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계측공학, 제7판

Richard S. Figliola, Donald E. Beasley | 시그마프레스 | 2023년 03월 1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29,400원

판매가 29,400원

도서소개

강보선이 책은 공학 계측의 이론과 실제에 있어서 탄탄하고 기본적인 배경지식을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학부 교과목 구조와 잘 조화되도록 설계되었지만, 대학원 과정, 독립적 연구, 전문 참고자료로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유연한 교육학적 틀을 갖추고 주제에 대하여 세심하고 완벽하게 다루고 있다. 통계학과 불확도 해석의 역할에 대한 강조와 함께, 계측시스템과 계측 테스트 계획의 설계를 통해서 공학 계측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요소들을 융합하였다. 이 국제판은 대부분 계측의 기초, 계통과 무작위 오차 및 표준 불확도, 센서 등과 같은 주제 아래에 여러 주제에 대한 새롭고 확장된 내용을 제공한다. 기기 선택, 테스트 절차 및 계측시스템 성능 등을 광범위하게 다루면서, 실제 현장의 방법과 기술에 대한 실용적인 논의도 포함하였다. 계측 이론 및 설계에 대한 최근의 응용 사례가 예제, 사례 연구, 삽화 등과 함께 제시되었으며, 각 장 마지막에는 상당한 수의 새로운 문제가 포함되었다.
, 곽문규, 김태욱, 박익근, 박희재, 송명호

목차소개

제 1 장 계측 방법의 기본 개념

제 2 장 신호의 정적·동적 특성

제 3 장 계측시스템의 거동

제 4 장 확률과 통계

제 5 장 불확도 분석

제 6 장 아날로그 전기 장비와 측정

제 7 장 신호추출, 디지털 장치와 데이터 획득

제 8 장 온도 측정

제 9 장 압력과 속도의 측정

제10장 유동 측정

제11장 변형률 측정

제12장 메카트로닉스 : 센서, 액추에이터, 제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