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와 아이의 마음을 잇는 대화

오소혜, 변진희, 김연진, 신다연, 이한울, 안민정, 장성진, 양현진, 이주연 | 프로방스 | 2023년 04월 1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800원

전자책 정가 16,800원

판매가 16,800원

도서소개

20년 교사 경력, 교육학 박사이자 심리학 전공자인 이주연 작가가 「10분 몰입공부법」 과 「우리아이 진로공부」 에 이어 아이와의 소통에 대해 손을 내밀고 있다.

「부모와 아이의 마음을 잇는 대화」는 한국심리적성협회의 ‘나를 사랑하게 되는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마친 수강생 작가님들과 함께 쓴 공저이다. 지식의 소비자에서 생산자가 된 9명의 엄마, 아빠들의 이야기는 교육학과 심리학 이론을 지식에만 그치지 않고 일상에 적용한 소통의 과정을 연령별로 디테일하게 보여준다. 그리고 우리 아이들이 아무리 어린 나이라도 그들이 어떤 행동을 한다면 그럴만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하는 것, 아이를 어른처럼 대하라는 관점이 담겨있는 책이다.

이 책은 단순한 대화의 기술이나 피상적인 이론에 그치지 않았다. 심리학 이론을 현실 육아에 섬세하게 접목하면서, 실제 사례를 통하여 현실 육아에서 어떻게 변화되는지 보여주고 있다. 이 변화는 육아가 지옥이 아닌 즐거운 일상임을 깨닫게 해주며, 변화의 과정이 콘텐츠를 만드는 소재가 된다는 것을 말하고 있다. 이 책은 부모의 성장이 아이의 변화를 만들 수 있다는 비전을 선사한다.

저자소개

저 : 오소혜
아내가 된 지 6년 차, 엄마가 된 지는 2년 차인 미술심리상담사이다. 가정과 사회에서의 진실된 소통을 원했고 이를 위한 끊임없는 배움에도 진심인 편이다. 그 소통의 시작이 나를 알아가는 시간이라는 것을 깨닫고 이를 바탕으로 하여 가족에서 타인까지 확장해 나가고 있다.
저서로는 「부모와 아이의 마음을 잇는 대화」 「나를 담은 이야기가 콘텐츠가 되다」가 있다.


저 : 변진희
제주에서 아이들과 뒹굴며 아이들의 세상에서 함께 할 때 가장 행복해 하며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다. 부모님들과 함께 자녀를 잘 양육하기 위해 부모교육코칭 전문가 과정을 공부하였으며 이제 그 일을 위해 한발짝 앞으로 나아가고 있는 중이다.


저 : 김연진
12년차 보육교사이며 두 아들의 엄마이다. 대학에서 상담심리를 공부하고 대학원에서는 유아교육을 전공했다. 수많은 부모들을 만나며 부모교육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두 아들과 감정의 대화를 통해 성장하고 있는 초보엄마이다.


저 : 신다연
두 아이와 행복한 일상을 살아가는 엄마이다. 아이를 좋아했고 9년간 어린이집 교사로 활동하며 가족의 공감과 소통이 중요하다고 느꼈다. 가족의 행복은 가족 구성원의 원할한 소통이라 생각했다. 아이들을 위해서 시작한 공부이지만 그 공부가 부부관계를 안정적으로 만들어가는 기반이 되었다. 가족의 행복을 전파하기 위해 부모교육코칭전문가로 나아가고 있다.
저서로 「부모와 아이의 마음을 잇는 대화」가 있다.


저 : 이한울
4살, 6살 두 아들을 둔 엄마이자 수원의 한 중학교에서 도덕과 종교학을 가르치고 있는 교사이다. 엄마이자 아내로, 학교에서는 스승이자 상담가로 또한 부모님들의 고충을 들어주는 위로자로 살아가고 있다.


저 : 안민정
철학을 전공하고 국민윤리학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10여 년 동안 중등학교 교사로 아이들과 소통하며 공감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공감과 육아의 중요성은 가족관계에 대한 공부로 이어졌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는 밑거름이 되었다. 이론을 현실에 적용한 부모교육코칭전문가로서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 「부모와 아이의 마음을 잇는 대화」가 있다.


저 : 장성진
공대 박사과정을 마치고 연구소에서 밥벌이를 하고 있는 직장인이다. 항상 화목한 가정을 꿈꾸었고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가족과 자신이 궁금하여 부모교육코칭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꿈에 한 걸음씩 다가가고 있다. 가족을 알아가는 과정을 통해 대한민국 부부들과 화목한 가정을 함께 만들어가는 지식 노매드로 성장하는 중이다.
저서로는 「부모와 아이의 마음을 잇는 대화」가 있다.


저 : 양현진
세 아이와 행복한 일상을 누리고 있는 직장인 아빠다. 많은 사람들에게 워라밸, 부부 심리, 육아 코칭, 성장을 도와주며 남녀노소 모두에게 폭넓은 공감을 받고 있다. 직장생활과 더불어 <좋은아빠육아연구소> 인터넷 카페를 운영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메신저이자 멘토로서 강연과 코칭 활동을 하고 있다. 개인의 삶에 퍼즐처럼 이어져 있는 사랑, 육아, 일, 성장에 대해 고민하는 현대인들에게 적절한 균형을 유지할 수 있는 현실적인 노하우를 전달하고 있다. 남편이자 세 아이의 아빠, 직장인, 작가의 삶 과정에서 경험했던 솔직한 고민과 치열하게 도전한 내용을 진솔하게 담았다. TV 및 라디오 출연, 강연, 칼럼 연재,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자문단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아빠 육아 공부』, 『아빠가 쓰는 육아 일기』, 공저『인생을 바꾸는 감사일기의 힘』, 『보물지도9』, 『꼭 이루고 싶은 나의 꿈 나의 인생』, 『꼭 이루고 싶은 나의 꿈 나의 인생2』, 『또라이들의 전성시대2』, 『또라이들의 전성시대3』, 『나를 세우는 책쓰기의 힘』, 『실전 정보보호개론』이 있다.

-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자문위원
- TvN, <곽승준의 쿨까당> 출연
- EBS, <까칠남녀> 출연
- EBS 라디오, <행복한 교육세상>
- 육아방송TV, <육아특강 1, 2강>

저 : 이주연
20년 경력 전직 교사, 교육학 박사, KAC 코치, 리더십 전문가, 한국심리적성협회 대표로 일하고 있는 두 아이와 친구처럼 지내는 명랑 아줌마이다. 이화여대에서 과학교육학을 전공하고, 학생들의 학업과 인성을 소중히 여기며 진로와 적성을 찾아주고자 노력한 전직 교사이다. 좀 더 심도 있게 교육학을 접하고자 교육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고, 두 아이를 특목고와 자사고 졸업에 이어 명문대에 진학시킨 엄마이기도 하다. 부모이자 교육전문가로 사는 법에 대해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강의와 상담으로 소통하고 있다. 저서로 『척추가 바로 서면 성적이 오른다』, 『10분 몰입공부법』, 『우리아이 진로공부』, 『부모와 아이의 마음을 잇는 대화』 등이 있다.

목차소개

PART 1
작가와 부모로 동시에 살 수는 없을까?
이주연

프롤로그
아이를 어른으로 대한다는 것
아이들이 저를 작가님이라고 불러요
부모교육인데, 나를 사랑하게 된다고요?
우리가 연결되는 방법 - 나 메시지
우리가 연결되는 방법 - 감정과 욕구 이전에 관찰
우리가 연결되는 방법 - 공감 듣기
연결 후, (습관 잡기는) 무패 방법(으로 실천해 볼까?)

PART 2
엄마가 된 미술 심리상담사, 대화법을 바꾸다
오소혜 (생후 5개월 아이)

프롤로그
엄마가 된 K-장녀
좋은 엄마가 되고 싶어
색깔 감정 일기를 통해 내 마음의 기지개를 켜다
5개월 된 딸, 찰떡이를 관찰하면 알게 되는 것
초보 부부가 사랑하는 딸에게 전하는 ‘나 전달법’

PART 3
삶을 노래하라
변진희 (3세, 4세, 5세, 6세 아이)

프롤로그
창가에 서서
마음으로 듣는 노래
따듯한 세상을 꿈꾸며

PART 4
12년 차 보육교사지만 엄마는 처음이야
김연진 (2세, 6세 아이)

프롤로그
진짜 어른이 되어야 해
이 모습 또한 나야 나
이렇게 가족이 되었다
엄마와 자신감
나는 엄마사람 친구
실패와 무패 사이
수용하면서 기다려 주기
감정도 공부가 필요해

PART 5
두 아이와 식사시간, 평온한 마음 만들기
신다연 (3세, 6세 아이)

프롤로그
코로나로 더 힘든 삼시 세끼 식사 시간
천하무적이 될 무패방법 - 6세 사례
공감이 아이의 마음을 건강하게 한다

PART 6
남자 셋과 사는 종교 교사 이야기
이한울 (4세, 6세 아이)

프롤로그
나는 누구? 나는 어디에?
형형색색의 엄마들
호랑이 아빠와 캥거루 엄마 사이에서 자란 나
여섯 살 아들과의 팽팽한 욕구 줄다리기!
엄마와 아들이 평화로워지는 약속 정하기

PART 7
나와 달라도 너무 다른 아이, 어떻게 대화할까?
안민정 (6세 아이)

프롤로그
가깝고도 먼 너와 나
너와 나 거리 좁히기
내 마음을 읽는 시간의 소중함

PART 8
부모를 긴장시키는 아이의 말, 나는 이렇게 대처했다
장성진 (안민정 작가님의 남편분, 6세 아이)

프롤로그
우리 가족의 마음이 궁금해
짱짱아 장난감이 갖고 싶어?
나는 너의 거울
아이 마음 채워 주고 출근하는 날
놀이터만 재밌는 건 아니란다
Shall we talk?!

PART 9
부모는 진심 어린 관객
양현진 (3세, 6세 아이)

프롤로그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육아
감정을 관찰하고 인정하자
세상에 나쁜 욕구란 없다
욕구의 좌절을 좌절시켜라
(관찰)부모는 감독이 아닌 진심 어린 관객이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