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이 좋아요

동경한국학교 | e퍼플 | 2023년 03월 03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0원

판매가 0원

도서소개

1. 교재 발간 목적: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한 저학년 오름길 그림책 개발
첫째, 동경한국학교 초등부 저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습자의 관점에서 다각적 요구 분석을 통해 한국어 학습 및 한국어 교과 학습에 실제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한국어 읽기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둘째, 재외 한국학교 학생으로서 한국의 문화를 접하여 이해하고 소재국의 문화를 수용하며 다문화 환경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는 상호 문화 이해 및 소통 능력을 기른다.
셋째, 재외 한국학교 학생들이 학습과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한국어를 익혀 한국어 학습 및 한국어 교과 학습에 실제적인 도움을 받으며 한국어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켜 세계 속의 한국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다.

2. 교재의 구성 및 활용
저학년을 위한 읽기 교재 개발 중 인쇄물인 교사용은 읽기 그림책①~? 전체 통합본으로 읽기 그림책 소책자 형태로 단계별로 구성하며 PDF와 전자책 형태로 제작하여 원활히 보급되게 함으로써 재외한국어교육기관의 활용도를 높이도록 한다. 학생용 읽기 그림책은 채색이 없는 그림으로 학생들이 텍스트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삽화를 넣어 구성하며 흑백 자료로 재외 한국어 교육기관에서 출력하여 사용 함으로써 인쇄비의 부담을 낮추도록 한다. 또한 PDF로 제작하여 시간과 장소 구분 없이 재외 한국학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저자소개

재외한국학교 저학년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한 오름길

목차소개

1단계
1. 즐거운 봄
2. 맛있는 여름
3. 풍성한 가을
4. 신나는 겨울
5. 자라는 나
2단계
1. 우리집
2. 일주일
3. 집으로 가는 길
4. 사계절
5. 소나기
3단계
1. 입학식을 해요
2. 교복을 입어요
3. 교과서가 없어졌어요
4. 화장실에 가요
5. 주사
4단계
1. 학교 가는 길
2. 설날
3. 타카오산
4. 우리 형
5. 치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