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는 좋다!

김태영, 박도연, 박도유 | e퍼플 | 2023년 01월 13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엄마는 마음만 먹으면 당연히 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아이를 낳는 것도, 아이를 낳은 후 엄마가 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엄마’라는 모습이 그냥 주어지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엄마’가 되고 싶었지만,
막상 아이를 낳게 되니, 막막하고 좌절감도 느껴져, ‘엄마’가 될 수 없을 것 같은 두려움마저 들었습니다.

‘엄마가 되는 길’을 잊고 제 맘대로 아이들을 끌고 가려 했습니다.
길을 잃고 좌절하고 있을 때, 저를 믿고 지켜봐 주는 아이들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아이들의 있는 모습 그대로 볼 수 있을 때, 비로소 ‘엄마가 될 수 있겠다’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아이들 덕분에 조금씩 세상을 바라볼 수 있게 된 감사한 마음을 조금이나마 남기고 싶었습니다.
글을 몇 자 적었지만, 그림 그리는 것은 엄두가 나지 않았습니다.
그림 때문에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난감해하고 있을 때 아이들이 걱정 말라며 그림을 그려줬습니다.
아이들이 함께해 준 덕분에 그림책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하며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고, 성장하는 감사함을 간직하고자 합니다.
제 삶의 중심인 아이들과 앞으로도 함께하고 싶은 의지를 담아 본 그림책입니다.

저자소개

법학과 재학 중 죽음을 생각할 만큼 건강이 많이 안 좋았습니다. 언제 닥칠지 모르는 삶의 끝을 생각하니, 순간순간을 허투루 보낼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1분 1초를 아끼며 더욱 열심히 살았습니다. 3년 조기 졸업 후 법학석사를 마치고 회사에 입사했습니다. 회사생활을 하며 경영학 석사와 법학박사도 마쳤습니다. 두 딸을 갖고, 낳고, 키우는데도 열심히 했습니다. 열심히 하면 잘 알게 될 줄 알았던 ‘엄마’가 되는 길, 이 길은 최선을 다하는데도 시간이 갈수록 어렵게 느껴지고 혼란스러워, 좌절감마저 들었습니다. 속상함에 어찌할 바를 몰라 눈물을 흘릴 때, 저를 바라보는 아이들이 보였습니다. 맹목적으로 사랑스럽게 바라 봐주는 아이들의 눈, 표정, 얼굴을 보는 순간, 막막했던 제 마음이 밝아지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그동안 제 어깨와 마음을 무겁게 짓눌렀던 부담이 사라지고 희망을 갖게 되었습니다. 아이들 덕분에 비로소 조금씩 엄마가 되고 있습니다. 엄마가 될 수 있도록 해 준 두 딸에 대한 감사함을 조금이나마 그림책으로 남깁니다. 다시 중요한 것을 잊고 달려가려 할 때, 꺼내어 읽고 읽으며, 다시 엄마로 돌아가려 합니다.

목차소개

앞표지
헌사글
속표지
본문(엄마는 좋다!)
작가의글
뒷표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