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 전쟁

전 세계에 드리운 대기오염의 절박한 현실

배스 가디너 | 해나무 | 2022년 12월 2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8,500원

전자책 정가 14,000원

판매가 14,000원

도서소개

미국의 환경 저널리스트 베스 가디너가 전 세계를 누비며 공기 재앙의 현실을 가차 없이 폭로한 현장 보고서. 수많은 건강 문제와 대기오염의 관계를 강력히 뒷받침하는 과학적 증거에 충격을 받은 저자는 대기오염이 전 세계에서 어떤 식으로 펼쳐지고 있는지, 왜 그렇게 될 수밖에 없었는지를 직접 들여다보기로 결심한다.

스모그로 희뿌연 영국과 매연으로 뒤덮인 인도부터 공기가 씹히는 폴란드, 미세먼지가 내려앉은 중국까지, 현 시대 가장 보편적인 ‘전염병’ 대기오염을 초래한 정치적 결정과 경제적 힘을 남김없이 드러낸다. 그러는 한편 오염 물질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이해를 완전히 바꿔놓은 과학자들과 더 깨끗한 공기를 위해 싸우는 평범한 사람들을 직접 만나 그 영웅적인 목소리를 듣고 기록한다. 그리고 마침내 잿빛 하늘에서 희망적인 미래가 깜빡이고 있음을, 건강한 호흡은 결국 선택의 문제임을 설득력 있게 선언한다.

저자소개

미국의 환경 저널리스트. 환경과 건강, 지속 가능성과 관련된 주제를 중심으로 취재하고 글을 쓴다. 〈뉴욕 타임스〉 〈가디언〉 〈내셔널 지오그래픽〉 〈스미스소니언〉 〈타임〉 등 여러 매체에 기사를 올렸고, 미국 연합통신사의 고정 필자로 활동했다. 이 책은 〈가디언〉에서 ‘2019년 최고의 책’으로 선정되었고, 미국과학작가협회 ‘사이언스 인 소사이어티 북 어워드’ 최종후보로 꼽혔으며, ‘지속 가능한 문학을 위한 그린 프라이즈’를 수상했다. 출간되는 즉시 퓰리처상 수상 작가 엘리자베스 콜버트, 전 환경보호국 국장 크리스틴 휘트먼, 전 캘리포니아 주지사 아놀드 슈워제네거, 전 유엔기후변화협약 사무총장 크리스티아나 피게레스, 미국 폐학회 부회장 폴 빌링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재단 이사장 테리 태미넌의 극찬을 받았다. 저술 과정에서 퓰리처 위기보도센터와 환경 저널리스트협회로부터 전폭적인 지원을 받았다. 현재 런던에 거주하고 있다.

목차소개

한국의 독자들에게
프롤로그 들숨: 숨의 의미

1부 숨을 참고서
1장 폐의 측정: 오염의 위력을 기록하기
2장 그라운드 제로: 델리의 공중보건 비상사태
3장 9,416: 런던의 디젤 재난
4장 씹을 수 있는 공기: 폴란드와 석탄의 대가
5장 소, 아몬드, 천식: 샌와킨밸리의 위기
6장 불을 피우는 집: 패러다임 전환

2부 한숨 돌리다
7장 한 나라를 바꾸는 일: 미국의 청정대기법 이야기
8장 마지못한 혁신가들: 공기와 자동차 제조업체
9장 조금씩: 로스앤젤레스의 기나긴 도로
10장 공기 재앙에서 살아가다: 중국의 다음 혁명
11장 도시는 누구의 것인가?: 베를린은 자동차 너머를 본다

에필로그 날숨: 다음에 오는 것

감사의 말

찾아보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