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히스토리

로드릭 브레이스웨이트 | 시그마북스 | 2022년 12월 0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8,000원

전자책 정가 12,600원

판매가 12,600원

도서소개

푸틴의 러시아는, 왜, 그럴까?
유럽 아닌 유럽, 러시아의 역사와 그 기원을 살펴보자!

2022년 2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한국인들의 머릿속에는 대략 다음과 같은 의문이 생겼을 것이다. ‘러시아가 도대체 왜 저러지?’ 이러한 생각은 전쟁 기간이 길어질수록 점점 의문부호를 더해갔을 것이다. 우크라이나를 공격하는 푸틴의 억지에 가까운 정당화, 예를 들어 우크라이나에서 ‘네오나치’ 세력을 저지한다는 등의 명분이 그렇다. 우크라이나의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이 유대계인 걸 감안하면, 설득력이 없는 주장이다.
러시아는 대체 어떤 나라인걸까? 어떤 과거와 역사를 가졌기에 우크라이나를 ‘소러시아’라고 부르며, 별도의 국가임을 인정하지 않는 걸까? 그리고 지금의 러시아, 혹은 푸틴의 러시아는 어떤 생각과 정체성을 가지고 있는 것일까?
『러시아 히스토리: 제국의 신화와 현실』은 러시아 1000년을 다룬 역사서이다. 또한 과거의 러시아와 현재의 러시아를 이해하고, 한 권으로 빠르게 읽는 역사서이기도 하다. 소련이 붕괴되던 1988-1992년에 모스크바 주재 영국 대사였던 저자가 1000년의 러시아 역사를 매우 읽기 쉽게 정리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러시아를 더 잘 이해하고, 푸틴이 우크라이나를 왜 침공했는지 명확하게 이해하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지은이_로드릭 브레이스웨이트

로드릭 브레이스웨이트 경은 전 영국 외교관이자 작가이다. 인도네시아, 폴란드, 이탈리아, 미국, 러시아에서 오랫동안 외교관으로 일했고, 소련이 붕괴되던 즈음인 1988-1992년의 중요한 기간 동안 모스크바 주재의 영국 대사였다. 그 후에는 존 메이저 총리의 외교 정책의 고문을 지냈다. 주요 저서로는 베스트셀러인 『Afgantsy: The Russians in Afghanistan』, 『Moscow 1941』이 있다.

목차소개

지은이의 말

시작하며 _ 국가, 신화, 역사
1. 국가의 탄생
2. 종말을 몰고 오는 기마대
3. 모스크바 대공국의 성장과 몰락
4. 마침내, 유럽의 강자로
5. 제국이 된 러시아와 희생자들
6. 19세기 러시아와 저주받은 질문
7. 피로 얼룩진 50년
8. 지정학적 재앙?
9. 블라디미르 푸틴, 신화 마니아
마치며 _ 역사 다시쓰기

더 읽어볼 만한 책
감사의 말
Notes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