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 블랜차드 리더십 수업

1주일 1가지, 한 권으로 끝내는

켄 블랜차드 랜디 콘리 | 서울경제신문 | 2023년 01월 0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7,000원

전자책 정가 11,900원

판매가 11,900원

도서소개

세대를 넘어 소통할 수 있는 ‘단순하지만 확실한 지혜’ 52
“누구나 한번은 리더가 된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켄 블랜차드 50년 리더십 총정리*

서로 믿고 함께 돕는 조직을 만드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책 『켄 블랜차드 리더십 수업』이 나왔다. 일주일에 한 가지씩만 실천하면, 존경과 신뢰를 받는 서번트 리더가 될 수 있는 비결을 담았다.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리더십 구루 켄 블랜차드 교수는 ‘왜 리더들이 자신이 알고 있는 조직관리 상식을 실천하지 않는가’ 하는 의문을 품고, ‘리더십의 단순하지만 확실한 지혜(Simple Truths of Leadership)’ 52가지를 정리해 누구라도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저자는 최근 결과와 성과에만 집중하는 리더십이 유행하는 것을 매우 경계한다. 반면에 비전을 함께 공유하고 구성원의 마음에도 관심을 기울일 때, 성과는 물론이고 관계까지 얻을 수 있으며 기업과 조직이 지속적인 발전과 성장에 이른다는 점을 강조한다.

이 책은 지난 50여 년간 전 세계 비즈니스 현장에서 수많은 기업의 임원 리더십 교육을 진행해온 켄 블랜차드가 그동안 앞장서온 서번트 리더십의 핵심을 집약하고, 자신의 오랜 동료 랜디 콘리의 ‘신뢰 형성하기’의 핵심만 합쳐 짧지만 깊은 통찰을 담아 집대성한 것이다. 블랜차드가 반세기 동안 훌륭한 리더를 키우기 위해 매진해온 이유는 “리더십은 리더의 삶은 물론, 리더가 영향력을 미치는 수많은 삶에도 큰 변화를 만든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매주 한 가지씩 리더십의 확실한 지혜를 소개하는 이 책은 잘못된 리더십 개념과 부족한 리더십 사례를 지적하면서 이를 개선할 수 있도록 쉽고 간단한 실천방법을 가르쳐준다. 또한 52가지 지혜에 대해 구성원과 리더가 함께 토론할 수 있는 가이드를 부록으로 실었다.

저자소개

저 : 켄 블랜차드 (Ken Blanchard, ブランチャ-ド, ケン,Kenneth Blanchard)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리더십 전문가이자 켄 블랜차드 컴퍼니의 CSO(Chief Spiritual Officer)다.
코넬대학교 초빙교수로 있으며 캘리포니아대학교 샌디에이 고(UCSD)의 MSEL(Master of Science in Executive Leadership) 임원 리더십 석사 과정에서 강의하고 있다. 또한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컨설턴트로서 〈포춘〉 선정 500대 기업들과 다수의 글로벌 기업에서 리더십 향상과 동기부여 방법을 가르쳐왔다.
그랜드캐니언대학교에 켄 블랜차드 경영대학이 있을 정도로 권위와 존경을 한몸에 받는 켄 블랜차드는 이름만으로도 리더십을 떠올리게 하는 세계적인 구루다. 복잡한 경영 이론도 이해하기 쉽게 풀어내는 그의 강연은 따뜻한 인간애와 유머가 넘치는 세련된 스토리텔링 그리고 마치 청중과 일대일로 대화하는 듯한 유대감을 형성해 한 번 들으면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명강연으로 유명하다.
50년 넘게 진정한 리더십을 전파하는 데 전념해온 켄 블랜차드는 미국연설가협회(National Speakers Association)의 최고 영예상인 CPAE(Council of Peers Award of Excellence), 토스트 마스터스 인터내셔널(Toastmasters International)의 골든게이블상(Golden Gavel Award)과 교육시스템협회(ISA, Instructional Systems Association)의 사고리더십상(Thought Leadership Award) 등 경영 관리, 리더십 및 연설 분야에서 공헌을 인정받아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

지은 책으로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켄 블랜차드의 리더의 심장》 《켄 블랜차드의 러브스토리》 《1분 경영》 《겅호!》《하이파이브》 《배려를 파는 가게》 등 65종 이상이 있으며, 전 세계 47개국 언어로 번역돼 총 2,300만 부 넘게 판매됐다. 2005년에는 아마존 역사상 가장 많은 책을 판매한 25명의 베스트셀러 작가에 선정돼 ‘아마존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랜디 콘리 (Randy Conley)
글로벌 리더십 교육 기업 켄 블랜차드 컴퍼니의 부사장이자 경영 전략과 최신 리더십 트렌드를 소개하는 리딩 위드 트러스트 닷컴(www.leadingwithtrust.com)의 대표이다.

전 세계 다수의 기업에서 조직의 신뢰를 구축하는 전문가로 활동하며, 기업 문화를 개선하고 뛰어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기업 리더십 교육에 매진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리더십 매거진 〈Inc
.com〉에서 선정한 ‘100인의 리더십 강연가와 사상가’이자 미국신뢰협회(Trust Across America)에서 뽑은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비즈니스 지식인 리더’이다. 2015년 미국경영협회(American Management Association)에서는 ‘올해 가장 주목해야 할 리더’로 뽑히기도 했다.

지은 책으로 켄 블란차드와 펴낸 《더 높은 수준의 리더십Leading at a Higher Level》이 있으며 그 외에 《트러스트 주식회사: 회사의 가장 가치 있는 자산 구축을 위한 전략 및 신뢰Trust Inc.: Strategies for Building Your Company’s Most Valuable Asset》와 《트러스트 주식회사: 직장 신뢰 구축을 위한 52주간의 활동 및 영감Trust, Inc.: 52 Weeks of Activities and Inspirations for Building Workplace Trust》가 있다.

역 : 모윤희
블랜차드 코리아 대표이자 켄 블랜차드가 직접 뽑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내 유일 ‘켄 블랜차드 글로벌 마스터 트레이너(Ken Blanchard Global Master Trainer)’다. 존슨앤존슨, 페덱스 등 다국적 기업에서 교육 훈련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2017년부터 블랜차드 코리아의 CEO이자 ‘글로벌 마스터 트레이너’로 활동하고 있다.

국내 대기업은 물론, 미국 〈포춘〉 선정 ‘500대 기업’의 임원, 리더, 매니저 등에게 켄 블랜차드의 리더십을 직접 코칭하였다. 직장의 토대가 되는 리더십의 가치를 곳곳에 전파하며, 켄 블랜차드의 리더십 프로그램 전 과정과 매년 갱신되는 신규 교육 번역을 전담하고 있다. 영국 서리대학교에서 석사 학위를 수여했고, 현재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USC)에서 리더십 박사 과정을 수료하고 있다.

목차소개

이 책에 쏟아진 찬사
들어가며: 단순하지만 확실한 지혜

1장 서번트 리더십

▶ 서번트 리더십의 핵심
#1 서번트 리더십은 최고의 성과와 최상의 관계, 모두를 얻는 최선의 방법이다
#2 강력한 비전이 탁월한 조직을 만든다
#3 조직의 계층 피라미드를 거꾸로 뒤집어라

▶ 1분 경영 노하우
#4 명확한 목표는 명백히 좋은 성과를 낳는다
#5 구성원을 발전시키는 중요한 열쇠: 잘하는 일을 포착하라
#6 나아진 점을 칭찬하라!
#7 목표를 벗어났다고 질책하기 전에 방향을 재설정하라
#8 리더에게 최고의 순간은 구성원에게 집중하는 시간이다

▶ 상황에 맞는 서번트 리더십 사용하기
#9 구성원 개개인마다 다른 스타일로 접근한다
#10 상황에 맞춰 여러 가지 리더십을 사용한다

▶ 동기부여 환경 조성하기
#11 동기부여하는 환경은 수익을 창출한다
#12 경계 안에서 자유를 허용한다
#13 기대하는 점을 행동으로 알려라
#14 권력을 잘 쓰는 방법은 타인을 돕는 것이다
#15 팀원을 잘 안다고 속단하지 말라

▶ 성과를 내는 서번트 리더의 특징
#16 겸손한 리더는 그저 자신을 위한 생각을 덜할 뿐이다
#17 스스로를 칭찬해도 괜찮다
#18 더 열심히 일하지 않는다 더 스마트하게 일한다
#19 “어느 누구도 ‘우리’보다 똑똑하지 않다.”
#20 사랑이 답이다. 원래 질문은 무엇이었겠는가?

▶ 서번트 리더가 반드시 알아야 할 것
#21 팀원은 명령이 아닌 함께 일하기를 바란다
#22 혼자 일하지 말고 함께 계획을 세워라
#23 서번트 리더는 피드백을 사랑한다
#24 자신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리더가 좋은 성과를 낸다
#25 “당신의 이야기가 아니다.”
#26 위대한 리더는 사람들을 돕는다(SERVE)

2장 신뢰 형성하기

▶ 신뢰받는 리더십
#27 리더십은 신뢰로 시작된다
#28 신뢰 형성은 배울 수 있는 기술이다
#29 “자기 신뢰는 성공으로 가는 첫 번째 비결이다.”
#30 리더가 먼저 신뢰한다
#31 “팀원은 리더의 장점에 감탄하고 약점에 솔직한 리더를 존경한다.”

▶ 신뢰받는 관계
#32 ‘우리’가 없으면 신뢰도 없다
#33 신뢰의 적은 두려움이다
#34 신뢰 없는 관계는 그저 게임만 하는 스마트폰과 같다
#35 팀원에게 관심 없는 리더는 팀원에게 관심받지 못한다
#36 “팀원은 리더가 무슨 말을 했는지 잊어버린다. 그러나 어떤 감정을 느끼게 했는지는 절대 잊지 않는다.”

▶ 신뢰받는 리더의 특징
#37 “언제나 말보다 행동이 중요하다.”
#38 언제나 진실을 말하라
#39 지킬 수 없는 약속은 절대 하지 마라
#40 “똑같지 않은 것을 똑같이 대하는 것은 공평하지 않다.”
#41 신뢰는 시대 불변한 트렌드다
#42 진정한 리더는 자신의 실수를 인정한다
#43 한 개의 입과 두 개의 귀는 말하기보다 들어야 한다는 뜻이다

▶ 신뢰와 통제
#44 리더십의 요점은 리더가 없을 때 어떤 일이 벌어지는 가이다
#45 신뢰의 반대말은 불신이 아닌 통제다
#46 사람들은 변화가 아닌 통제에 저항한다
#47 정확한 정보가 책임감 있는 행동을 낳는다

▶ 무너진 신뢰 회복하기
#48 신뢰를 쌓는 것은 지속적인 과정이자 하나의 여정이다
#49 신뢰 회복에는 제대로 된 사과가 반드시 필요하다
#50 사과는 리더의 책임을 인정하는 것이다
#51 용서하되 잊지는 마라
#52 더 나은 과거는 없다

나오며: 실생활에서 서번트 리더십 적용하기
감사의 말
옮긴이의 말
부록(토론 가이드)
참고 문헌
관련 서비스 안내
번역자 소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