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씽킹(체험판)

단순한 생각을 멋진 아이디어로 성장시키는

윤태성 | 시크릿하우스 | 2023년 03월 2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0원

판매가 0원

도서소개

기업이나 조직에서 일하는 직장인은 항상 새로운 아이디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요구받는다. 사업 기획, 서비스 기획, 마케팅 기획…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할 때가 더 많다. 새로운 아이디어는 어떻게 탄생할까? 원래 타고나기를 높은 창의력을 갖고 태어난 사람들이 있는 것일까? 나이 먹을수록 창의력은 떨어지는 것일까? 아니다. 인지심리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창의적 발상은 나이나 능력이 아니라, 뇌를 자극하는 상황에 좌우된다’고 한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내기 쉬운 상황 속에 자신을 넣는 사람이 창의적 아이디어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우리는 점점 생각하지 않아도 되는 상황에 익숙해지고 있다. 인공지능이 많은 것을 자동으로 결정해주고, 우리는 이 편리함을 십분 활용하고 있다. 인간이 생각하지 않는 것이 더욱 익숙해지는 환경이다. 검색만으로도 꽤 괜찮은 결과를 얻어낼 수 있다. 챗GPT 등 인공지능이 나 대신 일을 해준 덕분이다. 그러나 인공지능이 찾아준 검색 결과는 다른 사람도 얻을 수 있는 결과다. 깊이 생각하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상황에서, 자신만의 특별한 생각과 아이디어가 있는 사람이라면 더욱 차별화되고 귀한 대접을 받게 될 것이다.

이제부터라도 생각하지 않는 습관에 젖어 있는 패턴을 깨고, 의식적으로 생각 습관을 키워야 창의력을 키우고 성공할 수 있다. 그렇다면 점점 생각하지 않게 만드는 환경을 어떻게 극복하고 창의적 아이디어를 만들 수 있을까? 좋은 아이디어를 어떻게 비즈니스에 접목해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이런 고민을 가진 독자들에게 저자는 ‘미라클 씽킹’ 생각 패턴을 제안한다.

저자소개

저자 : 윤태성

카이스트(KAIST) 기술경영전문대학원 교수다. 〈서비스 이노베이션〉, 〈인공지능 특허전략〉 등 기술과 경영을 아우르는 주제를 연구하고 가르친다. 좋은 생각을 하려면 먼저 많은 생각을 해야 하고, 많은 생각을 하려면 간결한 요령이 필요하다. 불현듯이 떠오른 작은 생각은 문제를 이해하거나 해결하기 위해 중요한 단서이지만, 이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생각의 균형과 조화를 이루면서 작은 생각을 크게 성장시키고 적절하게 표현해야 생각의 한 단락이 끝난다. 무엇을 생각하는지가 아니라, 어떻게 생각하는지가 중요하다. 그는 이런 과정을 ‘미라클 씽킹(miracle thinking)’이라 부른다. 인공지능이 사람 대신 결정하고, 사람은 편리함에 젖어 들어 생각하지 않는 모습에 익숙해진 지금이야말로, 미라클 씽킹은 우리가 의식적으로 키워야 할 생각 습관이다.
지은 책으로는 《과학기술은 어떻게 세상을 바꾸는가》, 《월급보다 내 사업》, 《탁월한 혁신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고객은 독이다》, 《한번은 원하는 인생을 살아라》, 《지식 비즈니스가 뜬다》, 《막강 데이터력》, 《오픈 놀리지》 등이 있다. 옮긴 책으로는 《2023 세계를 바꿀 테크놀로지 100》, 《승자의 경영》 등이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_ 미라클 씽킹, 균형과 조화를 이루게 하는 생각 습관

1장. 좋은 생각은 습관에서 나온다
1. 하루 15분, 습관으로 뼈대를 만들라
2. 메모법, 표현하지 못하면 생각이 아니다
3. 이름표, 생각에 이름을 붙이면 성장한다

2장. 생각의 틀을 깨고 균형을 맞춰라
4. 1구 2언, 한 입으로 두말하라
5. 사분법, 생각의 방향을 확장하라
6. 이미지, 핵심을 그려라
7. 연상, 생각과 생각을 잇는다

3장. 미라클 씽킹, 창조적 생각의 조화를 만든다
8. 질문법, 질문이 생각을 키운다
9. A3 생각법, 크기가 커질수록 창의성도 높아진다
10. 프레임, 생각의 줄기를 만든다
11. 매트릭스, 창조적 생각 정리의 기술

에필로그_ 인공지능만 생각하는 시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