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분 성취의 힘

나를 매일 성장시키는 가장 쉬운 성공 습관

모트모트, 김권봉, 누누씨, 하츠, 달변가 영쌤, 윤예지, 펜크래프트, 효빈 | 21세기북스 | 2023년 01월 1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7,000원

전자책 정가 13,600원

판매가 13,600원

도서소개

변화는 목표의 크기가 아닌 성취의 횟수에서 시작된다!
사소한 일상이 모여 기적이 되는 마법!



◎ 도서 소개

기업 CEO부터 40만 유튜버까지, ‘갓생’ 사는 사람들의 비밀은?
목표를 잘게 쪼개어 성취의 기쁨을 자주 누릴 것!

30대에 건물주가 된 CEO,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유튜브 40만 구독자 영어 강사까지 ‘갓생’을 사는 사람들의 성공 비결은 무엇일까? Z세대가 가장 사랑하는 문구 브랜드 ‘모트모트’는 각자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을 직접 만나 물어보았다. 그리고 한 가지 공통점을 발견했다. 바로 ‘성공은 작은 성취들의 합’이라는 것이다. 그들은 거창한 목표보다는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작은 목표를 설정해두고, 매일 조금씩 성취해나가고 있었다.

이 책은 ‘모트모트’가 7인의 저자와 ‘작은 성취의 중요성’에 관해 이야기를 나눈 인터뷰집이다. 저자들은 ‘5분 더 자고 싶을 때 벌떡 일어나기’, ‘끼니 거르지 않기’ 등의 작은 성취 경험이 인생에서 얼마나 큰 도움이 되었는지를 소개한다. “내가 해냈다”는 성취의 기쁨을 일상에서 자주 경험할수록 “나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변화는 목표의 크기가 아니라 성취의 횟수에서 시작된다.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려는데 용기가 나지 않을 때, 어떤 일을 끝까지 해내야 할 때 ‘하루 1분 성취의 힘’을 내 삶에 적용해보자. 매일 쌓인 작은 성취들이 결국 꿈을 이루는 가장 빠른 지름길이 되어줄 것이다.



◎ 본문 중에서

동굴을 탐험할 때 자기 자리에서 볼 수 있는 건 내가 가지고 있는 랜턴이 비추는 곳뿐이에요. 아무리 랜턴을 밝게 비춰도 그 불빛이 비추는 곳은 제한적일 수밖에 없다고 생각해요. 자리에 가만히 앉아서는 동굴 끝에 무엇이 있을지, 어떤 상황이 펼쳐질지 알 수 없어요.
【31쪽: 모트모트 CEO, 김권봉 “실패를 실패라고 생각한 적은 없어요”】

예전에 저는 진짜 아무것도 안 하는 사람 중 하나였거든요. 맨날 누워 있고. 그런데 일단 하면 돼요. 수첩에 연필로 그리든, 태블릿에 그리든 뭐라도 좋으니까 일단 꾸준히 계속 그려서 올리는 거예요. 그냥 자기가 하고 싶다고 생각이 드는 일이라면 될 때까지 물고 늘어졌으면 좋겠어요.
【54쪽: 일러스트레이터, 누누씨 “넘어지면 어떻게 회복할 수 있는지 알게 돼요”】

사실 이미 말씀드렸다시피 저도 무척이나 게으른 사람이기 때문에 수천 가지 핑계를 만드는 법을 아주 잘 알죠. 그런데 그러다 보면 나 스스로에게 가장 크게 실망하고 안타깝게 느끼는 것도 결국 나잖아요. 그런 순간을 만들지 않는 게 혹은 그 순간을 딛고 일어나는 게 제일 중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84쪽: 프레젠트모먼트 운영자, 하츠 “누워 있고 싶을 때 일어나면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어요”】

저는 많은 사람들이 용기를 꼭 가졌으면 좋겠어요. 시작한다는 용기! 결국에는 시작이 중요한 것 같아요. 물론 시작이 가장 어렵죠. 많은 사람들이 ‘시작을 못하겠어요’라고 말하는데 제가 해온 걸 보면 누구나 할 수 있거든요, 시작은.
【113쪽: 동기부여 연설가, 달변가 영쌤 “작은 성취가 큰 변화를 만들어내요”】

내가 하고 싶은 걸 하려면 체력을 키워놓는 게 기본인 것 같아요. 하고 싶은 걸 못할 때 사실 너무 서럽거든요. 놀고 여행하는 것도 체력이 있어야 하는 거라서 그 생각을 많이 해요. 그래서 하기 싫어도 스트레칭이나 약간의 운동을 하는데 그게 별것 아닌 것 같아도 계속하다 보면 체력이 좋아져요.
【139쪽: 일러스트레이터, 윤예지 “가장 기본은 평소 체력을 키워놓는 것”】

나중에 발탁해주신 곳에서 강의를 하게 돼서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지만 처음에는 그럴 생각이 아예 없었죠. 글씨를 쓰는 일로 먹고살 수 있을까에 대해서도 생각해보지 않았어요. 재미있어서 한 거죠. 그냥 요즘 다들 글씨 못 쓰는데 내가 엄청 잘 쓰면 눈에 띌 거 아니에요. 사실은 그런 목적을 가지고 했죠.
【162쪽: 손글씨 크리에이터, 펜크래프트 “걱정 말고 하루에 20분씩만 해보세요”】

‘사람이 노력하면 불가능할 건 없다’ 이런 생각을 갖게 해준 것 같아요. 그래서인지 하고 싶은 일이 있으면 노력을 해서라도 성취하려고 하는 편이거든요. 아무래도 일상에서의 작은 성취 경험들이 지금 저의 성격이나 가치관을 형성하는 데에 영향을 끼치지 않았나 싶어요.
【197쪽: 의대생 유튜버, 효빈 “약속을 지키다 보니 꾸준히 하게 됐어요”】

목차소개

◎ 목차

PROLOGUE | 오늘 여러분은 무엇을 성취하셨나요?

1장 MENTAL ― 실패하고 넘어져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

- 모트모트 CEO, 김권봉
“실패를 실패라고 생각한 적은 없어요”
【MENTAL 1주 도전】 프레임 바꾸기

- 일러스트레이터, 누누씨
“넘어지면 어떻게 회복할 수 있는지 알게 돼요”
【MENTAL 1주 도전】 오늘의 작은 실패들 털어내기

- 프레젠트모먼트 운영자, 하츠
“누워 있고 싶을 때 일어나면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어요”
【MENTAL 1주 도전】 오늘의 ‘3초 컷’ 투두리스트(to-do list)

2장 ROUTINE ― 어제와 다른 오늘을 만들어내는 꾸준함의 기적

- 동기부여 연설가, 달변가 영쌤
“작은 성취가 큰 변화를 만들어내요”
【ROUTINE 1주 도전】 다이어리 기록 습관 만들기

- 일러스트레이터, 윤예지
“가장 기본은 평소 체력을 키워놓는 것”
【ROUTINE 1주 도전】 간단한 운동 습관 만들기

- 손글씨 크리에이터, 펜크래프트
“걱정 말고 하루에 20분씩만 해보세요”
【ROUTINE 1주 도전】 20분의 목표 세우고 실천하기

- 의대생 유튜버, 효빈
“약속을 지키다 보니 꾸준히 하게 됐어요”
【ROUTINE 1주 도전】 나와의 약속 지키기

EPILOGUE | 모트모트를 만드는 사람들: 나의 가장 작은 성취는?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