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메타버스 수업

정철환 | 믹스커피 | 2023년 04월 2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200원

판매가 10,200원

도서소개

우리는 왜 메타버스에 열광하는 걸까?
급변하는 메타버스 세상에서 살아남는 법!

인공지능, 메타버스, 챗GPT. 이 단어를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그런데 이것들이 무엇을 의미하고, 어떤 것인지를 정확히 아는 사람은 별로 없다. 특히 현재 10대들이라면 더 어려운 내용일 것이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10대가 메타버스 세상을 더 정확히 이해하고 활용해야 하는 시대가 되었다. 우리는 급변하는 메타버스 세상에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알아야 한다.
이 책은 청소년을 위한 책인 만큼, 재미있고 친절하다. 페이스북, 디센트럴랜드, 에픽 게임즈 등 현존하는 메타버스 기업들의 사례를 제시하고, 게임 ‘포켓몬 GO’ ‘던전 앤 드래곤’ ‘젤다의 전설’,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 <마이너리티 리포트> 등 다양한 예시로 메타버스를 설명함으로써 독자의 흥미를 유발한다. 넘쳐나는 메타버스 책 속에서 어떤 책을 골라야 할지 어렵다면, 이 책 한 권으로도 충분하다.

메타버스를 이끄는 리더가 될 기회는 지금!
메타버스에 끌려갈 것인가, 리더가 될 것인가?

‘역사를 알면 미래가 보인다’라는 말이 있다. 이 책으로 컴퓨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인터넷, 게임의 발전 과정은 물론이고,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기술 역사를 통해 미래는 어떤 기술이 진화해갈지 생각해볼 수 있다.
우리들 중에 누군가는 메타버스 세상을 만드는 주역이 될 수 있고, 누군가는 따라가기에만 급급할 것이다. 메타버스는 이제 피할 수 없는 세계다. 이 책을 통해 메타버스의 ‘과거-현재-미래’로 여행을 떠나보라!
저자는 IT 분야에 36년간 몸담은 경험을 바탕으로 이 책을 썼다. 기본 이론은 물론이고 앞으로 준비해야 할 내용은 무엇인지에 이르기까지, 그 전략들을 제시했다. 메타버스가 어렵다고 느껴진다면, 이 책이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10대가 처음 만나는 메타버스 세상!
재미있게 알려주는, 핵심만 담은 메타버스 설명서!

이 책은 총 9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서는 온라인 공간이 현실 세계와 만나는 과정을 알아보고, 2부에서는 컴퓨터 분야에서 어떠한 시도들이 이루어졌는지 살펴본다. 게임 기술의 변천사, 가상현실 기술 개발의 역사, 비트코인 열풍과 블록체인에 이르기까지, 메타버스의 역사를 알려준다. 3부에서는 가상과 현실을 잇는 공간 컴퓨팅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본다. 라이다 센서, 공간 컴퓨팅을 위한 6가지 기술 등 구체적인 정보를 바탕으로 공간 컴퓨팅을 설명한다.
4부에서는 미래의 인터넷이라 할 수 있는 공간 웹에 대해 알아보고, 5부에서는 메타버스의 등장 과정을 살펴본다. 앞으로 메타버스의 주도권을 누가 잡을지 살펴봄으로써, 메타버스 리더에 이를 수 있는 구체적인 전략을 제시한다. 6부에서는 메타버스를 구성하는 7계층을 살펴보고, 7부에서는 현재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두고 있는 가상경제와 메타버스에 대해 알아본다. 새로운 디지털 자산인 NFT, 새 파일 시스템인 IPFS, 스마트 계약, 디파이 분산 경제 등 메타버스와 관련 있는 가상경제 정보를 총망라했다. 8부에서는 메타버스가 우리의 생활을 어떻게 바꿀지 미래를 예측해보고, 9부에서는 메타버스 세상에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그 전략을 알려준다.

저자소개

정철환
숭실대학교 전산학과, 포항공과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한 후 지금까지 36년간 IT 분야에서 한 우물을 파고 있다. 그동안 우리나라 IT 산업의 발전을 직접 경험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해왔다. 우리나라 최초의 PC 기업에서 근무했고, 국내 최대 IT 기업에서 정보시스템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벤처 열풍이 불었을 때, 벤처 비즈니스의 중심에 뛰어들어 여러 벤처 기업과 협업했다. 몇 년간 한양대학교 디지털경영대학원 겸임교수로 재직하면서 젊은 세대와 호흡했다. 최근에는 그룹 계열 IT 기업의 설립부터 함께해 회사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국내 SI 산업의 현실을 담은 책 『SI 프로젝트 전문가로 가는 길』을 출간해 개발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IT 분야의 대기업·중소기업·벤처기업을 모두 경험해봤고, 갑과 을은 물론 병과 정의 입장에서도 일해봤다. 한마디로 ‘해볼 건 다 해본 IT쟁이’다. 현재 국내 제조업 분야의 대기업에서 IT 기획팀장으로 일하고 있으며, 그동안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IDG KOREA ‘CIO’ 사이트에 칼럼을 기고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프로그래머 그들만의 이야기(공저)』 『SI 프로젝트 전문가로 가는 길』 『알아두면 쓸모 있는 IT 상식』 『이토록 신기한 IT는 처음입니다』 등이 있다.

목차소개

지은이의 말

PART1 인터넷, IT 진화의 바다
생명체 탄생의 가설들
온라인 공간이 현실 세계와 만나다
PART2 컴퓨터 분야에서의 다양한 시도들
원시 컴퓨터 환경, 그리고 게임의 탄생
게임 기술의 변천사
가상현실 기술, 개발의 역사
비트코인 열풍과 블록체인

PART3 가상과 현실을 잇는 공간 컴퓨팅
가상 세계와 현실을 통합하는 징검다리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의 변환
센서 기술의 혁명, 라이다 센서
공간 컴퓨팅을 위한 6가지 기술

PART4 미래의 인터넷, 공간 웹
세상을 바꾼 웹의 등장
웹 3.0과 가상 세계
메타버스와 웹 3.0에 대한 기대

PART5 메타버스의 등장
현실 세계와 메타버스, 그리고 평행우주
메타버스에 대한 도전들
메타버스 구현의 중심, 과연 누가 차지할까?
페이스북의 야심 찬 계획

PART6 메타버스를 구성하는 7계층
IT 패러다임의 변화
휴먼 인터페이스의 미래
몰입형 가상현실의 진화

PART7 가상경제와 메타버스
가상경제, 새로운 기회
메타버스에서의 기회
새로운 디지털 자산, NFT
새로운 파일 시스템, IPFS
신뢰할 만한 중개자, 스마트 계약
조직 방식의 새 형태, 분산형 자율 조직
금융의 효율을 높이는 디파이 분산 경제

PART8 메타버스와 우리의 생활
메타버스와 우리의 삶
메타버스가 바꿀 라이프스타일

PART9 메타버스 세상은 언제쯤 올 것인가?
과거를 통해 미래를 보다
문화적 관점의 변화
디지털 변혁기에 승자가 되기 위한 조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