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를 위한 반야심경

내 마음의 좋은 습관 기르기

사이토 다카시 | 불광출판사 | 2022년 12월 2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500원

전자책 정가 10,150원

판매가 10,150원

도서소개

마음을 가볍게 해주는 ‘지혜’가 담긴 반야심경
10대 청소년과 만나다!

『반야심경』은 가장 인기 있는 경전이다. 경經이란 석가모니 부처님의 가르침을 모은 책이라는 뜻이다. 1,500여 년 전 중국의 삼장법사가 인도에서 반야심경을 가져와 한자로 번역, 우리나라와 일본에 전래되었다. 600권의 방대한 경전을 단 260자로 응축한 만큼 그 가르침이 심오하고 어렵다는 인식이 널리 퍼져 있지만, 핵심은 매우 간단하다.
첫째, 반야심경은 오래된 자기계발서이다. 반야심경은 삶이 고통스러운 이유를 밝히고 어떤 마음으로 살아야 하는지 방법을 알려준다. 둘째, 반야심경은 주문이다. 주문은 나쁜 기운을 쫓거나 어떤 일을 이루게 해달라고 외우는 짧은 글귀를 뜻하지만, 일상에서 좋은 말을 적어 붙여 두거나 마음에 새기는 이치와도 통한다. 즉 반야심경은 삶의 고통을 없애는 주문으로, 힘들 때 외움으로써 고통을 날려버리라고 한다.
이 책은, 두 가지 핵심에 주목한 작가 사이토 다카시가 10대를 위해 쉽게 풀어 쓴 반야심경 해설서이다. 저자는 문학, 역사, 철학, 교육 분야의 책을 펴내며 누적 천만 부 판매를 기록한 초베스트셀러 작가로, 10대 시절 반야심경을 만나 도움을 받았다. 또 불교의 가르침이 고통에서 벗어나 마음의 평화에 이르는 데 있다면, 심적으로 불안한 10대 청소년들도 예외가 아니라는 것이 이 책을 쓴 이유이다. 공부와 친구관계, 미래에 대한 고민으로 힘들어하는 청소년들이야말로 반야심경을 꼭 읽어야 한다는 것이다. 간결한 번역, 옛이야기와 일상의 친근한 사례로 풀어낸 탁월한 해석이 돋보이는 이 책은 반야심경을 의례적으로 독송하는 이들과 지금 이 순간 마음의 고요를 구하고 싶은 성인 독자들에게도 좋은 교리서이자 수행서이다.

저자소개

사이토 다카시(齋藤 孝)
일본 메이지대 교수. 1960년 시즈오카현에서 태어나 도쿄대학교 법학부 및 동대학원 교육학 박사과정을 거쳐 교육학, 신체론, 커뮤니케이션론을 전공했다. 2001년 출간한 《신체감각을 되찾다》로 일본의 권위 있는 학술상 ‘신초학예상’을 받았다. 문학, 역사, 철학, 교육학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일상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글쓰기로 유명하며, 그동안 펴낸 책의 발행 부수는 천만 부를 넘는다. 중학교 때 캠핑 텐트 속에서 친구로부터 반야심경을 처음 들었다. 이후 어른이 되면서 반야심경이 힘들고 괴로울 때 마음을 가볍게 해주는 경전임을 알고,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해 이 책을 썼다. 국내에 출간된 저서로는 《내가 공부하는 이유》, 《독서력》, 《질문의 힘》, 《배움이 습관이 될 때》 등이 있다.

목차소개

시작하면서│이럴 때 반야심경
이 책의 사용설명서
마음을 차분하게 하는 호흡법

1장 반야심경, 이것만 알아도 성공!

강해지고 싶다면 이 주문을
주문은 언제 쓰는 것일까?
한마디로 말하면 ‘빈 것’
빈 것이라니? 뭔데?
반야심경(전문)
반야심경(번역)
이야기1 귀가 없는 호이치
이야기2 신비로운 지혜, 반야

2장 반야심경, 뜻을 알면 더 신비해!

알아봅시다 1 우리가 살아가는 이 세계는 원래 텅 빈 것일지도 모릅니다
알아봅시다 2 있는 것은 없고, 없는 것은 있다고?
알아봅시다 3 모두가 각각의 세계를 보고 있을 뿐일지도 모르지요
알아봅시다 4 보이는 모습도, 들리는 소리도, 너와 나는 서로 다르지요
알아봅시다 5 괴로움이 원래는 없는 것이라고요?
알아봅시다 6 저것도, 이것도 속 끓일 일없이 본래는 없는 것일 수도있어요
알아봅시다 7 처음부터 없기 때문에 가질 것도 없는 것이지요
알아봅시다 8 걱정할 것도, 두려울 것도 없다고 하니 와~ 기쁘지 않나요?
알아봅시다 9 옛날도, 지금도, 앞으로도 올바른 길을 잘 가려서 나아갑시다
알아봅시다 10 지금부터 시작하는 소중한 주문
알아봅시다 11 모지사바하, 깨달음!

마치면서│우리 마음은 연습이 필요하답니다
옮기면서│진짜 행복해지는 법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