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 코어 운동

신디 브레즈, 타미 브레즈 제니티스 | | 2022년 11월 28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8,000원

판매가 18,000원

도서소개

“노년의 건강은 코어가 좌우한다!”
이제껏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시니어 맞춤 코어 운동 가이드

《하루 5분 코어 운동》은 시니어 맞춤 코어 운동 가이드이다. 시니어 운동 전문가가 노년층의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해 쉽고 간단하며 효과적인 코어 운동법을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이 책은 시니어가 헬스장을 등록하거나 특별한 운동기구를 살 필요 없이, 하루 단 5분, 이 책을 따라 하는 것만으로도 건강해지는 것을 목표로 한다.
코어란 우리의 배와 옆구리와 등을 구성하는 근육과 인대와 힘줄을 뜻한다. 이 책의 저자는 코어를 튼튼하게 단련하면, 다른 주요 근육들이 코어가 하는 일을 대신하지 않아 통증이 줄고 낙상을 예방하며 움직임도 자유로워진다고 말한다.
1장에서는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코어가 무엇인지, 코어 근육이 튼튼하면 어떤 효과가 나타나는지 차근차근 설명한다. 시니어 운동에 관한 잘못된 상식도 바로잡는다.
2장에서는 코어의 주요 근육을 강화하는 40가지 개별 운동을 소개한다. 앉아서 하는 운동, 서서 하는 운동, 매트에서 하는 운동, 웨이트를 이용하는 운동으로 나누었다. 운동 초보도 따라 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안내한 그림과 함께 친절한 설명을 담았다. 여기에 운동 강도를 조절하는 팁은 덤이다.
3장에서는 2장에서 소개한 40가지 개별 운동을 엮어 25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대청소하기, 허리 통증 줄이기, 여행하기 등 운동 목적은 일상에 초점을 맞췄다. 부상을 방지하는 법도 안내했다.
이 책 《하루 5분 코어 운동》을 매일 따라 하다 보면, ‘통증 없이 100세까지’ ‘나의 집에서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노년을 보내는 것이 더 이상 불가능한 꿈은 아닐 것이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생활 반경이 좁아진 6080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도 손색없으며, 시니어를 대상으로 하는 운동 수업의 교본으로도 맞춤이다.

저자소개

신디 브레즈(Cindy Brehse)
미국 운동과 피트니스 협회AFAA와 ‘실버 스니커스’라는 시니어 피트니스 프로그램의 그룹 피트니스 공인 강사이자 골든 하트 프로그램의 수석 피트니스 전문가로 일하고 있습니다. 50세 이상 인구의 운동에 초점을 맞추고, 그들이 근력을 키워 삶의 질을 향상하고, 건강하고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유지할 수 있게 돕고 있습니다.

타미 브레즈 제니티스(Tami Brehse Dzenitis)
어머니인 신디 브레즈와 함께 일하며 FitnessWithCindy.com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목차소개

여는 글

1부 코어와 우리 몸
근육 살펴보기
주요 코어 근육 해부도
튼튼한 코어의 효과
스트레칭은 잊지 말고 꼭
호흡도 잊지 말고 꼭
운동에 대한 잘못된 상식과 실수
사람들은 모두 다르다

2부 운동: 몸을 움직이기
앉아서 하는 운동
서서 하는 운동
매트에서 하는 운동
웨이트를 이용하는 운동

3부 프로그램: 목적에 맞게 운동하기
집 안 활동을 위한 프로그램
적극적인 활동을 위한 프로그램
통증 완화를 위한 프로그램
파트너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

미래: 매일매일의 습관
참고 사이트 및 문헌
옮긴이 주석
운동 목록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