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고양이

에드거 앨런 포 | 새움 | 2023년 04월 2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8,000원

판매가 8,000원

도서소개

끔찍한 실수로 아내를 죽이고 벽 안에 묻어버리는 주인공, 그런데 한때 자신이 애지중지한 고양이를 함께 가둬버리는 바람에 사람들에게 발각된다는 유명한 스토리를 한 번쯤 들어보았을 것이다. 쇠락해 가는 가문의 마지막 후계자로 고택과 함께 스러져 내리는 남매, 그저 자신을 바라보는 텅 빈 눈동자를 참을 수 없어 이웃집 노인을 살해하는 한 남자의 이야기는 어떤가?

에드거 앨런 포의 작품 세계는 어둡고 음침하다. 그러나 놀랍도록 세밀하고 탁월하다. 「검은 고양이」 「어셔가의 붕괴」 「고자질하는 심장」 등 공포 문학의 독보적인 선구자 에드거 앨런 포는 인간의 병약한 신경과 무질서한 정신세계를 치밀한 구조와 정교한 짜임새로 그린다. 그래서 기묘하고 충격적이면서도 어쩐지 포의 이야기는 읽는 이의 이해와 몰입을 불러일으킨다.

한편 포의 천재성은 최초의 탐정 소설이자 셜록 홈즈를 탄생시킨 「모르그가의 살인 사건」과 「도둑맞은 편지」 등 미스터리·추리소설에서도 빛을 발한다. 시초격이라고 할 수 있는 장르 문학에서조차 200년이 지난 현대극에서도 상상할 수 없는 반전이 도사리고 있다.

그런가 하면 풍자 소설에서는 재치와 기지가 돋보여서 「일주일에 세 번의 일요일」 「정확한 과학 중 하나로 여겨지는 사기술」 「타르 박사와 페더 교수의 치료법」을 읽으면서는 포의 기발한 상상과 익살에 웃음을 터트리게 된다.

포의 천재성은 굳이 말로 설명하지 않아도 그의 작품에 여실히 드러난다. 인생의 희극과 비극을 치열하게 겪은 작가, 그만큼 인간의 양면성과 기이한 심리를 섬세하게 포착한 작가, 정밀한 구도와 섬세한 필체로 아낌없이 풀어낸 그의 세계를 이 열 편의 엄선한 작품선집으로 담았다. 독자들에게 아름답고도 비극적이며 소름끼치는 광기의 미학을 선사할 것이다.

저자소개

(Edgar Allan Poe)

에드거 앨런 포는 ‘추리소설의 창시자’,‘미국의 천재 작가’로 불리는 시인이자 소설가, 비평가이다. 미국 보스턴에서 배우인 데이비드 포와 엘리자베스 포 사이에서 태어났다. 어머니가 사망한 뒤 곧 부유한 상인의 집으로 입양되었다. 그는 풍부한 감수성과 뛰어난 분석력으로 순수문학부터 공포소설과 추리소설 등에 이르는 다양한 작품을 남겼다. 「갈가마귀 The Raven」(1845)는 미국 국민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다고 말할 정도이며, 「모르그가의 살인 사건 The Murders in the Rue Morgue」(1841)은 뒤팽과 같은 인물을 탄생시켜 추리소설의 시초라고 평가받는다.

특히「어셔가의몰락 The Fall of the House of Usher」(1839)」, 「검은 고양이 The Black Cat」(1843)와, 「고자질하는 심장 The tell-tale Heart」(1843) 등의 공포소설은 그로테스크한 소재와 인간의 복잡한 심리 등을 그리며 그의 천재성을 보여주는 대표작으로 꼽힌다. 알콜 중독과 생활고 등의 불운한 삶을 살다가 40세의 이른 나이에 미스테리한 죽음을 맞았다.

목차소개

검은 고양이_7
고자질하는 심장_25
껑충 뛰는 개구리_37
어셔가의 붕괴_55
일주일에 세 번의 일요일_89
타르 박사와 페더 교수의 치료법_103
정확한 과학 중 하나로 여겨지는 사기술_137
“네가 범인이다”_159
모르그가의 살인 사건_185
도둑맞은 편지_245
역자의 말_279
에드거 앨런 포 연보_286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