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만세!

일본의 사계절 축제와 지역 먹거리

타카기 나오코 | 문학동네 | 2023년 03월 08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코믹 에세이의 달인 다카기 나오코와 함께하는
일본 전국의 소문난 축제 11곳 뽀개기!

『배빵빵 일본 식탐여행』『식탐 만세!』등 일본 방방곡곡을 누비며 식도락의 즐거움을 전파해온 다카기 나오코가 새로운 세계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일본 전국의 소문난 축제 11곳을 찾아가 각 축제의 정보와 먹거리를 파헤친 『축제 만세!』를 펴낸 것.

일 년 내내 축제가 끊이질 않는 일본은 가히 축제의 나라라고 불릴 만하다. 각 고장의 고유한 역사와 개성을 지닌 전통 축제 ‘마쓰리(まつり)’가 일본 전역에서 매일같이 펼쳐진다고 한다. 『축제 만세!』는 그중에서도 벚꽃의 명소인 히로사키 벚꽃 축제를 비롯, 한여름 밤의 꿈과 같은 환상을 선사하는 야나이 금붕어 초롱 축제, 가을 단풍과 벚꽃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오바라 사계절벚꽃 축제, 한겨울 설국의 정취가 가득한 이눗코 축제와 요코테 눈 축제 등 계절별 대표적인 축제 11곳을 엄선해 소개한다.

일본의 축제는 단순히 놀이의 장이 아니라 지역의 역사와 전통을 잇는 행사이기도 하다. 미야기현의 하쓰우마 축제에 가면 약 650년 전부터 전해내려오는 ‘화재를 예방하는 호랑이 춤’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축제는 지역색 가득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축제 만세!』는 아이치현의 명물인 벌의 유충을 넣은 ‘헤보메시’나 기왓장 위에 구워먹는 야마구치현의 ‘가와라 소바’ 등 한국인들에겐 이채로운 지역 명물을 소개한다. 생생한 축제의 즐거움은 물론 가이드북으로도 손색없는 알짜 정보로 가득한 『축제 만세!』로 일본의 사계절 축제를 즐겨보자.

저자소개

지은이 다카기 나오코 たかぎなおこ

1974년 미에현 출생. 일러스트레이터. 2003년 『150cm 라이프』로 데뷔.
저서로는 『배빵빵 일본 식탐여행』 시리즈, 『우리집 무쿠, 못 보셨어요?』『얼렁 뚝딱 홈메이드』외에 『도쿄에 왔지만』『식탐 만세!』『효도할 수 있을까?』『혼자 살아보니 괜찮아』 등이 있다.
‘가다랑어 축제’‘성게 축제’‘게 축제’ 등 수산 쪽 축제에 관심이 있습니다.

홈페이지 ホクソエム http://hokusoem.com/

목차소개

시작하며
제1화 벚꽃과 단풍을 동시에 즐겨요-오바라 사계절벚꽃 축제(아이치현 도요타시 오바라초)
제2화 전국 축제&먹거리 총집합-후루사토 축제 도쿄(도쿄도 분쿄구)
제3화 벚꽃 리벤지! 아오모리 리턴즈!-히로사키 벚꽃 축제(아오모리현 히로사키시)
제4화 완전 호랑이 팬?-하쓰우마 축제, 화재를 예방하는 호랑이 춤(미야기현 가미군 가미초)
제5화 오랜만의 고향 축제-다이욧카이치 축제(미에현 욧카이치시)
제6화 여기도 저기도 금붕어!-야나이 금붕어 초롱 축제(야마구치현 야나이시)
제7화 팔 벌리고 깡총깡총, 춤 안 추면 손해손해-본오도리 대회(전국)
제8화 쏘아올려라!! 농민 로켓-류세이 축제(사이타마현 지치부시)
제9화 복은 안으로, 도깨비는 안으로-기진 신사의 절분제(사이타마현 히키군 란잔마치)
제10화 복슬복슬한 강아지투성이-이눗코 축제(아키타현 유자와시)
제11화 판타스틱한 가마쿠라의 밤-요코테의 눈 축제(아키타현 요코테시)
현지 맛집 메모
후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