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을 바꾼 거절

실패를 자산으로 만든 여성들

제시카 베컬 | 북하우스 | 2023년 02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500원

전자책 정가 12,000원

판매가 12,000원

도서소개

실패를 겪거나 거절을 당한 뒤 다시 일어설 힘이 필요한 이들, 직업 세계로의 진입을 시도 중이거나 이제 막 진입한 이들, 경력 중간에 잠시 숨을 고르면서 새로운 길을 찾고 있는 이들, 이런 사람들에게 나침반 역할을 해줄 필독서 『내 인생을 바꾼 거절: 실패를 자산으로 만든 여성들』이 출간되었다. 책에는 심리학자 앤절라 더크워스, 법학자 조앤 윌리엄스, <뉴욕 타임스> 카툰 작가 로즈 채스트 등 성공적인 경력을 거머쥔 여성 29명이 등장해 자신의 인생(관)을 바꾼 결정적인 거절/퇴짜 사건을 이야기하고 커리어 도전, 변화, 성공에 대한 흥미롭고 새로운 방법론을 제시한다.

이 책의 저자 제시카 배컬 박사는 미국 최대 규모의 여성대학인 스미스대학에서 재학생들의 경력 및 리더십 개발에 힘써온 전문가로, 오랜 현장 연구를 통해 다음과 같은 결론을 이끌어냈다. (1) 일에서의 성공과 성취감은 성공 경험은 물론 실패 경험을 얼마나 잘 다루는가에 달려 있으며 (2) 실패를 잘 다루기 위해서는 되도록 많은 사람들의 실패 및 대처 경험을 듣고 여기에 더해 자신의 실패 경험을 다른 사람들에게 말하며 위로와 지혜를 모아야 한다는 것. 다시 말해 우리가 찾아나서야 하는 것은 성공담이 아니라 실패담이다.

그런데 실패 이야기는 대개 감추어져 있다. 많은 사람들이 작은 성공에서부터 큰 성공까지 성취해낸 것에 대해서는 기꺼이 공유하지만 실패에 대해서는 말하기 꺼려하기 때문이다. 성공, 자기 계발, 경력 개발 등의 분야에서 잘 다루어지지 않았던 거절과 실패의 영역을 채우고 있다는 것이 이 책의 참신함이자 매력이다. 또 이 책은 거절 이야기를 나누는 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거절당한 뒤에 때때로 더 나은 기회가 가까이 있다는 것을 강조하고, 이력서에서는 기재되지 않는 거절 경험이 모든 성공적인 커리어의 필수적인 경력이라고 북돋는다.

저자소개

고등교육 커리큘럼 개발자이자 컨설턴트다. 미국 최대 규모의 여자대학인 스미스대학에서 ‘자기 서사 프로젝트’와 ‘성찰과 통합 실천 프로그램’ 책임자로 일하고 있다. 그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정체성을 탐구하고 경력을 디자인하는 한편 실패에 대한 회복력을 키우도록 이끌어왔다. 저서로 『잠깐 수습 좀 하고 올게요』 『내 인생을 바꾼 거절』 등이 있다.
홈페이지 http://www.jessbacal.com

목차소개

들어가며

1부 가족의 울타리
1장 처음 만나는 세상, 부모
2장 치고받고 싸울지라도, 형제자매
3장 끝없는 사랑과 이별, 할머니와 할아버지

2부 친구와 함께
4장 새로운 세계, 친구
5장 어리다고 무시하지 마세요, 연애
6장 날카로운 비수, 오해와 폭력

3부 세상을 만나는 아이들
7장 학교 속 어른의 모습 : 교사
8장 산다는 건 정말 수지맞은 장사일까 : 경제
9장 왜 달라요? : 성인지
10장 세상이 깨지길 바라며 : 장애
11장 나를 넘어 너를 상상하며 : 다문화
12장 똑같은 생명 : 동물권

4부 장르의 재미
13장 모른 척한다고 사라지지 않는다, 공포
14장 역사 동화의 매력, 혹은 마력
15장 취향대로 즐기는 추리 동화
16장 질문하고 생각하는 힘, SF
17장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의 세계, 판타지

5부 시리즈와 그래픽노블
18장 기다리면서 읽는 재미, 시리즈
19장 만화로 담아낸 묵직한 주제, 그래픽노블

나가며
작가의 말
찾아보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