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리는 바뀔 수도 있습니다

옥스퍼드대 물리학자 데이비드 도이치가 바라보는 세상

David Deutsch | RHK | 2022년 08월 0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32,000원

전자책 정가 22,400원

판매가 22,400원

도서소개

지금의 진리가 바뀔 수 있다고 믿는
가장 과감하고 진보적인 과학 이야기

우리가 진리(knowledge)라고 믿어온 인류 지식의 근원은 무엇일까? 한 치의 오류도 허용하지 않아서 시대가 아무리 흘러도 변하지 않고, 어떤 상황에서도 믿을 수 있는 지식은 과연 존재할까? 옥스퍼드대학교 물리학 교수이자 양자 컴퓨터의 대가로 이 시대 위대한 사상가로 손꼽히는 데이비드 도이치(David Deutsch)는 말한다. “그 어떤 이상적 지식의 근원은 존재하지 않는다. 심지어 그렇다고 믿었던 지식은 이따금 우리가 오류를 범하게 만든다. 따라서 인간은 오류를 발견하고 제거하는 객관적인 설명을 더욱 깊이 파고들어야 한다.”
대표적인 계몽주의 과학자로서 수많은 데이터와 증거를 바탕으로 과학적 오류를 발견한 데이비드 도이치는 인류에 새로운 지평을 연 공로를 인정받아 1998년 이론물리학 최고 권위자에게만 수여되는 폴 디랙(Paul Dirac) 상과 메달을 수상했다. 그의 학문적 연구 과정을 다루는 이 책 《진리는 바뀔 수도 있습니다 The Beginning of Infinity》는 과학뿐만 아니라 수학, 역사, 철학, 정치를 넘나들며 지식의 진보가 인류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그리고 그것이 함축하는 철학적 의미는 무엇인지 밀도 있게 살펴, 영국 〈가디언〉지로부터 “금세기 가장 똑똑한 책”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인류 진화에 관한 가장 도발적이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담은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과학의 본질과 이성적 판단에 대한 사고의 폭을 넓힐 수 있을 것이다.
#교양과학 #과학철학 #양자계산 #인류진보 #계몽주의 #데이비드도이치

저자소개

데이비드 도이치David Deutsch
케임브리지와 옥스퍼드대학교에서 공부한 이론물리학자로, 영국 왕립 협회의 회원이자 옥스퍼드대학교의 물리학 교수이다. 양자 컴퓨터 연구소의 초빙 교수로서 해당 분야의 기초를 닦았을 뿐 아니라, 인류에 새로운 지평을 열어 1998년 이론물리학의 최고 권위자에게만 수여되는 폴 디랙(Paul Dirac) 상과 메달을 수상했다.
인류의 지속적인 ‘진보’가 가능했던 이유를 ‘과학적 방법론’에서 찾은 데이비드 도이치는 이 책 《진리는 바뀔 수도 있습니다》를 통해 양자 역학 및 우주론과 같은 과학 이론과 그 밖의 인간 활동에 과학적 방법론이 얼마나 성공적으로 적용되었는지 역사적 사례를 통해 증명하며, 이를 바탕으로 다중우주, 양자 컴퓨터, 인류의 미래를 그린다.
물리학 전체를 알기 쉽게 개괄하면서, 과학이 인류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그리고 그것이 함축하는 철학적 의미는 무엇인지 깊이 살피는 이 책은 영국 〈가디언〉지로부터 “금세기 가장 똑똑한 책”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저서로는 《실체의 구조(The Fabric of Reality)》가 있다.

목차소개

들어가며

1장 설명의 도달 범위
2장 실체에 더 가까이
3장 불꽃
4장 창조
5장 추상 개념의 실체
6장 보편성으로의 도약
7장 인공 창조성
8장 무한의 창
9장 낙관론
10장 소크라테스의 꿈
11장 다중 우주
12장 물리학자의 나쁜 철학 이야기
13장 선택
14장 꽃은 왜 아름다울까?
15장 문화의 진화
16장 창조의 진화
17장 지속 불가능성
18장 시작

미주
참고문헌
찾아보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