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대차

내 인생을 관통한 책

강민선 | 이후진프레스 | 2023년 02월 0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7,700원

판매가 7,700원

도서소개

전작 『아무도 알려주지 않은 도서관 사서 실무』로 독립출판과 상업출판에서 모두 호평을 받은 신예 작가 강민선의 신작이 출간되었다. 상호대차는 도서관과 도서관의 장서공유 서비스로 여기에 없는 책을 다른 곳에서 빌려주는 걸 말한다. 이 책에는 상호대차로 빌린 책과 더불어 여기의 나와 저기의 내가 책으로 교차하는 지점들이 나온다. 책은 한곳에 머무는 게 아니라 찾는 사람에 따라 자리와 주인을 바꿔가며 이동한다. 여기서 착안한 이 책은 독서 일기이자, 책들이 한 사람의 인생에서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해주었는지를 보여주고 있다. 상호대차에는 작가의 인생을 관통한 책 10권이 등장하는데 10권의 책은 단순히 재미있게 읽은 목록을 넘어 한 사람의 인생을 거울처럼 비춘 책으로 책을 읽은 경험으로 ‘나’를 보여주고 있다.

저자소개

저 : 강민선
문예창작을 전공하고 비정규직 아르바이트를 전전하다 도서관 사서가 되었다. 그리고 무엇에 홀린 듯 책을 만들기 시작했다. 2017년 『백 쪽』을 시작으로 『없는 소설』, 『아무도 알려 주지 않은 도서관 사서 실무』, 『월요일 휴무』, 『시간의 주름』, 『1인칭 부재중 시점』, 『여름특집』, 『가을특집』을 독립출판했다. 불과 1년 사이에 이렇게 많은 작품을 만들어낸 사실이 놀랍다. 그건 그간 글을 써온 탄탄한 내공이 있어서다. 특히 『아무도 알려 주지 않은 도서관 사서 실무』는 작가 본인이 도서관에서 일한 경험을 녹이고 도서관의 실태를 적나라하게 드러낸 수작이다. 개정판으로 재출간되어 많은 사서와 책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큰 영감을 주었다.

사서가 되기 전에는 낮에는 아르바이트를 하고 밤에는 글을 써서 신춘문예에 투고하며 등단을 꿈꾸었는데 독립출판의 세계를 알고 나서는 등단이라는 좁은 문 대신에 자신만의 개성을 살려 자신이 쓸 수 있는 글로 독자들과 만나고 있다.

목차소개

들어가는 글
스물일곱과 마흔 사이 - 김연수 『7번 국도』
보리수 이파리가 떨어진 자리 - 크리스토프 하인 『낯선 연인』
먼저 네 자신을 확신시킬 것 - 배수아 『독학자』
나의 생을 진정으로 아끼고 사랑하는 방식 - 에마뉘엘 보브 『내 친구』
이처럼 혁신적이고 평등한 - 임소라 『사소설』
사람으로 아껴주고 존중하고 좋아하는 - 황정은 『파씨의 입문』
진실이 되는 거짓말 거짓말이 되는 진실 - 베른하르트 슐링크 『여름 거짓말』
과거가 미래가 되는 시간의 역학 관계 - 백민석 『장원의 심부름꾼 소년』
계속해서 이해해나가는 중 - 앤드루 포터 『빛과 물질에 관한 이론』
살갗으로 읽는 나의 성장소설 - 엠마뉘엘 카레르 『겨울 아이』
맺는 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