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당신이 미국 부동산으로 부자가 되면 좋겠습니다

고미연 | 원앤원북스 | 2023년 03월 06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1,700원

판매가 11,700원

도서소개

부자가 되려면 기회를 잡아야 한다!
모두가 두려워할 때, 세계 1등 부동산에 투자하라!

기준금리 인상과 함께 가뜩이나 가라앉은 부동산 시장이 더 얼어붙고 있다. 주택산업연구원에 따르면 2023년 1월 전국 아파트 입주율은 66.6%였다고 한다. 지난해 12월(71.7%)보다 5.1%p 하락한 수치다. 기준금리가 인상되고 대출비용이 증가하자 세입자 확보가 어려워진 것이다. 이런 시기에 부동산 투자를 말하는 건 어불성설일지도 모른다. 그러나 부자가 되려면 위기 가운데 기회를 잡아야 한다.
미국 부동산은 전 세계 1등 부동산이다. 전 세계 어떤 자산보다도 안전하며, 기축 통화인 미국 달러로 된 자산이기에 미국인뿐만 아니라 전 세계인이 보유하길 원한다. 이 때문에 모두가 위기라고 말할 때, 전 세계 자산가는 미국 부동산에 주목하고 있다.
저자는 미국 부동산에 투자한 경험을 바탕으로 미국 부동산 투자 자문회사인 ‘글로벌프론티어에셋’을 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1천여 명에게 미국 부동산 투자 강연을 했고, 300여 명에게 일대일 자문을 했으며, 100여 명이 미국 부동산을 매수하도록 컨설팅했다. 실제 투자자의 입장을 꼼꼼하게 헤아린 이 책과 함께 미국 부동산 투자를 시작해보자.


실전 투자법부터 절세와 대출 잘 받는 법까지
쉽게 배우고 쉽게 써먹는 미국 부동산 A to Z

이 책에는 미국 부동산을 독학으로 공부하고, 미국 전역을 누비며 손품과 발품을 팔아 정리한 저자의 노하우가 모두 담겨 있다. 외국인이 미국에서 세금을 줄이는 방법, 미국 은행에서 대출을 잘 받는 방법, 현지 공인중개사를 잘 고르는 방법 등 저자가 알려주는 실전 투자 노하우는 미국 부동산에 처음 투자하는 투자자들에게 좋은 자료가 될 것이다. 장마다 나오는 ‘실전 투자 에피소드’에서는 이런 노하우를 잘 몰라 시행착오를 겪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각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투자 포인트’를 제시한다.
이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에서는 미국 부동산에 투자해야 하는 구체적인 이유를 제시한다. 한국과 달리 미국 부동산에 투자할 때 어떤 장점이 있는지 알고 싶다면 자세히 읽어보자. 2장은 미국 부동산 투자 시 알아야 할 기본 개념을 정리했다. 미국 주택의 유형과 장단점을 비롯해 콘도 구입 시 꼭 알아야 할 체크리스트를 제시한다. 3장부터 5장은 실전 투자 방법을 다루고 있다. 3장은 미국 부동산 구매 절차를 비롯해 저자가 축적한 노하우를 알려준다. 미국에서 부동산을 찾을 때 이용하는 사이트인 질로우(zillow) 사용법과 미국 지역별 주요 콘도를 소개한다. 4장과 5장은 이 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합법적인 절세가 최고의 재테크’라는 말이 있듯 부동산 투자에서 절세는 가장 중요하다. 4장은 미국 부동산 투자 시 세금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마지막으로 5장은 외국인이 미국에서 대출을 잘 받는 방법을 다룬다. 미국 부동산 투자 시 대출은 필수다. 대출의 종류는 무엇이 있는지, 대출을 최대로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저자의 노하우에 귀 기울여보자.


“나도 했으니 당신도 할 수 있다”
미국 부동산 투자, 지금 당장 시작하라!

저자는 한국에 사는 외국인도 미국 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미국 은행은 외국인에게 70%까지 대출을 해주고, 미국에 부동산을 갖고 있는 외국인 투자자들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해주는 현지 공인중개사도 따로 있다. 또한 한국에서 투자할 때보다 상대적으로 적은 금액으로 투자를 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KB부동산 월간 주택시장 동향’에 따르면 2023년 1월 서울의 아파트 평균 매매가격은 12억 3,918만 원으로 집계되었다고 한다. 반면 미국 하와이에 집을 구할 경우 대출을 제외하고 1억 원 정도의 금액으로 별장 겸 수익형 부동산을 얻을 수 있다.
계속되는 규제로 어려움을 겪는 국내 투자자라면 미국 부동산으로 눈길을 돌려보자. 미국과 한국의 부동산 투자 원리를 꿰뚫은 실전 투자자의 경험, 정보, 통찰력을 이 책에 모두 집약했다. 당신도 글로벌 자산가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고미연
한국과 미국을 오가는 부동산 투자자이자 미국 부동산 투자 자문회사 글로벌프론티어에셋 대표이다. 서울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를 졸업했고 두 차례에 걸쳐 미국으로 교환학생과 인턴십을 다녀왔다. 2010년 SK텔레콤에 입사해 마케팅 전략, 신상품 기획, 재무기획 부서에서 10년간 근무했다. 다양한 경험을 쌓았지만 회사에서 40년간 죽도록 일해서 천천히 부자가 되고 싶지는 않았다. 빠른 경제적 자유를 누리기 위해 국내 부동산 투자에 몰입해 재건축·재개발 투자, 분양권 투자, 상가주택 신축 투자, 경·공매 투자를 시작했다. 갖가지 부동산 투자를 하며 실전 투자 내공을 길렀다. 2019년 해외부동산 투자에 눈을 뜨고 여러 대상지를 물색하다 전 세계 1위 국가라고 할 수 있는 미국 부동산에 투자하기로 결심했다. 정보가 부족했던 시기였기에 독학으로 공부하고 미국으로 여러 차례 답사를 다녀왔다. 직접 손품과 발품을 팔아 정리한 자료와 미국 실전 투자 경험을 많은 사람에게 나누고자 블로그에 기록했다. 한국과 미국의 부동산 시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현재까지 1천여 명에게 미국 부동산 투자 강연을 하고 300여 명에게 일대일로 자문을 했으며, 100여 명이 미국 부동산을 매수하도록 컨설팅했다.

블로그 blog.naver.com/violetsbloom
이메일 miyounko@gmail.com

목차소개

지은이의 말_자산가들이 미국으로 향하는 이유
프롤로그_투자금이 적을수록 미국 부동산을 사라

1장 나는 미국 부동산으로 글로벌 자산가가 되었다

해외 부동산에서 돌파구를 찾다
이왕 해외 부동산에 투자한다면 1위 국가로
미국 부동산 투자를 망설이는 이유
자산가들이 미국 부동산에 투자하는 이유
전 세계 자산가가 하와이에 투자하는 이유
<실전 투자 에피소드> 미국 부동산 투자로 1억 원을 목돈으로 만들다

2장 당신도 미국 부동산을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미국 주택의 유형과 장단점
개인으로 살까? 법인으로 살까?
피심플(Fee simple)과 리스홀드(Leasehold)
초보는 놓치기 쉬운 콘도 구입 시 체크리스트
에스크로(Escrow) 회사를 꼭 써야 할까?
소유권 보험을 꼭 들어야 하나요?
<실전 투자 에피소드> 파이어족으로 은퇴하는 직장인이 새로운 현금 흐름의 파이프라인을 얻다

3장 따라 하면 성공하는 실전 투자법

한 번에 끝내는 미국 부동산 구매 절차
미국에서 쉽게 집 찾는 질로우(Zillow) 사용 매뉴얼
해외 부동산 취득 신고, 송금, 관리 보고 절차
한 번에 끝내는 미국 부동산 구매 비용
미국의 투자용 임대 부동산 관리 노하우
미국 지역별 주요 콘도 소개
<실전 투자 에피소드> 미국에 한 번도 방문하지 않고 단기임대사업을 운영하다

4장 미국 부동산 세금 완전 정복

미국에서 부동산을 살 때 발생하는 미국 세금
미국에서 부동산을 살 때 발생하는 국내 세금
미국 소득세 신고 시 알아야 할 경비 처리 항목
1031 Exchange 제도를 적극 활용하자
외국인 부동산 투자 원천징수법(FIRPTA)이란?
<실전 투자 에피소드> 외국인도 받을 수 있는 주택담보신용대출로 현금 부담을 줄이다

5장 외국인이 미국에서 대출 잘 받는 방법

미국 주택담보대출 상품의 종류
미국의 대출 금리 상품은 어떤 것이 있을까?
미국 은행에서 검토하는 주요 항목
미국에서 대출받을 때 제출하는 서류
대출의 시작은 대출 담당자를 잘 선택하는 것
현지 전문가가 알려주는 미국 주택담보대출 꿀팁
미국 주택담보대출의 꽃 HELOC
<실전 투자 에피소드> 대출 담당자를 바꾸고 더 좋은 조건으로 재융자를 받다

부록1. 미국 현지 전문가 인터뷰
부록2. 미국 부동산 필수 용어 정리
부록3. 별첨 서류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