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의지론

Puri Choi | 유페이퍼 | 2021년 12월 2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2,000원

판매가 2,000원

도서소개

인간이 자유의지를 가졌는지에 대해서는 철학에서 오랫동안 다루어지고 논쟁이 다분한 주제이다. 따라서 본 서에서는 자유의지의 정의 및 어떻게 인간의 자유의지가 성립하는지에 대하여 면밀히 살펴볼 예정이다. 먼저 자유의지란 의지의 자유를 말하는 것으로서 인간의 모든 언행심사에 대한 의지를 갖고 자기 마음대로 행할 수 있는 자유를 뜻한다. 이에는 단적인 의지와 장적인 의지로 나뉜다. 또한 신의 품성이 인간의 자유의지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볼 것이다. 즉 모든 것에 대한 신의 예정으로서 혹은 신의 예지로서 인간의 자유의지가 제약을 받는지 살펴볼 예정이다.

저자소개

저자는 유신론과 무신론 그리고 종교 선택의 문제 악의 기원을 꿈으로 본 청년 천사 구원의 서사시 도서의 저자로서 기독교인이며 또한 청교도주의자이다. 그는 청교도 중에서도 존 번연을 스승으로 삼았다. 유신론 영원론 청교도 참된 복음 마지막 때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특히 유신론에서 윌리엄 크레이그 영원론에서 성 어거스틴 청교도 중에서 존 번연 참된 복음에서 폴 워셔 마지막 때에서 데이비드 차를 존경한다.

목차소개

머리말
제1장 예정론과 신의 전지
제2장 단적인 의지와 장적인 의지
제3장 자유의지의 계통
결론
판권 페이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