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뇌과학 수업

문어의 뇌부터 가상현실까지, 우리가 알고 싶은 일상과 상상의 뇌과학

미카 콜드웰, 앨리슨 콜드웰 | 롤러코스터 | 2023년 04월 1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7,600원

전자책 정가 12,300원

판매가 12,300원

도서소개

고양이, 소크라테스, [스타워즈], 엑소시즘
모두 뇌과학으로 만난다

뇌과학을 처음 접하는 독자들을 위해 다양하고 흥미로운 주제와 이미지들로 구성된 이 책은 인류의 먼 과거부터 빛나는 미래까지, 뇌의 앞에서부터 뒤까지 죽 훑어본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서 뇌가 어떻게 진화했는지, 우리가 뇌에 대해 가졌던 생각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알아본다. 또 정신 질환에 대해 의심쩍었던 의학적 치료법과, 지능을 높이기 위한 미래 지향적인 새로운 치료법들에 대해 살피고, 우리의 고양이가 주인을 정말 사랑하는지, 어째서 우리에게 임상치료사가 필요한지, 각종 ‘두뇌 게임’이 정말로 할 만한 가치가 있는지, 잘 만든 뇌과학 영화는 무엇이 있는지 등 복잡한 뇌를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는 많은 이야기와 만날 것이다.

저자소개

저 : 미카 콜드웰
세인트루이스 대학교에서 심리학과 스페인어 전공으로 학사학위를 받고(2011) 마켓 대학교에서 임상 정신 건강 상담 분야 석사학위를 취득했다(2013). 그리고 캘리포니아주와 일리노이주에서 공인받은 전문 임상 상담사다. 미카는 치료사로서 중독에서 회복된 사람들이나 샌디에이고의 노숙자들, 심각한 정신질환을 앓아 최근 병동에 입원한 성인들, 보호자 없이 미국에서 쉼터를 찾는 아이들을 포함한 다양한 고객을 상담했다. 지금은 아카시아 카운슬링 앤 웰니스에서 대학생들을 위한 심리 치료사로 일하고 있다.

저 : 앨리슨 콜드웰
MIT에서 뇌와 인지과학 학사학위를 받고(2011), UC샌디에이고에서 인류 기원론 전공으로 신경과학 박사학위를 받았다(2019). 박사논문 주제는 ‘유전적 신경발달 장애에서 성상세포로 알려진 교세포가 뉴런이 성장하고 발달하는 방식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것이었다. 대학원을 졸업한 이후 앨리슨은 여러 언론 매체에서 프리랜서로 활동했으며, 신경과학 분야 커리어를 바탕으로 과학 기술 분야의 경력 개발을 위해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거나 과학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영상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강연했다. 지금은 시카고 의과대학에서 과학 분야 선임 작가로 일한다.

역 : 김아림
서울대학교에서 생물학을 공부하고, 동 대학원 과학사 및 과학철학 협동과정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대학원에서는 생물학의 역사와 철학, 진화생물학을 공부했습니다. 과학을 넓은 관점에서 통합적으로 바라보는 일에 관심이 있습니다. 출판사에서 과학책을 만들다가 지금은 출판 번역가로 활동 중입니다. 옮긴 책으로는 『사이언스 2022』, 『고래』, 『세상의 모든 딱정벌레』, 『조개는 왜 껍데기가 있을까?』 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1부 후뇌]

1 파충류 뇌란 무엇일까?
2 아리스토텔레스는 뭐라고 말했을까?
3 망가진 뇌를 통해 배운 것들
4 잠깐, 애들은 그냥 작은 어른 아닌가요?
5 전기에 관한 이야기
6 행동이 중요해!
7 드디어 현대에 왔다!

[2부 중뇌]

8 이제 똑똑히 보여요!(아닐 수도 있지만)
9 내 말 좀 들어봐요!
10 완벽한 미각을 갖춘 뇌(그리고 후각도!)
11 촉각에 관한 사실들
12 그걸 보니 뭔가 기억나는군
13 좋은 꿈 꾸세요!
14 사랑이란 뭘까?(자기야, 나에게 상처 주지 마)
15 슬프고 두려워 스스로 약을 먹는 사람들

[3부 전뇌]

16 임상 치료의 미래
17 최첨단 신경 기술
18 사이버펑크 디스토피아의 미래
19 뇌의 성능 끌어 올리기

이미지 출처
찾아보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