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읽는 바가바드 기타

줄란 | 아란 | 2022년 03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000원

판매가 9,000원

도서소개

“인류에게 일어난 일 중 마하바라타에 쓰이지 않았던 것은 없다”라는 말이 있다. 마하바라타는 5천여년 전에 쓰인 인도의 대서사시로 인도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친숙하고 자주 인용하는, 동아시아의 삼국지와 같은 고전이다. 마하바라타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크리슈나와 아르주나의 대화를 따로 엮은 것이 바가바드 기타이다.

바가바드 기타는 친척과 스승과 친구들을 상대로 싸워야 했던 아르주나의 고뇌에서부터 시작한다. 크리슈나는 그에게 삶과 죽음을 초월하는 가르침을 준다. 첫째는 우리는 이 몸이 아니라 영혼이고, 몸의 죽음은 곧 다음 삶의 시작이라는 것이다. 나아가 크리슈나는 인생의 목적, 목표를 실현하는 방법, 인간 사회의 구조, 우주가 작동하는 원리 등 현 시대를 살아가는 지혜에 대해서도 이야기 한다. 이는 현대인에게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

저자소개

Srila Vyasadeva
베다 지식이 인류를 이롭게 할 수 있다는 사명을 갖고 흩어져 있던 방대한 베다 지식을 집대성한 전설적인 인물. 〈바가바드 기타〉의 원전인 〈마하바라타〉외에도 〈스리마드 바가바탐〉, 〈브라마 수트라〉, 〈푸라나〉등을 편찬했다.


역자 : 줄란




호주 여행 중 바가바드 기타에 감명을 받고 책의 가르침을 실천하기 위해 6년간 아쉬람에서 수행 생활을 했다. 지식 공동체 아루나를 통해 베다 지식을 한국어로 알리는 일을 하고 있다.
블로그 blog.naver.com/arunapres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arunapress108/

목차소개

목차

옮긴이의 말
들어가며
제 1 장 아르주나의 고뇌
제 2 장 바가바드 기타의 요약
제 3 장 행위의 길
제 4 장 지식의 길
제 5 장 포기의 길
제 6 장 명상의 길
제 7 장 깨달음의 길
제 8 장 브라만의 길
제 9 장 가장 비밀스럽고 가장 높은 지식
제 10 장 절대자의 위대함
제 11 장 우주적 형상
제 12 장 사랑과 헌신의 길
제 13 장 물질과 영혼
제 14 장 세 가지 구나
제 15 장 지고의 인격
제 16 장 신성한 자질과 악한 자질
제 17 장 세가지 믿음
제 18 장 포기와 자유의 길
마치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