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에도 과학이 필요해

린칭순 | 원더박스 | 2020년 06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500원

전자책 정가 11,550원

판매가 11,550원

도서소개

잘못된 건강 지식이 내 몸을 망친다!
200여 편의 과학 논문에서 찾아낸 올바른 건강 지식

‘기적’, ‘혁명’, ‘완벽한’, ‘최강의’, ‘우리가 몰랐던’, ‘내 몸을 살리는’. 건강 관련 지식에는 온갖 수식어가 붙는다. 비타민, 효소, 오메가3, 항산화제, 유익균… 몸에 좋다는 기적의 성분은 어찌 이리도 많은지! 케토제닉 다이어트, 거슨 요법, 간헐적 단식 등 소위 최강의 비법도 넘쳐난다. 암과 알츠하이머를 비롯한 각종 질병을 착착 고쳐 줄 뿐만 아니라, 심지어 노화까지 막아 준다고 한다. 그렇다면 이들 주장은 무엇을 바탕으로 하는 걸까? 확실한 근거는 있을까? 40년 이상 의학계에서 연구 활동에 전념한 린칭순 박사는 과학 학술지에 발표된 논문에서 그 답을 찾는다. [뉴잉글랜드 의학 저널(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을 포함한 60여 개 의학 학술지에서 논문을 심사해 온 과학자의 날카로운 감식안으로 무엇이 우리의 건강을 돕고 어떤 것이 우리의 건강을 해치는지를 낱낱이 밝혀낸다.
저자는 이 세상에 무병장수하게 해 주는 식품이나 영양소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단언한다. 인터넷상에, 혹은 서점가에 떠도는 온갖 미사여구가 붙은 건강 정보는 상술이 발현된 것일 가능성이 높다. 잘못된 건강 지식은 내 몸을 망친다. 내 몸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건강 지식은 과학적으로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 몸에 좋다고 믿어 왔던 상식의 근거를 파헤치는 저자의 글을 따라가다 보면 건강 지식의 진실을 꿰뚫어 보는 능력을 얻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린칭순 (Ching-Shwun Lin, PhD)
타이완 국립대학 수의학과를 졸업하고 아이오와 대학에서 미생물학과 분자생물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비타민 연구로 정평이 난 라이너스 폴링 연구소에서 재직했으며 캘리포니아 생물의학 연구소 선임연구원, 캘리포니아 대학교 의학대학원(UCSF) 교수 등을 역임했다. 40년 넘게 의학계에 몸담으며 200편이 넘는 학술 논문을 발표했고 [뉴잉글랜드 의학 저널(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을 포함해 60여 개 의학 학술지에서 논문을 심사했다. 현재 교수직에서 퇴임 후 「과학적인 영양과 건강」 웹사이트를 개설해 잘못된 건강 지식을 바로잡는 데 힘쓰고 있다.

목차소개

머리말 건강 지식은 반드시 과학적이어야 한다

Part 1 좋은 식재료 vs. 나쁜 식재료
코코넛오일의 효능은 검증된 바 없다 / 차에 대한 오해와 진실 / 계란의 장단점 / 우유가 병을 유발한다? / 화학조미료의 결백 / 백해무익한 설탕 대용 감미료 / 붉은 고기와 흰 고기 / 유기농 농산물은 정말 몸에 더 좋을까? / 과일과 채소의 농약 잔여물 세척 방법 / 냉동 과채의 영양 문제 / 유전자 변형 식품의 안전성 / 성장 촉진제를 사용해 키운 돼지, 먹어도 될까? / 토마토와 감자는 날것으로 먹으면 안 된다? / 알루미늄 식기와 납유리 술잔의 안전성

Part 2 충격적인 영양제의 진실
비타민 영양제의 진실(상) / 비타민 영양제의 진실(하) / 비타민 논란의 중심, 비타민D / 효소 음료를 마시면 체내 효소가 보충될까? / 항산화제와 자유라디칼 / 유익균에 대한 오해와 진실 / 펩타이드 신화 / 어유 영양제에 관한 최신 연구 / 콜라겐에 대한 잘못된 상식 / 글루코사민, 과연 그 효과는?

Part 3 암, 알츠하이머, 심장병과 식사
암 치료가 위험하다? / 커피는 어떻게 발암 식품이 되었나 / 고구마는 항암 식품이 아니다 / 전자레인지에 가열하면 발암 식품이 된다? / 발암 식품에 대한 헛소문 / 면역체계와 면역치료 / 알츠하이머 예방과 치료(상) / 알츠하이머 예방과 치료(하) / 콜레스테롤에 대한 오해와 진실 / 건강 유지를 위한 운동법 / 아스피린은 심장을 구할 수 있을까?

Part 4 책 속의 가짜 건강 지식
멜라토닌의 기적은 진실일까? / 항암치료 거슨 요법에 대한 논쟁 / 케토제닉 식단의 위험성 / 『생명을 구하는 음식』, 정말 생명을 구할까? / 간헐적 단식, 정설은 없다 / 논란의 여지가 없는 저염식의 장점 / 산성 체질 vs. 알칼리성 체질

주석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