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심리치료에서 파트너로서의 부모 : 임상가를 위한 가이드

Paris Goodyear-Brown | 시그마프레스 | 2023년 02월 06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4,000원

판매가 14,0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다양한 창조적 표현방식을 사용하여, 부모 및 가족들과 함께 무력감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우리에게 보여줍니다. 책 전반에, 부모들의 혼란스러움을 도울 수 있도록 그들의 인식과 초점을 전환시키는 기술적인 방법들이 다양한 예시로 제시되어 있습니다. 50년이 넘게 아이들 그리고 가족들과 함께 작업하면서, 우리는 대부분의 부모가 좋은 의도를 갖고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하지만 부정적인 면이 그들을 역기능적 가족 패턴으로 가두어 버렸을 때, 그 고통은 엄청납니다. 이 책은 부모들을 돕기 위해 존경과 공감의 자세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부모들은 더 이상 평가가 필요한 대상이 아닙니다. 그들에겐 더 많은 격려가 필요합니다.

저자소개

Paris Goodyear-Brown



Paris Goodyear-Brown(LCSW, RPT-S)은 고통 속에 있는 가족들을 위해 25년 동안 임상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그녀는 외상을 치료하기 위한 단계적 놀이치료 모델인 트라우마플레이(TraumaPlay) 창시자이며, 트라우마플레이 연구소(TraumaPlay Institute) 설립자이자 Nurture House 임상 책임자이며, 밴더빌트대학교 부교수이다. Goodyear-Brown은 강연가, 임상가, 다작 저술가로서 국제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 그녀는 트라우마 회복, 애착 회복, 불안 감소에 초점을 둔 놀이 기반 개입에 관한 임상적인 활동을 해온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국제놀이치료학회로부터 Public Education and Promotion Award를 수상하였고, 트라우마와 놀이치료에 관한 TEDx 강연을 하였으며, 아동심리치료와 관련된 수많은 책과 칼럼, 논문의 저자이기도 하다. 그녀는 부모와 자녀가 힘든 시기를 함께 겪으면서 서로를 기쁘게 받아들이도록 돕고, 다른 임상가들이 이 일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목차소개

제1장 부모의 성장 돕기

제2장 부모가 자녀의 상향식 뇌 발달을 촉진할 수 있는 기준을 설정하도록 돕기

제3장 부모가 안전한 보스가 되도록 돕기

제4장 부모가 자녀를 이해하기 위해 자신을 이해하도록 돕기

제5장 부모가 자녀를 SOOTHE 하도록 돕기

제6장 부모들이 즐겁고 충분히 현재에 머물도록 돕기

제7장 부모가 삼위일체의 뇌 훈련을 하도록 돕기

제8장 부모가 바운더리를 정하고 큰 행동들을 다룰 수 있도록 돕기

제9장 부모가 자녀의 더 강한 이야기지킴이가 되도록 돕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