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전자책 글쓰기

강종헌 | e퍼플 | 2023년 01월 1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필자도 처음부터 글을 쓴 것은 아니다. 하는 일에 필요해서 내가 가지고 있는 지식과 정보를 나누고자 시작했다. 지금 생각해보면 처음 글을 쓰고 출판사에 투고까지 엊그제 같다.
누구에게 도움을 요청하기에는 마음이 불편해 혼자 해보겠다는 마음으로 책을 쓰기 시작했다. 마음을 다잡고 추석 연휴 5일 동안 집에서 글쓰기에만 정신을 쏟았다. 글의 소재는 그동안 강의하면서 모아놓은 자료였다. 강의 자료를 글로 옮긴 것이다.
글쓰기가 끝나자 하나의 문제가 생겼다. 출판이다. 내 비용으로 출판한다는 사실은 비용을 떠나서 꺼림칙한 구석이 있었다. 투고를 결정하고 출판사 이메일 주소를 수집했다. 1차로 10곳의 출판사를 선정하여 메일을 보냈다. 보름이 지나도 출판사에서 연락이 없었다.
곰곰이 생각해보니 시선을 끌어들일 문구와 목차가 부족한 이유 같았다. 며칠 동안 목차를 수정해 다른 출판사 10곳에 보냈다. 며칠이 지나자 2곳의 출판사에서 만나고 싶다고 연락이 왔다. 곧바로 1곳의 출판사와 계약을 진행했다. 이후 10여 차례 이상의 퇴고와 토론을 거치면서 출판까지 진행했다. 힘든 시간이었다.

주변에 둘러보면 책 쓰기를 준비하는 분들이 예상외로 많다. 하지만 1년이 넘도록 10페이지 이상을 쓴 사람을 본 적이 없다. 글을 쓰다가 지웠다가를 반복할 뿐이었다. 왜 그럴까 생각해 봤다. 처음부터 책 쓰기를 어렵게 생각했기 때문인 것 같다.
전자책에 대해 말하는 이유가 있다. 전자책은 종이책에 비해 쉽고 페이지 수도 적다. 50페이지 이상만 쓰면 누구나 쉽게 책을 낼 수 있다. 또 비용도 들어가지 않는다. 생각보다 이로운 점이 많다.

이 책은 전자책 출판까지 진행에 꼭 필요한 내용을 간추려 한 권에 담았다. 문제 해결에 도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글쓰기에 정답은 없다. 필자도 글쓰기에 대한 지식 없이 시작하였다. 지금부터라도 시작하면 당신도 작가가 될 수 있다.

저자소개

필자(강종헌)는 다양한 사업을 경험했다. 호텔조리사 출신으로 음식업, 서비스업, 도소매업, 제조업, 유통업, 데이터베이스 수집, 마케팅, 이벤트, 웹프로그램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과 실패를 맛봤다.
1990년 중반부터 25년 넘게 창업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월간창업경제(www.ksetup.com) 발행인 및 K창업연구소 소장, 사업정리(폐업) 컨설턴트, 사회적기업진흥원 프로보노, 홈페이지제작 타임웹(www.timeweb.co.kr) 상무이사를 맡고 있다.
창업ㆍ폐업과 관련해 정부 기관의 자영업 컨설턴트(KTV 국민방송 자영업 컨설팅제도. 2006.5~ ), 소상공인 컨설턴트(YESTV. 2012.4~ ), 폐업 컨설턴트(SBS. 2017.4~ ) 등으로 활동하며 많은 자영업자, 소상공인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또 SBS CNBC, SBS 뉴스, KBS 뉴스, YTN, MBN(소상공인), 한국경제TV(창업의 신) 등의 각종 방송 출연을 통해 창업 또는 사업정리 분야에서 독보적인 컨설팅 역량을 보여주고 있다.
어려운 처지에 놓인 소상공인 상담에 구체적이고 애정 어린 조언을 펼쳐 업계에서는 창업백과사전, 폐업백과사전으로 불린다. 한마디로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저서로는 『폐업도 전략이다』, 『인터넷신문사 창업하기』, 『동네마트 창업하기』, 『검색 엔진 상위 노출을 위한 홈페이지 검색 엔진 최적화(SEO)』, 『강종헌의 창업컨설팅』 등이 있다.

연락처 : 010-5223-4600
이메일 : bizidea@hanmail.net

목차소개

제1장. 전자책(electronic book)
01. 전자책이란
02. 종이책과 전자책의 차이점
03. 도서 시장
04. 도서 구매 요인
05. 전자책을 쓰는 이유

제2장. 주제 찾기
01. 욕구 자극에서 찾기
02. 주위에서 찾기
03. 아이디어 찾기
04. 책에서 찾기

제3장. 책을 쓰자
01. 자료 조사는 필수
02. 제목과 목차
03. 전자책 서체
04. 글쓰기
05. PDF와 EPUB
06. 출간기획서

제4장. 전자책 출판
01. 퇴고
02. 책 표지
03. 전자책 판매 가격
04. ISBN
05. 책 출판 방법
06. 전자책 출판
08. 네이버 인물등록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