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론

임재균 | e퍼플 | 2023년 04월 2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5,000원

판매가 15,000원

도서소개

클라우제비츠는 전쟁에 대한 집필로 유명한 인물입니다. 그가 쓴 전쟁론은 현재까지도 군사 전략과 전쟁의 본질에 대한 연구에서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그러나, 클라우제비츠의 전쟁론이 현대 경영학이나 경영인들에게 직접적으로 던지는 통찰력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클라우제비츠의 전쟁론은 전쟁이라는 복잡하고 예측 불가능한 상황에서 통제 가능한 방법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현대 경영학에서 매우 중요한 연구 주제 중 하나이다. 그러나, 전쟁은 비즈니스나 경영 환경과는 근본적으로 다른 분야이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경영학에 적용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따라서, 클라우제비츠의 전쟁론을 경영학이나 경영인들에게 적용하려면 조심스럽게 검토해야 한다. 클라우제비츠가 제시한 전쟁에서의 전략적인 요소들을 비즈니스나 경영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는지, 그리고 이를 적용할 때 어떤 한계나 위험 요소가 있는지 등을 고려해야 할것이다.

이러한 단점에도 현대 사회의 전쟁과 경영의 현장에서 시사하는바가 크다. 전쟁론의 관점은 경영과 현대 경제, 그리고 국제사회와 지속적으로 벌어지는 현대전에서도 일부 유용하게 참고할 수 있는 통찰력을 제공한다.

저자소개

임재균 작가는 대필 작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대필 작가로서 15년의 경력을 가지고 있다. 대선후보, 정치인, 기업인, 경영인등 그의 손을 거치지 않은 책이 없을정도로 전설적이고 독보적인 존재이다.

현재 국내에서 활동하는 대필 작가 수는 1만 명 이상인데 이중에서 가장 뛰어난 작가로 인정받고 있으며 그가 이끄는 한국대필작가협회는 대선및 총선에서 작가섭외대상 1순위로 꼽히고 있다. 이 중 약 600여 명이 대필 작가 협회에 가입해 활동 중이다. 또한, 임재균 작가는 개그맨 박명수 씨의 자서전을 대필하는 등 다양한 대필 작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대필 작가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대필 작가에 대한 편견을 깨고자 노력하고 있다.

임재균 작가는 대필 작가로 활동하며, 15년의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작업을 수행해왔고, 이분야에 큰 족적을 남긴것만큼은 인정받고 있다. 인문고전연구를 비롯해 현대 자기개발서및 전문서적을 다루고 있으며, 기획자로 활동하고 있다.

목차소개

서문

제1장 서론
전쟁이란 무엇인가?
클라우제비츠의 전쟁이론의 배경
현대 경영이론에서 클라우제비츠의 전쟁이론의 관련성


제2장 정치적 도구로서의 전쟁
정치의 확장으로서의 전쟁
전쟁의 정치적 목적
정치와 전쟁의 관계
정치적 도구로서의 전쟁의 현대적 예
현대 경영에 대한 시사점

제3장 : 전쟁의 본질에 대하여

복잡한 시스템으로서의 전쟁
전쟁의 삼위일체: 사람, 정부, 군대
전쟁의 안개 : 불확실성과 기회
전쟁의 역설적인 성격
전쟁의 본질에 대한 현대적 예


제4장 : 전쟁 수행에 관하여
전쟁의 객관적 요소와 주관적 요소
전쟁의 원칙
전투력의 요소들
전쟁에서의 마찰의 개념
전쟁 수행의 현대적 사례


제5장 전쟁의 절정

전쟁의 목표
전쟁에서 전략의 역할
전술과 전략의 관계
전략의 원칙
전쟁의 절정을 보여주는 현대적 사례들


제6장 전쟁의 이론과 실제

전쟁의 이론적 기초
현대경영에 전쟁이론의 적용
비즈니스에서의 성공적인 전쟁 전략 사례 연구
현대 경영에 대한 교훈과 시사점


결론: 클라우제비츠의 전쟁이론과 현대사회의 관련성


맺는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