adventures of Roderick Random by Tobias Smollett)은 스몰렛의 생생하고 활기찬 문체를 보여줍니다. 그 소설은 이야기에 생기를 불어넣는 다채로운 묘사, 활기찬 대화, 그리고 기억에 남는 등장인물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 편집장 : 맞습니다. 스몰렛의 활기차고 생생한 문체는 소설의 전반적인 즐거움에 기여합니다. 생생한 장면을 그리고 뚜렷한 캐릭터를 만들어내는 그의 능력은 서사에 깊이와 사실성을 더해주며, 그것을 매혹적인 읽을거리로 만들죠!

▶ THE AUTHOR’S PREFACE. Of all kinds of satire, there is none so entertaining and universally improving, as that which is introduced, as it were occasionally, in the course of an interesting story, which brings every incident home to life, and by representing familiar scenes in an uncommon and amusing point of view, invests them with all the graces of novelty, while nature is appealed to in every particular. ▷ 저자 서문. 모든 종류의 풍자 중에서 흥미로운 이야기의 과정에서 모든 사건에 생명을 불어넣고 친숙한 장면을 흔하지 않은 방식으로 표현함으로써 이따금 도입되는 것만큼 재미있고 보편적으로 개선되는 것은 없습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관점은 참신함의 모든 은총을 그들에게 투자하는 반면 자연은 모든 세부 사항에 호소합니다.

▶ The reader gratifies his curiosity in pursuing the adventures of a person in whose favour he is prepossessed; he espouses his cause, he sympathises with him in his distress, his indignation is heated against the authors of his calamity: the humane passions are inflamed; the contrast between dejected virtue and insulting vice appears with greater aggravation, and every impression having a double force on the imagination, the memory retains the circumstance, and the heart improves by the example. ▷ 독자는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의 모험을 추구하면서 호기심을 만족시킵니다. 그는 자신의 대의를 지지하고, 고통 중에 있는 그를 동정하며, 자신의 재난의 창시자들에 대해 격렬하게 분노합니다. 낙담한 미덕과 모욕적인 악덕 사이의 대조는 더욱 악화되어 나타나고 모든 인상은 상상에 두 배의 힘을 가하며 기억은 그 상황을 유지하고 마음은 예를 통해 향상됩니다.

▶ It now remains to give my reasons for making the chief personage of this work a North Briton, which are chiefly these: I could, at a small expense, bestow on him such education as I thought the dignity of his birth and character required, which could not possibly be obtained in England, by such slender means as the nature of my plan would afford. In the next place, I could represent simplicity of manners in a remote part of the kingdom, with more propriety than in any place near the capital; and lastly, the disposition of the Scots, addicted to travelling, justifies my conduct in deriving an adventurer from that country. ▷ 이제 이 작품의 주요 인물을 북부 브리튼인으로 만든 이유를 제시해야 하는데, 그 이유는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내 계획의 성격이 감당할 수 있는 그런 날씬한 방법으로는 영국에서 얻을 수 없었습니다. 다음으로, 나는 왕국의 외딴 지역에서 수도 근처의 어떤 곳보다 더 적절하게 예절의 단순함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여행에 중독된 스코틀랜드인의 성향은 그 나라에서 모험가를 이끌어내는 나의 행동을 정당화합니다.

저자소개

▶ 토비아스 스몰렛(Tobias Smollett, 1721~1771)

▶ 18세기 영국을 대표하는 피카레스크 소설(Picaresque)의 대가 : 스페인어 악당(P?caro)에서 유래한 피카레스크 소설(Picaresque)은 16세기부터 17세기 초반까지 스페인에서 유행하기 시작해 전 유럽으로 확산된 문학 양식으로, 말 그대로 주인공이 선역이 아니라 악역(악한, 악당, 건달)이라는 점이 특징입니다. 독자가 선하지 않은 주인공에게 몰입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지만, 순탄치 않은 가정형편과 사회의 악의에 고스란히 노출되어 점차 악당으로 변모해 가는 주인공은 자신의 악행의 이유를 설득시킬 수 있고, 자연스럽게 독자의 동정, 공감, 지지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18세기 중반 활동한 토비아스 스몰렛(Tobias Smollett, 1721~1771)의 작품 또한 18세기 영국을 대표하는 피카레스크 소설(Picaresque)의 전형으로 손꼽히지만, 악당 주인공이 종교적으로 감화되어 속죄하는 과정이 없다는 점에서 스페인의 양식과 근본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이 차이가 영국 피카레스크 소설의 특징일지, 작가 개인의 특징일지는 관점에 따라 다양한 해석이 가능합니다.

▶ 의학 박사 학위(MD Degre)를 취득한 해군 군의관(Naval Surgeon) 출신의 작가 : 스몰렛의 삶에서 중요한 한 가지 측면은 의학에 대한 그의 배경입니다. 작가로서의 경력을 추구하기 전에, 스몰렛은 글래스고 대학교(University of Glasgow)에서 의학을 공부했고 외과 의사(Surgeon) 자격을, 애버딘 대학교(University of Aberdeen)에서 의학 박사 학위(MD Degre)를 취득했습니다. 잠시나마 해군 군의관(Naval Surgeon)이나 외과의(Surgeon)로 근무한 경험은 그의 작품에 의학적 지식과 사례를 제공하는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 스코틀랜드에서 태어나 자메이카, 카리브해,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를 여행한 모험가 : 스몰렛의 인생의 또 다른 중요한 측면은 광범위한 여행입니다. 군의관으로써 자메이카를 여행하였고, 자메이카의 상속녀 앤(Anne "Nancy" Lascelles, 1721~1791)과 결혼하는 등 여행을 통하여 다른 문화와 사회에 대한 직접적인 경험과 통찰력을 얻었습니다. 이후에도 프랑스와 이탈리아를 포함한 유럽 전역을 두루 여행한 바 있고, 그의 글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 영문판 돈키호테(Don Quixote)를 출간한 편집장 : 스몰렛의 저널리즘과 편집 경력 또한 그의 삶의 필수적인 측면입니다. 그는 미겔 데 세르반테스(Miguel de Cervantes, 1547~1616)의 돈키호테(Don Quixote) 영어 번역본을 출간했고, 유니버설 히스토리(Universal History), 크리틱 리뷰(The Critical Review)와 같은 매체에서 편집자로 일했습니다. 출판과 저널리즘의 세계에 대한 이러한 참여는 문학 비평에 대한 그의 깊은 관심과 현대 문학 토론에 대한 그의 참여를 보여주었습니다.

▶ 자메이카의 상속녀와 결혼한 국제커플 : 가족관계와 우정을 포함한 스몰렛의 개인적인 삶 또한 그의 글을 형성하는 데 역할을 했습니다. 새뮤얼 존슨(Samuel Johnson, 1709~1784)과 같은 동료 작가들과의 상호작용과 부유한 자메이카의 상속녀 앤 낸시 라셀레스(Anne "Nancy" Lascelles, 1721~1791)와의 결혼은 그의 지적이고 창조적인 발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목차소개

-목차(Index)-
▶ 프롤로그(Prologue). 테마여행신문 TTN Korea 영어고전(English Classics) 1,999선을 읽어야 하는 7가지 이유
▶ 15가지 키워드로 읽는 토비아스 스몰렛(Tobias Smollett, 1721~1771)
01. 토비아스 스몰렛의 작품을 읽어야 하는 5가지 이유(5 Reasons to Read Tobias Smollett's Works)
02. 토비아스 스몰렛의 삶(Life of Tobias Smoll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