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설화와 함께하는 마음여행 1

김정원 | 솔앤유 | 2023년 03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어려서부터 이야기를 좋아했던 저자는 제주로 이주하면서 제주 설화의 매력에 빠집니다.
이야기에는 정서적 교감은 물론 치유의 효과가 있습니다. 저자의 어린 시절, 할머니는 성경 속에 나오는 이야기를 볕이 좋은 툇마루에 앉아, 손녀에게 전해주셨습니다. 그때의 기억은 지금도 따뜻하게 뇌리에 남아 있습니다.

누군가와 눈을 맞추고 이야기를 한다는 것은 사실 전달의 기능 외에도 상대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한 감정의 교류가 저변에 녹아있습니다. 이야기에는 연결, 소통, 사랑, 치유의 힘이 있습니다.

제주에 있는,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는 이야기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고,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의 삶에 대입해보았습니다. 그냥 지나치기 쉬운, 그러나 한 번쯤은 짚고 넘어가면 좋을 듯한 부분들을 심리와 상황을 중심으로 현대적 감각을 반영해서 이야기를 나누고 풀어보았습니다. 이 내용들은 제주의 라디오 방송에서 저자가 6개월간 풀어낸 이야기들을 토대로 책으로 엮은 내용입니다.

제주 설화 속에 녹아있는 인간의 희로애락을 통해,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것들이 있음을 알게 됩니다. 설화를 통해 현재의 나를 돌아보고, 작은 위로를 받는 시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저자소개

저자는 어릴 때부터 인생의 근본에 대한 끝없는 질문을 던지며, 호기심 어린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본다. 철학과 영성에 대한 관심으로 답을 찾아 헤매는 젊은 시절을 보냈다. 결혼 후, 쓰나미처럼 몰려온 재난을 겪으며, 삶의 밑바닥을 쳤을 때, 명상을 만났다. 다양한 경험과 만남, 관찰을 통해 자신만의 세계관을 가지게 된다. 여러 과정을 거치며, 삶에 대한 새로운 눈을 뜨게 되고, 지금까지와는 다른 삶을 마주하게 된다. 현재는 아름다운 제주로 이주하여, 자신이 꿈꾸는 보석 같은 삶을 현실에서 구현해 나가기 위해, 한 발 한 발 발걸음을 내딛는 중이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01. 신화...위대한 신들의 이야기
-설문대 할망의 주의력 결핍 장애
-한라산 산신의 관음증
-사또의 자기애성 성격장애

02. 전설...기원과 현재, 그 흐름에 대한 이야기
-진시황의 불안장애
-현치적의 추앙과 존경
-정성의 아이콘 오서자

03. 여성...강인한 여성들의 이야기
-해녀의 측은지심
-금사빠 국지
-문만호의 창피함

에필로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