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단한 하루

두 심리학자가 초대하는 365일 마음챙김 안내서

아리아 캠벨 다네시, 세스 J. 길리한 | 수오서재 | 2022년 12월 1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1,900원

판매가 11,900원

도서소개

인지행동치료 전문가와 임상심리사가 전하는 365가지 삶의 제안들. 우리에게 주어진 오늘을 새하얀 빈 도화지에 비유해 보자. 붓으로 밝은색, 어두운색을 칠하다 보면 하나의 그림이 완성되듯, 우리는 매일 여러 색으로 각기 다른 그림을 그려 낸다. 이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일까? 바로 “붓을 쥐고 있는 사람은 ‘나’인가?” 하는 질문이다. 우리는 때때로 붓을 다른 무언가에게 빼앗긴다. 사회에서 정해 놓은 ‘성공’이라는 기준이, 과거에 대한 미련과 미래를 향한 집착이 ‘현재의 나’를 대신해서 붓을 들기도 한다. 이 책은 두 명의 심리학자가 인지행동 치료를 바탕으로 적은 ‘마음챙김 안내서’이며, 독자가 온전히 주체가 되어 하루, 한 달, 1년을 소중한 것들로 채워 나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오늘 하루 놓아 버릴 것들’, ‘자신에게 친절해지는 습관’, ‘현재에 집중하기 위한 호흡법’ 등 하루 한 가지씩 각자의 방식대로 직접 실행해 볼 수 있는 마음챙김 방법들이 수록되어 있다.
이 책은 이리저리 휩쓸렸던 하루를 차분히 돌아보게 하고, 새로운 하루를 시작하기 전 든든한 격려가 되어 준다. 매일 마주하는 마음챙김의 순간들을 통해서 소소한 기적을 발견하는 일상을,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하는 여정을 더욱 단단하게 가꿔 갈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아리아 캠벨 다네시 Aria Campbell-Danesh

임상심리사. 현재 영국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심리학자이자, 영국 왕립의학협회 준회원이다. 마음챙김을 통해 신체 건강을 이끄는 ‘F.I.T. 프로그램’ 설립자이며, 정신적인 문제와 더불어 운동, 식단 등에 어려움을 겪는 내담자들을 만나고 있다. 라이프스타일 매거진인 <우먼스헬스Women’s Health>와 <마리끌레르Marie Claire>에 관련 칼럼들을 정기적으로 기고하고 있다.


세스 J. 길리한 Seth J. Gillihan

인지행동치료 전문가. 펜실베이니아 대학 심리학부 임상심리 전문 부교수로 재직 중이다. 펜실베이니아 해버포드에서 개인 진료실을 운영하며 심리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인지행동치료 베스트셀러 작가로 대표 저서 《Retrain Your Brain》, 《Cognitive Behavioral Therapy Made Simple》, 《The CBT Deck》 등이 있다.

목차소개

들어가며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