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의 말들

내일도 내 삶의 주인이 되기 위하여

김얀 | 유유 | 2023년 02월 2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000원

전자책 정가 9,800원

판매가 9,800원

도서소개

돈 공부를 돕는 책 100권과 100명의 저자에게 배운 돈에 관한 지식과 태도

돈 공부로 인생이 달라졌다고 이야기하는 김얀 작가가 돈 공부를 시작한 뒤 읽은 수백 권의 책 가운데 실질적인 도움을 얻은 100권의 책에서 한 문장씩을 가려 뽑아 엮은 책. 단순히 돈 버는 법보다는 돈에 관한 지식과 태도에 초점을 맞춰 자산가와 사업가, 세계적인 대부호들이 돈을 어떻게 대하는지 보여 준다. 짧은 시간 내에 큰돈을 모은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어떤 생활 습관을 가지고 있는지, 주식 투자의 큰손들이 어떤 관점으로 시장을 바라보는지도 살핀다.

타인의 장점을 발견하면 편견 없이 흡수해서 곧바로 자신의 장점으로도 만들어 버린다는 작가는 이 100권의 책에서 배운 돈에 관한 지식과 태도로 오래도록 꿈꿔 왔던 삶을 살게 되었다. 돈 앞에 작아지고 돈 이야기에 걱정부터 하며 가급적 돈 생각하지 않고 살고 싶은 독자라면 이 책을 통해 돈 대하는 방식을 바꿔 볼 수 있을 것이다. 돈의 필요성은 절감하지만 어떻게 벌고 모으고 관리해야 할지 고민할 기회가 없었다면 책을 통해 그 기회를 얻게 될 수도 있다. 돈 공부를 시작하고자 하는 독자라면 지금 가장 필요한 참고서들을 분야별로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 : 김얀
‘돈알못’들을 위한 머니 트레이너. 대학에서 치기공학을 전공하고 서른 살에 작가의 꿈을 찾아
상경해 『한겨레』 온라인 오피니언 사이트 ‘hook’에서 연애·섹스 칼럼니스트로 글쓰기를 시작했다. 두 권의 책을 내고 드라마 작가로도 일했지만 글만 써서 먹고 살기는 어려웠다. 서른여덟에 480만 원이라 적힌 충격적인 연소득 증명서를 마주한 후 돈 공부를 결심하고 늦깎이 치과 아르바이트생으로 일하며 그해에만 100권이 넘는 경제·경영·재테크 책을 읽었다. 치과에서 일하는 2년 동안 돈 공부와 함께 다양한 소득의 파이프라인을 만들었고, 그 과정을 글로 써 『오늘부터 돈독하게』를 출간하며 재테크 에세이라는 장르를 개척했다. 어피티 머니레터·토스 피드·롯데카드 앱에 머니 칼럼을 연재했고, 현재는 전업 작가이자 숏폼 크리에이터로 꿈꾸던 삶을 살고 있다.

트위터 @babamba2020 | 인스타그램 @yarn_kim

목차소개

들어가는 말
문장001

문장100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