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반드시 알아야 할 철학 핵심 가이드

생각과 사고력을 쑥쑥 키워 주는 필독서

마크 린슨메이어 | 시프 | 2023년 04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000원

전자책 정가 11,200원

판매가 11,200원

도서소개

철학의 핵심 개념들을 쉽게 배우고, 사고력을 쑥쑥 키워 주는 필독서!

여러분은 이 책을 읽으며 주장을 구성하는 방법, 새로운 생각을 발전시켜 나가는 과정, 작은 생각의 차이가 매우 다른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사실 등을 배우게 될 거예요. 이 책 《청소년이 반드시 알아야 할 철학 핵심 가이드》는 모두가 한두 번 정도는 생각해 보았을 만한 흥미로운 질문들을 통해 형이상학, 논리학, 인식론, 윤리학, 미학, 정치 철학 등 6가지 철학의 갈래를 소개합니다. 저자 마크 린슨메이어는 청소년들이 좀 더 명확하고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이 책을 구성했어요. 청소년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철학의 역사와 핵심 개념들을 배우고, 철학자들의 질문에 답하며 비판적 사고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철학 용어와 개념, 철학자들을 간략한 사전으로 정리해두어 활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요.

저자소개

저 : 마크 린슨메이어 (MARK LINSENMAYER)
포크송 가수와 간호사의 아들로 태어나 시카고에서 자랐다. 지나치게 오랜 시간 동안 학교에 다녔다. 인문학 석사와 문학 및 정보과학 석사를 받았으며, 귀찮아서 학위 논문을 쓰지 않았지만 박사 과정도 밟았다. 2000년 이후 기술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일하며, 종종 철학을 가르쳤다. 2009년부터 팟캐스트를 시작해 현재는 네 개의 팟캐스트를 운영하고 있다. 철학과 음악에 관해 자주 글을 쓰며, 이 책은 두 번째 저서다. 청소년들이 좀 더 명확하고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능력을 키우기를 바라며 이 책 《청소년이 반드시 알아야 할 철학 핵심 가이드》를 썼다.

역 : 김의석
연세대학교 컴퓨터 과학과를 졸업한 후 광주과학기술원에서 정보통신공학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삼성종합기술원을 거쳐 삼성전자에서 수석 연구원으로 근무했다.
홍수처럼 쏟아지는 새로운 기술을 정확하면서도 읽기 쉬운 우리글로 알려주는 사람이 되고자 번역가가 되었으며, 글밥 아카데미 수료 후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역사를 바꾼 영웅들》, 《10대를 위한 첫 코딩》, 《수학 천재의 비법 노트 (전3권)》, 《꿈꾸는 10대를 위한 로봇 첫걸음》, 《코더》, 《로봇&드론》, 《계산기는 어떻게 인공지능이 되었을까?》, 《이해하는 미적분 수업》 등이 있고, 청소년 과학 교양잡지인?번역에도 참여했다.

목차소개

서문

1장 철학이란? _ 왜 ‘왜’라고 질문할까?
2장 형이상학 _ 실제로 존재한다는 것은 무엇일까?
3장 인식론 _ 우리는 무엇을 알 수 있을까?
4장 윤리학 _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
5장 논리학 _ 논거란 무엇일까?
6장 미학 _ 좋은 예술이란 무엇일까?
7장 정치 철학 _ 사회를 어떻게 조직해야 할까?

인명 사전
용어 사전
참고 문헌
찾아보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