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주의의 심리학

마티아스 데스멧 | 원더박스 | 2023년 02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2,600원

판매가 12,600원

도서소개

전체주의는 대중 형성이라는 음흉한 심리적 과정에 뿌리를 두고 있다. 이 책의 저자 마티아스 데스멧은 이런 심리적 과정에 좀 더 천착했다. 이런 심리적 과정을 고려해야만 전체주의 체제의 국민이 지닌 놀라운 특성을 이해할 수 있다.

그들은 집단의 유익을 위해 기꺼이 자신의 개인적 이해관계를 맹목적으로 희생한다. 다른 의견을 내는 사람들에게는 극단적인 비관용을 드러내며, 편집적인 밀고자 심성을 지니고 있어 정부가 개인의 삶 한가운데를 파고들도록 허용한다.

저자소개

코로나19 팬데믹에 적용되는 대중 형성 이론의 세계적인 전문가다. 벨기에 겐트대학교 심리학 및 교육학부에서 임상심리학 교수로 재직 중이며, 정신분석적 심리치료를 제공하는 상담가이기도 하다. 데스멧의 연구는 〈포브스〉, 〈뉴욕포스트〉를 비롯해 수백여 개의 매체에서 널리 논의되었다. 그의 인터뷰는 세계 곳곳에서 수백만 명이 시청했다. 전작으로는 《심리학에서의 객관성 추구The Pursuit of Objectivity in Psychology》, 《주관성에 관한 라캉의 논리Lacan’s Logic of Subjectivity: A Walk on the Graph of Desire》 등이 있다. 데스멧은 동료 심사를 받은 백여 개의 학술 논문을 썼다. 2018년에는 정신분석적 심리치료 학회가 수여하는 증거 기반의 정신분석 사례연구상을 수상했으며, 2019년에는 네덜란드 심리치료 학회가 수여하는 빔 트라이시버그 상Wim Trijsburg Prize을 수상했다.

목차소개


들어가는 말

1부 과학이 불러일으키는 심리적 효과

1 과학과 이데올로기
2 과학의 실제적 응용
3 인공적인 사회
4 측정 (불)가능한 우주
5 주인을 갈망하게 되기까지

2부 대중 형성과 전체주의

6 대중의 부상
7 대중의 지도자
8 음모와 이데올로기

3부 기계론적 세계관을 넘어

9 죽어 있는 우주 대 살아 있는 우주
10 물질과 정신
11 과학과 진실

주석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