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조선을 만든 예술쟁이들

스토리몽키 | 주니어단디 | 2021년 11월 2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8,000원

판매가 8,000원

도서소개

조선 시대 예술가들이 남긴 시와 소설, 악기, 그림을 보면 지금도 환호성이 절로 나와요. 어떻게 하면 위인들처럼 아름다운 작품을 만들 수 있는 걸까요?
위인들은 각자 자기만의 예술 신념을 세우고, 그 신념에 따라 자기만의 독특하고 아름다운 예술을 완성해 나갔어요. 한 예술가의 신념을 살펴볼까요?

“그림은 살아 숨 쉬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벌레를 보고, 또 보고, 또 보았지요. 그랬더니 그제야 벌레의 진짜 모습이 보이는 것 같았습니다.”

“중국 문왕의 어머니 ‘태임’은 제가 가장 존경하고 본받길 원하는 인물입니다. 태임은 비록 연약한 여인의 몸으로 태어났지만 남정네들 못지않은 군자의 풍모를 지니셨지요. 성품은 온화하면서 엄격하였으며 곧고 의로우셨습니다. 그리하여 그분을 본받겠다는 뜻[師스승 사]으로 ‘사임당’이라 지었습니다.”

“손재주만으로는 그림을 그릴 수 없다. 마음을 정갈하게 가다듬고 그리고자 하는 것을 자세히 관찰해야 한다. 대상이 무엇이든 그것이 가지고 있는 실제 모습을 파악하지 않으면 그림을 그려도 생명력이 없느니라. 항상 이를 마음에 새기면서 그려야 한다.”

‘여성’이라는 차별에도 굴하지 않고 스스로 호를 지었던 신사임당의 신념이에요. 신사임당은 끊임없이 자신의 마음을 다잡으며 정갈하고 아름다운 자연을 표현해냈어요. 그녀는 예술정신을 자식들에게 가르친 ‘예술 선생님’이기도 했어요. 신사임당의 자녀들은 모두 뛰어난 예술가가 되었지요.
우리도 책에 실린 일곱 명의 예술 선생님에게 예술 정신을 배워 보아요.



저자소개

우리 삶에 살아 숨 쉬는 스토리가 없다면 어떨까요? 스토리가 없다면 감동적인 책도, 긴박감 넘치는 영화도, 환상의 세계를 꿈꾸게 할 애니메이션도 탄생할 수 없을 거예요. 스토리몽키는 이러한 이야기를 만드는 사람들이 뜻을 모아 만든 콘텐츠 창작집단입니다. 몽키란 한자 夢과 열쇠 KEY를 합쳐 ‘꿈을 여는 열쇠’라는 뜻이지요. 스토리몽키의 작가들은 동화, 애니메이션, 드라마, 성인 단행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작품을 만들고 있어요.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KBS 애니메이션 <매직 어드벤쳐> <롤러코스터보이, 노리>, 동화 <하늘주니어 클래식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1. 글씨를 그리는 서예가, 김정희 8
칠십 평생 벼루 열 개를 구멍 내고, 천 자루의 붓을 몽당붓으로 만들다.

2. 뛰어난 여류 예술가, 신사임당 40
재주를 믿지 않고 노력하고 또 노력하다.

3. 시를 쓰고 책을 만든 출판 편집인, 장혼 72
잘못된 내용을 바로잡고 고치는 솜씨가 마치 대나무를 쪼개는 것과 같다.

4. 타고난 천재 화가, 김홍도 98
그림의 생명력은 붓을 쥔 화가에게 달려 있다.

5. 올곧은 음악 장인, 김성기 124
오직 나만이 연주할 수 있는 소리를 만들겠다.

6. 조선 최고의 문인 남매, 허난설헌과 허균 150
잘못된 세상을 바로잡아야겠다!

7. 악기를 만든 최고의 음률가, 박연 182
조선에는 조선만의 음악이 필요하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