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입

황농문 | 랜덤하우스 | 2007년 12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12,600원

판매가 12,600원

도서소개

국내 최고 몰입전문가 서울대 황농문 교수가 알려주는 행복과 성공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 `일에 미치지 말고 생각에 미쳐라` 뉴턴, 아인슈타인, 에디슨, 빌 게이츠, 워렌 버핏…, 비범한 업적을 이룬 천재들에겐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고도로 집중된 상태에서 문제를 생각하는, 몰입적 사고를 한다는 것이다. 그들이 천재라서 집중력이 높은 게 아니라, 집중력이 높아 천재가 됐다는 얘기다. 그렇다면 고도의 집중 상태인 몰입만 활용하면 누구나 천재가 될 수 있을까. 몰입전문가 황농문 교수는 바로 ‘몰입’이 당신의 천재성을 일깨워줄 열쇠라고 말한다. 그는 30년 가까이 공학연구에 몸담아 온 공학자며 ‘하전된 나노 입자 이론’으로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한 과학자다. 1990년부터 몰입적 사고를 하며 연구를 수행했고 그때의 경험이 그의 삶을 180°바꿔 놓았다. 저자는 몰입이 잠재된 우리의 두뇌 능력을 첨예하게 일깨워 능력을 극대화하고 삶의 만족도를 최고로 끌어올리는 방법이라고 이야기한다. 그리고 이 책에서 ‘왜 우리가 몰입적 사고를 해야 하는지’ ‘어떻게 몰입으로 천재성을 끄집어낼 수 있는지’에 대해 구체적인 해답을 제시한다. 최근 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30대 직장인의 88%가 ‘아무래도 인생이 잘못 굴러가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5명 중 2명은 만성 우울증에 시달리고 10명 중 1명만이 현재 생활에서 행복을 느낀다고 한다. 가장 큰 원인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지금 하고 있는 일, 지금 처한 현실에서 행복을 찾으려하지 않는 데 있다. 30%의 잠과 20%의 여가 활동, 50%의 일로 채워져 있는 우리 인생에서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일을 통해 즐거움을 찾지 않고 20% 미만의 여가 활동에서 즐거움을 찾는다는 것은 참으로 소모적인 일이다. 몰입은 해야 하는 일과 즐기는 놀이를 하나가 되도록 만든다. 그리고 이것이야말로 몰입이 가진 탁월함이다. 저자는 지금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몰입의 개념과 필요성을 새로운 시각에서 정의하고 이제껏 들을 수 없었던 ‘몰입에 이르는 구체적인 방법’을 가르쳐준다. ‘생각’ 자체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한 몰입은 확실히 눈에 띄는 생산적인 결과를 만들어낸다. 이 책은 불안과 우울을 고질병처럼 안고 사는 현대인들에게 ‘인생을 획기적으로 바꾸는 몰입적 사고’를 가르쳐주는 충실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저자소개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금속공학과를 졸업하고, KAIST에서 석 ·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선임 및 책임연구원, 미국 국립표준기술원National Institute of Standards and Technology과 일본 금속재료연구소National Research Institute of Metals의 객원연구원으로 근무했고 2011년 현재 서울대학교 재료공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그는 절정의 몰입상태에서 수행한 연구 경험을 바탕으로, 몰입적 사고를 통해 두뇌를 최대로 활용할 수 있으며 그것이야말로 최고의 인생을 살 수 있는 방법임을 확인하였다. 실제로 그는 몰입적 사고를 통하여 50년 이상 아무도 풀지 못한 난제들을 해결하였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능력을 100% 활용하고 있다는 만족감과 지극한 행복감을 느꼈다. 그리고 한 걸음 더 나아가 미래에 대한 불안과 우울을 고질병처럼 안고 사는 현대인들에게 ‘인생을 바꾸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가르쳐주기 위해 첫 번째 책『몰입』과, 심층적인 원리와 풍부한 사례를 담은 두 번째 책 『몰입, 두 번째 이야기』를 펴냈다. 창조적 기업경영과 영재교육을 위한 몰입적 사고를 전도하고 있고, 이를 각종 연구개발에 활발하게 적용하고 있을 뿐 아니라 산업체의 고질인 난제들을 몰입적 사고를 통해 극적으로 해결하는 처방사로 각광받고 있다.

목차소개

PROLOGUE 몰입, 최고의 나를 만나는 기회 INTRO 몰입 상태에서 경험한 문제 해결의 순간 1장 Work Hard에서 Think Hard로 ‘생각’을 이동하라 세상을 바꾼 천재들의 생각법 스스로 미분을 풀어낸 중학생들 자유롭고 자연스러운 흐름, 몰입 나의 특별한 몰입 체험 무리하지 않으면서 꾸준히 공부하는 비법 Work Hard에서 Think Hard의 패러다임으로 2장 본격적인 몰입을 시도하기 위하여 몰입에 들어가기 전에 준비할 것들 완전한 몰입에 들어가는 3일간의 과정 몰입 이후에 알게 되는 것들 몰입의 즐거움과 주의할 점 천천히 생각하기의 중요성 몰입 상태에서의 문제 해결력 당신이 잠든 사이에 문제는 풀린다 세렌디피티와 꿈속에서의 영감 행복의 절정 보다 의미 있는 삶으로 이끄는 가치관의 변화 고도의 몰입에 이르는 순간 당신은 최고가 된다 3장 몰입은 뇌도 춤추게 한다 몰입의 징후 뇌과학으로 본 몰입 쾌감회로와 도파민, A10 신경, 그리고 시냅스 우리 몸은 목적을 원한다 종교가 있으면 몰입하기 쉽다? 활동 위주의 몰입과 사고 위주의 몰입 능동적인 몰입과 수동적인 몰입 능동적인 몰입을 유도하는 죽음에의 통찰 4장 교육과 몰입 사고력을 높이는 학습법 창의성과 창의적 노력이란? 몰입하면 정말 공부를 잘할까? 천재성을 일깨우는 생각의 힘 몰입적 사고를 실천하는 유대인의 영재교육 5장 직장생활과 몰입 생각과 몰입이 최고의 경쟁력이다 몰입중인 기업들 직장에서 몰입을 적용하는 방법 6장 몰입에 이르는 다섯 단계 제1단계 생각하기 연습 제2단계 천천히 생각하기 제3단계 최상의 컨디션 유지 제4단계 두뇌 활동의 극대화 제5단계 가치관의 변화 당신도 몰입할 수 있다 소망하고 추구하는 것을 실현시키는 몰입적 사고 EPILOGUE 참고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