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로라

비라 캐스퍼리 | 엘릭시르 | 2022년 12월 0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800원

전자책 정가 8,300원

판매가 8,300원

도서소개

사랑은 때때로 폭력을 부른다. 비틀린 영웅들의 하드보일드 러브 스토리!
“상처 입을 거야, 로라. 고통을 갈망하는 게 당신 천성이니까.”


뉴욕 도심의 호화로운 맨션에 사는 미모의 커리어 우먼 로라가 자신의 집에서 시체로 발견된다. 화려한 업적으로 이름 높지만 오만한 형사 맥퍼슨은 살인 사건을 수사하는 과정에서 문필가 월도 라이데커를 만나 로라의 이야기를 들은 뒤 그녀에게 빠져들기 시작한다. 여자를 둘러싸고 뒤바뀌는 관계, 싹트는 의심, 그리고 안타까운 결말.

전 세계 미스터리 거장들의 주옥같은 명작을 담은 엘릭시르 ‘미스터리 책장’이 『오시리스의 눈』, 『구석의 노인 사건집』과 함께 아홉 번째 작품 『나의 로라』를 선보인다. 도러시 휴스, 마거릿 밀러와 함께 1940년대 미국을 대표하는 삼대 여성 범죄 소설 작가인 비라 캐스퍼리는 당시 남성에만 집중한 하드보일드의 틀을 깨고 자기 스스로의 힘으로 독립하고자 하는 여성을 중심에 둔 팜파탈 누아르 하드보일드를 써 문단의 극찬을 받았다. 대표작 『나의 로라』에서 캐스퍼리는, 남성의 통제를 거부한 팜파탈‘로라’의 죽음을 파헤치며 사랑과 폭력의 상관관계를 밝힌다.

저자소개

지은이 비라 캐스퍼리
Vera Caspary
본격적으로 하드보일드와 누아르 범죄 소설의 세계가 확장되었던 1940년대, 비라 캐스퍼리는 대실 해밋이나 레이먼드 챈들러가 지배한 남성적인 하드보일드를 벗어나 당시까지 주변 인물에 불과했던 여성에 초점을 맞춘 선구적인 하드보일드를 쓴 작가다.
격변하는 도시 속에서 분투하며 유명 인사로 단단히 뿌리내린 캐스퍼리의 작품에는 사회에서 여성으로서 인정받고자 애썼던 경험이 가감 없이 담겨 있다. 비라 캐스퍼리는 여성의 독립성과 살인 사건을 함께 다루는 뛰어난 작가로, 오늘날 여성 중심의 하드보일드를 만들어 낸 인물로 평가받는다.


옮긴이 이은선
대학에서 중어중문학을, 국제학대학원에서 동아시아학을 전공했다. 편집자, 저작권 담당자를 거쳐 전문 번역가로 활동중이다. 윌리엄 아이리시의 『환상의 여인』, 애거서 크리스티의 『끝없는 밤』, 스티븐 킹의 『11/22/63』, 도로시 B. 휴스의 『고독한 곳에』, 매튜 펄의 『에드거 앨런 포의 그림자』 등을 비롯하여 다양한 소설을 번역하고 있다.

목차소개

1부
2부
3부
4부
5부

작가 정보 | 비라 캐스퍼리
해설 | 김봉석 에이코믹스 편집장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