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이 좋아하는 동화책 200

선생님이 먼저 읽고 자신 있게 추천하는 동화

이시내 | 북하우스 | 2023년 01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8,500원

전자책 정가 13,000원

판매가 13,000원

도서소개

초등학생에게 추천하는 동화책을 한눈에 보기 좋게 소개해주는 책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 책은 수천 권의 동화책 중에서 초등학생이 좋아하는 동화책을 주제별로 엄선하여 200여 권을 소개해주는 책이다.

저자 이시내(시내 쌤)는 2004년부터 지금까지 학교 현장에서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고 나눈 현직 교사이자, 교사 연수와 대중 강연 등을 통해 책을 소개하는 그림책·동화책 전문가로, 수천 권의 책 중에서 200여 권을 추리고 추려 이 책에 담아놓았다. 동화책을 주제별로 가족, 친구, 세상, 장르, 시리즈, 그래픽노블로 나누어 소개한다.

이 책의 저자는 왜 이 동화책을 소개하는지, 이 책은 어떤 질문을 던지는 책인지, 아이들과 함께 생각해볼 거리는 무엇인지 등을 편안하면서도 따뜻한 문체로 이야기한다. 어떤 책을 읽으면 좋을지 막막한 학부모와 교사를 위한 책소개 책이자, 부모와 교사가 곁에 놔두고 필요할 때마다 참고할 수 있는 아주 유용한 동화책 안내서.

저자소개

책을 읽고, 기록하고, 나누는 초등교사. 2004년에 초등교사가 되었다. 언젠가 아이들이 길을 잃고 헤맬 때 함께 읽은 책이 반딧불 같은 빛이 되어주길 바라며, 틈날 때마다 아이들에게 책을 권하고 읽어준다. 어릴 적 다이어리 꾸미기에 보였던 열정을 ‘책일기장’ (독서 기록 다이어리) 꾸미기에 쏟아부어, 멋지게 꾸민 책일기장으로 아이들의 마음을 홀리는 중이다. 책이 별로라는 아이도 담임이 만든 화려한 책일기장에는 큰 관심을 보인다. “이 책이 그렇게 재밌다고?” 하면서 책을 꺼내가는 아이의 뒷모습에 웃는다. 그림책 잡지 『라키비움J』의 기자, 네이버 그림책 카페 ‘제이그림책포럼’의 운영진이다. 그림책과 동화책에 대한 북토크 진행과 온책읽기 자료 제작, 독서대회 심사위원, 교사 연수, 학부모 대상 강의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명화 읽어주는 엄마』(공저), 『아가야 너는 특별해』(공저), 『홈메이드 음료』(공저)가 있다. 람이와 온이, 두 아들의 엄마다. 시내 쌤 인스타그램 @booknteacher

목차소개

들어가며

1부 가족의 울타리
1장 처음 만나는 세상, 부모
2장 치고받고 싸울지라도, 형제자매
3장 끝없는 사랑과 이별, 할머니와 할아버지

2부 친구와 함께
4장 새로운 세계, 친구
5장 어리다고 무시하지 마세요, 연애
6장 날카로운 비수, 오해와 폭력

3부 세상을 만나는 아이들
7장 학교 속 어른의 모습 : 교사
8장 산다는 건 정말 수지맞은 장사일까 : 경제
9장 왜 달라요? : 성인지
10장 세상이 깨지길 바라며 : 장애
11장 나를 넘어 너를 상상하며 : 다문화
12장 똑같은 생명 : 동물권

4부 장르의 재미
13장 모른 척한다고 사라지지 않는다, 공포
14장 역사 동화의 매력, 혹은 마력
15장 취향대로 즐기는 추리 동화
16장 질문하고 생각하는 힘, SF
17장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의 세계, 판타지

5부 시리즈와 그래픽노블
18장 기다리면서 읽는 재미, 시리즈
19장 만화로 담아낸 묵직한 주제, 그래픽노블

나가며
작가의 말
찾아보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