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를 위한 몸 돌봄 안내서

곽세라 | 원더박스 | 2021년 06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500원

전자책 정가 10,150원

판매가 10,150원

도서소개

내 꿈을 든든하게 밀어주는 좋은 몸·마음 습관 안내서

『소녀를 위한 몸 돌봄 안내서』는 하고 싶은 일도 많고 고민도 많은 사춘기 소녀들에게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자기만의 삶을 가꾸는 방법을 안내하는 책이다. 둥글납작한 얼굴과 굵은 허벅지가 마음에 안 들고, 월경을 시작한 몸이 너무 낯설고, 앞으로 어떤 삶이 펼쳐질지 막막한 열다섯 살의 나에게, 그 시기를 모두 지나온 덕분에 누구보다 나를 잘 아는 쉰 살의 내가 애정을 듬뿍 담아 고민을 들어 주고 응원 메시지를 건네는 내용이다.

인도에서 요가와 명상을 공부하고 20년 넘게 몸·마음 전문가로 활동해 온 저자는, 몸과 대화하는 법부터, 마음을 다스리는 법, 시간을 내어 운동하는 것보다 훨씬 효과가 좋은 몸 습관 들이는 법, 심지어 스트레스받지 않고 운동하는 법까지 친절하고 자세하게 소개한다. 이제 막 사춘기에 접어들어 바뀐 몸과 변덕스러운 마음의 스트레스로 고통받는 소녀뿐 아니라, 그런 자녀와 함께 지내는 부모 및 교육 관계자, 몸 때문에 상처 입은 열다섯 살 아이가 아직 마음속에 웅크리고 있는 어른에게도 이 책은 힘이 되어 줄 것이다. 특히 힘들어하는 아이에게 어떻게 다가가야 할지 몰라 속만 태우고 있는 부모라면, 이 책에서 아이 마음의 문을 똑똑 두드리는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곽세라
20년째 여행하며 글을 쓰고 있는 몸, 마음 전문가이다. 삶을 부드럽게 꿰뚫는 시선과 독특한 사유의 힘을 지닌 메시지로 지친 현대인들의 가슴에 고요한 치유를 선사하며 이 시대를 대표하는 힐링라이터로 사랑받고 있다.
이화여대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과 인도 델리대학교 힌두철학과에서 석사과정을 밟았다. 유명 광고회사에서 카피라이터로 일하던 중 ‘머리’의 삶에 회의를 느끼고 ‘가슴’으로 살고 싶다는 열망에 따라 인도로 떠나 요가와 철학, 명상을 배우는 것을 시작으로 피트니스와 웰빙의 세계에 뛰어들었다.
글로벌 리조트 클럽메드에서 피트니스, 요가 아시아 퍼시픽 트레이너로 활동했으며, 교통방송 ‘상쾌한 아침’에서 ‘세라의 레몬요가’를 진행했다. [월간 조선], [바앤다이닝], [석세스파트너] 등의 잡지를 통해 웰빙, 건강 칼럼니스트로 활약하는 틈틈이 일본 미술국전인 니카(NIKA) 전 입상으로 화가로 데뷔했고, 인도 전역을 돌며 힐링을 주제로 한 아트쇼 ‘아트 투 하트(Art to Heart)’를 펼치기도 했다.
저서로는 『인생에 대한 예의』, 『앉는 법, 서는 법, 걷는 법』, 『멋대로 살아라』, 『길을 잃지 않는 바람처럼』, 『모닝콜』, 『영혼을 팔기에 좋은 날』, 『너를 어쩌면 좋을까』, 그리고 『소녀를 위한 몸 돌봄 안내서』 등이 있다.

김설희
대학에서 일러스트를 전공하고 지금은 다양한 분야에서 그림을 그린다. 선명한 이야기가 담긴 그림을 보여 주고자 고민하고 노력한다. 그린 책으로는 『나에게 주는 용기』, 『세계를 바꾸는 착한 에너지 이야기』 그리고 『소녀를 위한 몸 돌봄 안내서』 등이 있다.

목차소개

여는 글

1장 몸은 꿈을 이루는 도구가 아니야, 그 꿈에 닿을 때까지 함께 여행할 친구야
너는 신나게 세상을 누비게 될 거야
몸에게 좋은 친구가 되어 준 적 있니?
몸과 함께 뭘 하고 싶은지 생각해 봐

2장 웃을 때 예쁜 얼굴, 움직일 때 예쁜 몸
예쁘다는 건 ‘느낌’이지 ‘생김’이 아니란다
“아~ 심심해!”
앉는다는 건 멋진 일이야, 멋지게 앉기만 한다면
브래지어 끈이 한쪽만 흘러내리는 이유
거북목이 싫다면 도도하게 ‘No!’

3장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건 뭘까?
나는 네가 건강한 편식을 했으면 좋겠어
과자를 먹을까, 사과를 먹을까
과자를 먹지 않고 TV를 보는 법
행복한 식사의 3단계
“아, 잘 먹었다. 정말 맛있는 샌드위치였어!”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건 추억

4장 저는 물 주세요!
넌 지금 배가 고픈 게 아니라 목이 마른 거야
모자를 잊지 마, 앨리스!
자외선, 피부 위에선 천사 피부 속에선 악마
잠을 줄이다니, 말도 안 돼!

5장 나는 내 거야
너는 이미 필요한 걸 모두 가졌어, ‘나’를 갖고 있잖아
피터 팬이 하는 말
너, 아직도 여기 있었니?
쓸모도 없는 것들을 왜 배워야 하나요?
매일매일 우리는 몸을 만들어 가고 있어
예민한 아이가 살아남는 법
세상에 완벽한 것은 없어, 그리고 완벽한 것은 아름답지 않단다
내 마음의 빨간 바늘이 가리키는 곳으로

6장 행복한 오렌지 나무가 되는 법
봄, 여름, 가을, 겨울
봄의 오렌지 나무와 가을의 오렌지 나무
난 내가 마음에 들어
누에고치는 나비랑 하나도 안 닮았단다

맺는 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