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는 넓고 갈 곳은 많다 3

박원용 | BG북갤러리 | 2023년 02월 2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6,000원

판매가 16,000원

도서소개

프롤로그 Prologue


아프리카 전 지역 국가들을
이 책 한 권에 모두 담았다






한 권의 분량으로 아프리카 전 지역 57개국에 대한 여행지와 역사에 관한 내용을 소개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라 생각된다. 예를 들어 경북 경주시를 가서 고적을 두루 살펴보려면 일주일은 소요될 것이다. 그러나 불국사, 다보탑, 석가탑, 박물관 등 꼭 봐야 할 명소만 골라서 요약해 보면 1박 2일 정도면 충분할 것이다. 이러한 심정으로 아프리카 전 지역 국가들을 하나도 빠짐없이 이 책 한 권에 모두 담으려고 노력하였다.
아프리카 최북단 튀니지와 최남단 남아프리카공화국을 비롯하여 가장 동쪽 소말리아, 가장 서쪽 세네갈 그리고 섬나라 마다가스카르 지역을 포함하여 아프리카 대륙 전 지역 국가들을 하나도 빠짐없이 이 책 한 권에 모두 담았다.
역사는 시간에 공간을 더한 기록물이라고 한다. 너무 많은 양의 역사를 여행서에 보태면 역사책으로 변질될까 우려되는 마음에 역사를 음식의 양념처럼 가미시켜 언제 어디서나 집중적으로 흥미진진하게 읽을 수 있게끔 노력하였다.
그러나 이번 아프리카 여행서는 일반인들이 자주 접할 수 없는 여행지역이며 일부국가들은 이름조차 생소한 국가와 여행지이므로 누구나 아프리카 개별 국가들의 개요에 관한 내용들을 사실적으로 인지해야 이 책을 읽거나 아프리카를 여행할 시에 이해하기가 쉽다.
또한 책 속에 수록된 내용과 지식으로 여행에 관심이 많은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지리적으로 국가의 위치나 근대사에 관계되는 내용을 조금이라도 더 보충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한 시대를 살아간 수많은 사람에 의해서 역사는 이루어지고 사라져 간다. 그래서 나라마다 국가와 민족이 살아서 움직이고 있기에 문화와 예술도 만들어지고 소화 흡수되어 없어지기도 한다. 나라마다 과거와 현재에 대한 역사를 올바르게 인식하고 여행을 해야만 여행자들의 삶의 질이 진정으로 향상되고 성숙되어 간다고 생각한다.

필자는 역사와 문화를 배우는 데 있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 여행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현장에 가서 직접 보고, 듣고, 느끼고 감동을 받기 때문이다. 백문이 불여일견(百聞 不如一見) 이라고 한다. 백 번 듣는 것보다 한번 보는 것이 더 낫다는 말이다. 이 말은 여행을 하고 나서 표현하는 방법으로 전해오고 있다. 이집트에서 세계 10대 불가사의라고 하는 피라미드를 구경하고, 알제리에서 세계최대의 사하라사막을 여행하면서 세계 10대 절경 중의 하나인 에티오피아의 다나킬 유황온천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케냐 마사이마라 국립공원에서 야생동물들과 사파리 투어를 즐기고, 밀가루보다 부드러운 나미비아의 나미브 붉은 사막을 여행자로서 걸어보는 즐거움과 보람 그리고 짐바브웨와 잠비아 사이에 있는 잠베지강의 빅토리아폭포 상공을 경비행기를 타고 지상의 동식물들을 여유 있게 관람하는 것 등은 사람으로 태어나서 삶의 보람을 느낄 수 있는 가슴 벅찬 감동의 순간들이 아닐 수 없다.
이 책은 독자들이 새가 되어 아프리카의 국가마다 상공을 날아가며 여행하듯이 적나라하게 표현하였다. 사진이 부족하게 생각되더라도 양해를 구한다. 재산이 아무리 많은 부자보다도 만족하는 자를 일컬어 천부(天富), 즉 하늘이 내린 부자라고 했다. 그리고 여행을 진정으로 좋아하고 원하는 사람들과 시간이 없어 여행을 가지 못하는 이들, 건강이 좋지 않아서 여행하지 못하는 아픈 사람들, 여건이 허락되지 않아 여행을 가지 못하는 분들께 이 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
쉬는 날 휴가처나 가정에서 이 책 한 권으로 아프리카 전 지역 여행을 기분 좋게 다녀오는 보람과 영광을 함께 갖기를 바라며 바쁘게 살아가는 와중에도 인생의 재충전을 위하여 바깥세상 구경 한 번 해보라고 권하고 싶다. 분명히 보약 같은 친구가 될 것이다.

끝으로 이 책이 제1권에 이어서 제2권 그리고 제3권이 세상에 나오게끔 지구상 오대양 육대주의 어느 나라이든 필자가 원하는, 가보지 않는 나라 여행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협조해준 <산하여행사> 대표 임백규 사장님과 여행길을 등불처럼 밝혀준 박동희 이사님, 이 책을 쓰고 난 다음 기초작업을 적극적으로 도와준 대구 중외출판사 오성영 실장님, 고객들이 바라는 출판 조건에 적극적으로 협조를 아끼지 않으시고 정직하고 성실하게 출판업을 하시는 도서출판 BG북갤러리 대표 최길주 사장님 그리고 삶을 함께하는 우리 가족들과 모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모두의 앞날에 신의 가호와 함께 무궁한 발전과 영광이 늘 함께하기를 바란다.

2022년 12월
대구에서 박원용

저자소개

박원용

사주에 ‘여행을 많이 해야 되는 팔자’를 타고났다.
역마살로 하늘과 땅 사이에 가만히 있지 못하고 장거리이동을 많이 해야 건강하고 복된 삶을 사는 인생이다.
1990년 6월 30일 대구 수성라이온스클럽에서 자매결연한 대만 화련라이온스클럽으로부터 초청을 받아 외국이라고는 생전 처음으로 대만을 방문했다. 그날 저녁 환영 만찬에서 음식의 맛에 반하여 감동을 받았고, 앞으로 여건이 주어지면 외국 여행을 많이 할 것을 다짐하고 용기를 내기로 했다.
그 후 1995년 7월 9일 영남대학교 경영대학원과 자매결연한 미국 인디애나주립대학교 교육연수를 마치고 미국 동부와 서부 여행 중에 미국의 광활한 영토와 비옥한 국토에 감동을 받았다. 나이아가라폭포와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 국회의사당, 백악관, 금문교 등을 둘러보고 ‘세계는 넓고 갈 곳은 많다.’는 것을 피부로 느꼈다.
매년 취미삼아 5대양 6대주를 종횡무진, 해외여행을 다녀온 나라들이 100개국이 넘고부터는 욕심이 생겼다.
지구상 어느 나라, 어느 곳이라도 유명 명소라면 모두 찾아가서 직접 보겠다는 일념 하에 생업을 접고 여행을 직업삼아 올인, 외국 여행으로 195개국을 다니며 소기의 뜻을 이루었다.
여행에 부심(腐心)이 생겼으며, 앞으로도 또 다른 나라의 여행을 통해 ‘책으로 만나는, 신나는 세계여행서’를 지속적으로 출간할 예정이다.

목차소개

차례 Contents


추천사 _ 다른 아프리카 여행서보다 생생한 여행정보로 큰 감동을 준 책! _ 4
프롤로그 Prologue _ 아프리카 전 지역 국가들을 이 책 한 권에 모두 담았다 _ 7

Part 1. 북아프리카 North Africa

이집트(Egypt) _ 19

모로코(Morocco) _ 28

알제리(Algeria) _ 34

튀니지(Tunisia) _ 44

리비아(Libya) _ 57


Part 2. 남아프리카 South Africa

짐바브웨(Zimbabwe) _ 67

보츠와나(Botswana) _ 73

잠비아(Zambia) _ 77

남아프리카공화국(Republic of South Africa) _ 82

말라위(Malawi) _ 91

모잠비크(Mozambique) _ 98

에스와티니(스와질란드, Kingdom of Eswatini) _ 104

레소토(Lesotho) _ 111

나미비아(Namibia) _ 116


Part 3. 서아프리카 1 West Africa 1

세네갈(Senegal) _ 129

감비아(Republic of The Gambia) _ 137

말리(Mali) _ 144

부르키나파소(Burkina Faso) _ 151

니제르(Niger) _ 158

베냉(Benin) _ 166

토고(Togo) _ 172

가나(Ghana) _ 179

코트디부아르(Republic of Cote d’Ivoire) _ 190


Part 4. 서아프리카 2 West Africa 2

카보베르데(Cape Verde) _ 199

기니비사우(Guinea Bissau) _ 207

기니(Guinea) _ 214

시에라리온(Sierra Leone) _ 221

라이베리아(Liberia) _ 229

모리타니(Mauritania) _ 237

서사하라(Western Sahara) _ 245


Part 5. 동아프리카 East Africa

에티오피아(Ethiopia) _ 253

우간다(Uganda) _ 277

르완다(Rwanda) _ 282

부룬디(Burundi) _ 287

지부티(Djibouti) _ 292

소말릴란드(Republic of Somaliland) _ 299

소말리아(Somalia) _ 304

에리트레아(Eritrea) _ 309

케냐(Kenya) _ 316

탄자니아(Tanzania) _ 327

잔지바르(Zanzibar) _ 338


Part 6. 중앙아프리카 Central Africa

카메룬(Cameroon) _ 349

가봉(Gabon) _ 359

상투메프린시페(Sao Tome and Principe) _ 367

콩고(Republic of the Congo) _ 373

콩고민주공화국(Democratic Republic of the Congo) _ 380

앙골라(Angola) _ 389

적도기니(Equatorial Guinea) _ 397

나이지리아(Nigeria) _ 402

차드(Chad) _ 409

중앙아프리카공화국(Central African Republic) _ 416

남수단공화국(Republic of South Sudan) _ 423

수단(Sudan) _ 429


Part 7. 섬나라 아프리카 Island Country Africa

세이셸(Seychelles) _ 445

모리셔스(Mauritius) _ 448

레위니옹(Reunion) _ 453

코모로스(Comoros) _ 457

마다가스카르(Madagascar) _ 463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