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주행 중

박상준, 송화, 이지수 | 글ego | 2022년 12월 31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450원

판매가 9,450원

도서소개

내 삶은 남들과는 다른 삶이었겠거니 생각했다. 그래서 기꺼이 내 삶의 흔적, 깨달음을 남기는 것이 나의 사명이라 받아들였다. 별로 어렵지 않을 것이며, 오히려 ‘쓸 내용이 너무 많으면 어떻게 하지?’하는 쓸데없는 염려를 했다. 하지만 막상 컴퓨터 앞에 앉아서는 검정 테두리 속, 네모난 모니터 안의 하얀색 화면에 깜빡이는 커서만 한참을 보다가 컴퓨터를 끄고 나를 합리화했다.

‘아, 나한테는 컴퓨터로 글을 쓴다는 게 어색해서 그럴 거야.’

종이와 펜을 챙겨 들고 침대에 최대한 편한 자세로 등을 기대고 앉아서 또 한참을 종이만 ‘뚫어져라’ 바라보았다. 이제는 댈 핑계도 없었고 조용히 종이를 내려놓았다. 그렇게 며칠, 몇 달, 몇 년이 지났다. 인고의 시간은 진즉에 지났고 무감각의 시각이 도래했다. 밥 먹고 양치하듯 수시로 ‘쓸 거야’를 되뇌고 주변에 널리 알렸으나 이를 행동으로 옮기지는 않았다. 늦게나마 무감각의 시대를 극복해보겠다고 다짐했지만, 여전히 글을 시작하는 첫 단어조차 떠오르지 않았다.

지인을 통해 알게 된 글쓰기 프로젝트에서 어쩌면 한 번도 마주칠 일이 없었을지도 모를 나와 같은 목적을 가진 9명의 ‘동료’를 만났다. 첫 만남부터 왠지 모를 동질감을 느꼈다. 내 악필을 섬세하게 다듬어줄 선생님도 만났다. (현해원 선생님께 다시금 감사의 말씀을 올린다) 온라인상이긴 했지만 매주 만나며 선생님의 도움으로 미약하나마 필력을 키울 수 있었고, 아홉 동료의 아홉 가지 삶의 단편을 들여다볼 수 있었다.

각기 다른 삶이었다. 소소했지만 담백했고, 평범했지만 특별했다. 특별하다고 느꼈던 내 것이 특별하지 않게 느껴지기까지 했다. 주제도, 문체도, 각자의 삶도 모두 달랐지만, 특정 시간, 사건에 머물러 있지 않고 이를 오히려 자양분 삶아 계속 나아갔으며, 지금도 나아가고 있다는 점에서 우리는 모두 같았다.

지금 내가 가고 있는 이 길이 맞는 길인지 잘못된 길인지도 아직은 잘 모른다. 잘못된 길로 들어설 수도 있을 것이다. 한참을 걷고 나서야 잘못 왔음을 깨닫고 낙담하고, 좌절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면 나는 크게 숨을 들이쉬고, 내쉰 후 다시금 길을 걷겠다. 앞만 보고 오느라 보지 못했던 높고 푸른 하늘을 볼 것이며, 길가에 핀 이름 모를 꽃을 보고 향을 맡겠다.

내가 놓쳤던 광경, 내음, 소리까지 모두 하나하나 느끼며 걷겠다. 비록 멀리 돌아갈지라도 멈추지 않고 묵묵히 걸어가겠다. 인생의 길 위에서 계속 주행하고 있고 앞으로도 주행하고 있을 나와 우리 9명의 팀원, 그리고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을 응원하고 바란다.

“그 길이 어떤 길이든지 네(내)가 걷는 그 길이 너(나)에게는 꽃길이기를…”

저자소개

저 : 박상준
평범한 직장인이고 가장이며, 가족을 사랑하는 것 만큼 나 자신도 사랑하며 살고 있다. 몸과 마음을 항상 움직이며 멈추지 않는 도전 맨으로 살고자 한다. 누군가에게는 나무 그늘아래처럼 편안한 휴식처가 되는 삶을 살고 싶다.

저 : 송화
집밥과 초콜릿. 서로의 조합은 부자연스럽지만, 이 조합을 사랑하는 유별난 청년입니다.

저 : 이지수
어렸을 때부터 회장, 학생회를 도맡아 했다. 성실한 성격이며 완벽주의다. 계획적이고 추진력이 빠르다. 키가 커서 곧잘 달렸으나, 달리기할 때면 앞만 보고 달리는 사람이라 가끔 넘어지고는 했다. ‘흔들리지 않고 피는 꽃은 없다.’라는 말을 좋아한다.

저 : 김상현
사람이 좋아서, 그 좋아하는 사람들의 마음이 조금은 편안해졌으면, 그들의 삶이 조금은 ‘괜찮아’졌으면 하는 마음에 13년째 마음 전문가(임상심리사, 인지행동치료사, 범죄심리사)로 활동하고 있다. 네이버 지식인에서 ‘해말근 이쓴’이라는 이름으로 ‘정신의학’, ‘심리학’ 관련 질문에 일반인들도 최대한 이해하기 쉬운 답변을 달고 있다. 현재 지식in 등급이 [식물신]이며 곧 [바람신]으로 진급(?)할 예정이다.

저 : 보리수
일상에서 흔히 겪을 수 있는 일들을 소재로 다양한 감정과 심리를 표현하고 비슷한 시대를 살아가는 독자에게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를 던집니다.

저 : 김인식
지방 국립대학교 국문학과를 졸업하고 육군 보병부대 중위로 복무했다. 시중은행 과장으로 퇴직 후 보험설계사, 텔레마케터, 고객센터 상담원, 도보 배달원, 경비원으로 일했다. 현재는 오마이뉴스에 기사를 기고하고 인터넷 신문사 ‘미디어여행’을 운영하고 있다. 가장 좋아하는 영화는 ‘트루먼 쇼’(The Truman Show)이다.

- 월간 순수문학 12월호 수필 <가장 슬펐던 순간에 대하여>, <때로는 혼자 있고 싶을 때가 있다> 기고
- 제30회 순수문학 신인상(수필) 수상 ([월간 순수문학사], [도서출판 순수] 주관)
- <우리는 주행 중> 공저 출간

저 : 홍지영
언제나 제가 살아 있음에 스스로 공헌을 합니다.
글이란, 그저 힘이 되거나, 행복을 얻거나, 깨달음을 주거나, 아끼는 애장품이 되는 정도가 아닐까, 점점 형상을 잃어가는 우리들의 삶 속에 내가 원하는 사랑을 만들어가며 나눠주는 글쓰는 사람, 홍지영.

저 : 김라윤
돈키호테이거나 잔다르크이거나 여전히 위험천진난만한 철없는 휴먼입니다. 아마도 과거에는 기백이 넘치는 고구려인 이었을 거란 믿음이 있습니다. 어른도 성인도 인간도 사람도 전부 다 되려면 아직 멀은 거 같아서 그냥 휴먼이라 말하고 싶습니다. 또한 사랑도 사람도 여전히 아프면서 또 여전히 궁금하고 어쩔 줄 모르는 우먼입니다.

저 : 김열음
제 이름은 김나희입니다. 피아노 연주회에 준비를 하며 생긴 일을 썼습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잘 봐주세요.

목차소개

들어가며 · 4

박상준_그래 난 아직 잘살고 있다. · 9

송화_석 잔에 넘긴 뜨뜻한 효도 · 41

이지수_나의 건강한 완주를 위하여 · 53

김상현_상현달 · 71

보리수_세 번의 서울여행 · 91

김인식_나의 치유 이야기 · 117

홍지영_사랑 여행기 · 133

김라윤_그래도 경주하자 · 157

김열음_음악 · 175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