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의 절반은 협상이다 : 상황을 역전시키고 주도권을 잡는 딜메이커되기

안준성 | 비전코리아 | 2023년 01월 1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800원

전자책 정가 11,100원

판매가 11,100원

도서소개

성공하는 사람들의 협상은 무엇이 다른가!
상처 없이 원하는 것을 얻는 협상의 기술

우리는 일상에서 수없이 많은 협상을 하며 살아간다. 미처 의식하지 못하고 있을 뿐, 살아가는 일 자체가 협상의 연속이라고도 볼 수 있다. 소개팅 자리나 휴대전화 A/S를 받으러 갔을 때, 이웃과 시비를 가려야 할 때, 아이와의 실랑이, 연인 사이의 소위 ‘밀당’도 어찌 보면 협상의 일부분이다. 이럴 때 많은 사람이 큰소리를 내고, 마음을 다쳐가면서 원하는 것을 얻고자 감정을 소모한다. 또한 끝없이 평행선을 달리면서 시간과 에너지를 무수히 낭비하기도 한다.

저자는 한미 통상협상, 한-일 FTA, 한-싱가포르 FTA 등 협상의 최전선에서 활약한 경험을 살려, 감정을 다치지 않고도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협상 노하우를 알려준다.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해봤을 상황이 담긴 유쾌하고 생생한 에피소드와 영화, 드라마 속에서의 협상의 현장을 탁월하게 포착해 이기는 협상 원리와 전략을 생동감 있게 전달한다. 그래서 독자는 자연스럽게 일상 대화 속에서 우리가 얼마나 많은 협상을 하는지, 또한 얼마나 무신경하게 그 과정을 아무 소득 없이 흘려보냈는지를 깨닫게 된다. 협상의 예시를 읽다 보면 ‘나도 이런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면 되겠구나’ 하는 힌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연세대 국제학대학원(GSIS) 객원교수이자 미국 변호사.

미시간주립대학교에서 통신학 학사와 로스쿨 J.D., 존 마샬 로 스쿨에서 LL.M., 조지워싱턴대학에서 통신학 석사 등 4개의 학 위를 받았으며 메릴랜드 주 변호사 자격증을 취득한 후 미국 최 대 로펌 베이커앤맥켄지(Baker&McKenzie) 시카고 사무소와 연방통신위원회(FCC) 위원장 사무실에서 법률 인턴을 거쳤다.
2004년 한국으로 돌아와 국무총리실 산하 정보통신정책연구 원(KISDI) IT 통상전략센터 책임연구원으로 있었고 한국국제 협력단(KOICA)의 ODA 입법지원사업에 참여했다. 또한 한·일, 한·싱가포르, 한·EFTA FTA 협상과 한미통상 협상에 참여하였 으며 그 후 김앤장법률사무소에서 3년간 근무했다. 현재 연세 대 국제대학원에서 <디지털 통상과 IT법> 및 <디지털 통상과 이머징 테크놀로지>를 강의하고 있다.
대학원에서 <협상의 이론과 실제>를 강의하면서 협상 관련 서 적이 턱없이 부족하다는 사실을 깨닫고 협상 실무를 경험하면 서 한국 사회의 ‘소통의 부재’라는 구조적 병폐를 뼈저리게 통감 하였다. 그래서 그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를 이 책 《대화의 절반 은 협상이다》에 모두 담았다. 성공적으로 협상을 타결하는 딜메 이커가 될 수 있도록 협상 논리와 이기는 전략을 구체적인 사례 를 들어 설명해, 협상의 주도권을 잡아 원하는 것을 얻는 기술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해준다.

조선일보, 중앙일보, 동아일보, 경향신문, 한겨레신문 등 보수 및 진보성향의 언론사에 두루두루 활발한 언론 기고 활동을 펼 치며,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당신이 훅 하는 사이>, MBC <시사매거진 2580> 등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도 출연해 법 률 자문을 하고 있다.

목차소개

개정판 서문 _ 당신도 성공적인 협상가가 될 수 있다

PART 1 협상의 주도권을 잡아라

1장 협상은 자리싸움이다 
협상은 과정이다
딜브레이커는 내부에 있다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라
유리한 위치와 입장을 점하라

2장 문화적 차이가 결과를 바꾼다
선입견을 버려라
자존심은 누구에게나 소중하다
시간가치가 중요하다

PART 2 두 얼굴의 한 사람, 딜메이커와 딜브레이커

3장 딜브레이커는 설득되지 않는다
고객은 설득당하지 않는다
선입견이 사람 잡는다
딜브레이커는 어디에나 있다
설득할 수 없다면 단념시켜라

4장 딜메이커는 논쟁하지 않는다
토론가는 설득하지 않는다
타결의지가 중요하다

PART 3 악마는 디테일에 숨어 있다

5장 최고의 해결사는 팩트를 활용한다
디테일은 힘이 세다
불필요한 소모전을 피하라
우선순위를 제시하지 마라
협상은 상대성 게임이다 

6장 딜메이커는 집착하지 않는다
강한 자만이 살아남는다
확인하되, 집착은 버린다

PART 4 나누고 흔들고 주고받아라

7장 나누기 : 참신한 제안하기 
신선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라
돌발변수는 항상 있다
유리한 크기로 나눈다

8장 흔들기 : 상대방의 마음을 사로잡을 역제안하기 
공감대 형성이 먼저다
오해는 먼저 풀어라
전체와 부분으로 나누어 공략하라 
상대방 자료를 역이용하라

9장 주고받기 : 제3의 대안으로 절충안 만들기
절충안은 서로 양보해야 가능하다
상대방의 마음을 훔쳐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