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그대는 무엇을 찾고 있나요

신인류 | e퍼플 | 2022년 12월 0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000원

판매가 10,000원

도서소개

‘그대는 무엇을 찾고 있나요?’ 라는 질문을 받는다면 즉답할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있을까? 말은 쉽지만 실제 질문을 받는다면 어려운 문제다. 청소년들이 제일 싫어하는 질문 중 ‘꿈이 무엇이냐?’라는 말과 일맥상통한다고 할 수 있다.
아무리 생각해 봐도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참 막막하다. 하루를 바삐 움직여 꿈을 찾아 열심히 살아가고 있지만 이에 대한 명쾌한 대답을 찾을 수 없다. 생각해 보면 목표가 없기 때문에 무엇을 찾을 수 없을 것이다.
일반적으로 바쁜 일상이 자발적으로 목표를 세워 내가 지향하는 바를 실행하는 경우가 아니고, 어쩔 수 없이 사회 일원으로 주위 환경이나 조직의 요구에 따라서 그때그때 따라가기 바쁘게 살고 있기 때문이 아닌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바쁜 일상이라도 무엇을 목표로 할지 잠시 멈추고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자신을 스스로 움직일 수 있는 주체적 역량을 가지고 있는지, 아니면 사회의 일원으로 주변 환경에 휘둘리고 있는지는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즉 일상 중에 인생의 목표로 승화할 수 있는 요소가 있는지 생각해 봐야 한다. 일상이 매일 반복되는 것처럼 느껴지면, 자신의 생각이나 의지가 결여되어 있기 때문에 기계적으로 쳇바퀴 돌 듯 이어지고 지루하게 된다. 지루한 일상을 탈피하려면 자신의 생각이나 의지를 불어 넣으면 매일 색다른 일상이 된다.
생각을 하면서 일상을 접하면 같을 것 같은 일상이 새롭게 느껴지고, 새로운 것에 적극적이고 도전적으로 임하는 일상으로 변할 것이다. 즉 주변환경이 변할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내가 변해야 주변이 변하는 것이다.
이를 두고 창의성이 있다고들 한다. 누구나 이러한 창의성을 가지고 있지만 실행하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하다. 이러한 소수의 사람들이 세상을 이끌고 변화를 주도한 사실은 역사적으로 무수한 예를 찾아 볼 수 있다.
그래서 반복되는 일상에 적극적이고 도적적인 생각을 불어 넣을 필요가 있다. 자신의 생각을 일상에 불어 넣으면 잠재능력을 개발할 수 있고, 자신이 꿈꾸는 삶의 목표가 무엇인지 차곡차곡 쌓여 선명해질 것이다.
한편, 선명한 목표일지라도 주변 상황에 따라 변하기 마련이다. 이러한 변화에 새로운 경험을 보태면, 비록 선명한 목표일지라도 상황에 맞게 수정 보완되기 마련이다. 경험은 목표를 업그레이드할 수도 있고 변화에 따른 방향을 재 선정할 수 있게 한다.
생각을 깊이 한다고 해서 그 결과가 월등하게 나타나지 않는 것이다. 생각은 생각일 뿐이고, 현실이 아니기 때문이다. 자칫 깊은 생각은 이상향으로 머물거나 사상누각이 될 가능성이 크다.
경험은 생각에 비추어 잘된 것인지, 능력에 견주어 내가 할 수 있는 것인지를 가늠할 수 있는 것이다. 일상의 생각은 깊은 생각보다 자주 여러 번 생각하는 궁리가 효과적이다.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고 그 행동을 다시 깊은 생각으로 피드백 하면 매일 진일보한 목표가 된다.
그래서 누군가 무엇을 찾고 있느냐는 질문에 어렵지 않게 대답할 수 있다. 그래도 어렵다고 생각하면 경험이 부족한 것이다. 그래서 경험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언제든지 긍정적으로 도전해보고 시도해봄으로써 목표를 수정 보완할 수 있다.
선택한 것이든 일상에 놓여진 것이든 경험을 통해 자신의 잠재 능력을 이끌어 내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일상의 과정 중에 잠재능력이 성장할 것이며 그 성숙도가 무르익으면서 인생 목표가 명확해지고, 앞으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창출해낼 수 있을 것이다.
여기 작지만 일상에서 자신을 변화시키기 위한 노력을 이야기 했다. 여러 사람들이 공유하여 더욱더 발전시키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

저자소개

강태훈, 김민수, 김세영, 김영명, 김지환, 나기권(펄펄), 문승호, 단승원, 박찬웅, 박태원, 백진영, 신명진, 신인석, 이건우, 이성원, 전성수, 정고운, 홍석인

목차소개

CONTENTS
시작하는 말 4

제1화 할까 말까 8
제2화 코로나 이후의 세계 11
제3화 이기적인 날 13
제4화 애쓰지 않아도 14
제5화 나의 좌우명 17
제6화 나도 내가 처음이라 22
제7화 애쓰지 않아도 26
제8화 독서의 중요성 29
제9화 처음 읽은 문학책 ‘애쓰지 않아도’ 33
제10화 아몬드를 읽고 38
제11화 목요일의 달 42
제12화 우리는 서로에게 44
제13화 사피엔스 46
제14화 애쓰지 않아도 54
제15화 애쓰지 않아도 56
제16화 당신을 사랑할게요 57
제17화 아파 본 청춘 59
제18화 친구 60
제19화 사랑할 수 밖에 62
제20화 애쓰지 않아도 - 우리가 배울 수 없는 것 63
제21화 스물아홉 생일, 1년 후 죽기로 결심했다 65
제22화 가면산장 살인사건 68
제23화 두 번째 지구는 없다 73
제24화 몰입 81
제25화 검은 고양이 85
제26화 레베카 90
제27화 지구의 짧은 역사 95
제28화 인터스텔라 - 우주를 이해하는 특별한 존재- 100
제29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106

끝맺는 말 110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