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뉴스

넘쳐나는 정보 속에 진짜를 알아보는 법!

엘리즈 그라벨, 전국 미디어리터러시 교사협회(카톰 KATOM)(감수) | 아울북 | 2023년 03월 23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800원

전자책 정가 11,840원

판매가 11,840원

도서소개

넘쳐나는 정보 속에 진짜를 알아보는 법!



◎ 도서 소개

★ 전국 미디어리터러시 교사협회(카톰 KATOM) 감수 및 추천
★ 캐나다 총독 문학상 일러스트 부문 수상 작가의 신작

미디어가 다양해지면서 수많은 정보가 넘쳐나는 요즘, 가짜 뉴스와 진짜 뉴스를 구별하는 능력이 미래 사회를 이끌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힘이라고 강조되고 있습니다. 어린이뿐만 아닙니다. 가짜 뉴스에 속지 않고 진짜 뉴스를 알아보는 눈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 책은 귀엽고 단순한 일러스트와 유머러스한 에피소드 그리고 핵심만 간결히 담아낸 명료한 문장들로, 가짜 뉴스가 무엇인지 분명히 설명하고 그 위험성에 대해 경고하며, 일상생활에서 가짜 뉴스를 손쉽게 구별하는 법을 알려 줍니다.
미디어리터러시 교육을 연구하고 실천하는 전국 초중고 교사들의 네트워크인 ‘전국 미디어리터러시 교사협회(카톰 KATOM)’가 이 책의 감수를 맡아, 내용에 탄탄함을 더했습니다. 교육 현장에서 강조하는 미디어리터러시 내용들을 충실히 담아, ‘가짜 뉴스’에 관한 모든 것을 한 권으로 배우기에 부족함 없이 구성한 책입니다.



◎ 추천사

미디어가 곧 삶의 터전인 디지털 네이티브에게 좋은 정보를 구별하고 활용하는 미디어리터러시는 곧 21세기의 문해력입니다. 그중에서도 흘러넘치는 정보들 중 가짜 뉴스를 가려내는 능력은 건강한 개인과 사회를 만들기 위해 가장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조건일 것입니다. 그러나 가짜 뉴스는 다양한 방식으로 위장하고 미디어 환경 안에 침투해 있기 때문에 구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 책은 어린이와 청소년 누구나 알기 쉽고 재미있게 가짜 뉴스와 진짜 뉴스의 차이점을 설명하고, 가짜 뉴스를 구별하는 방법을 알려 줍니다. _전국 미디어리터러시 교사협회(카톰 KATOM)
학생과 선생님이 반드시 읽어야 할 책! _스쿨 라이브러리 저널
귀여운 그림과 유머 속에 담긴 엄청난 통찰력! _커커스 리뷰
심오한 주제를 접근하기 쉽게 이끄는 작가의 놀라운 재치! _퍼블리셔스위클리

저자소개

※ 저자 소개

이름: 엘리즈 그라벨
약력: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그래픽 디자인 공부를 마치고, 화려한 삽화의 세계로 빠져들었습니다. 그림 속에 글을 더하면서 점차 자신만의 책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벌레 팬클럽 (The Bug Club)》, 《난민 친구가 왔어요 (What Is A Refugee?)》 등 아이들을 위한 책 여러 권을 지었습니다.


※ 역자 소개

이름: 노지양
약력: 전문 번역가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KBS와 EBS에서 라디오 방송작가로 활동하다 번역가가 되었습니다. 어른뿐만 아니라 어린이를 위한 인권 책을 번역하며 기쁨과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동의》, 《파워북》, 《메리는 입고 싶은 것을 입어요》, 《나쁜 페미니스트》, 《헝거: 몸과 허기에 관한 고백》등 80여 권의 책을 우리말로 옮겼고, 에세이 《먹고사는 게 전부가 아닌 날도 있어서》, 《오늘의 리듬》, 《우리는 아름답게 어긋나지》(공저)를 썼습니다.


※ 감수자 소개

이름: 전국 미디어리터러시 교사협회(카톰 KATOM)
약력: 미디어리터러시 교육을 연구하고 실천하는 전국 초중고 교사들의 네트워크입니다.
미디어리터러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학교 안팎의 삶을 연계한 의미 있는 교육을 꿈꿉니다. 미디어리터러시 수업과 교육과정, 정책에 대한 실천적 ? 학술적 논의를 적극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목차소개

◎ 목차

1장. 가짜 뉴스가 뭐야? … 7
2장. 가짜 뉴스를 왜 만들까? … 15
3장. 가짜 뉴스는 왜 나쁠까? … 29
4장. 가짜 뉴스가 퍼지면 어떻게 될까? … 41
5장. 가짜 뉴스를 왜 믿을까? … 51
6장. 진짜 뉴스와 가짜 뉴스를 어떻게 구별할까? … 65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