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교사들의 슬기로운 AI 공부생활

AI융합교육연구회 | 리더북스 | 2022년 11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000원

판매가 10,000원

도서소개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코로나 팬데믹으로 교사들은 온라인·원격수업에 눈을 떴고,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의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4차 산업혁명이 교육에도 영향을 끼쳐 학교와 교실 수업에도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음을 실감했다. 특히 글보다 영상으로 학습하고, 디지털기기를 모국어처럼 쉽게 다루고, 학습과 놀이를 빠르게 전환하며 멀티태스킹에 최적화되어 있는 디지털 네이티브인 알파세대 학생들에게 미래에 필요한 핵심역량을 길러주기 위해서 교사는 무엇을 공부하고 가르쳐야 하는지 고민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전문가 교사들이 모여 교육 혁신과 방향성을 제시하는 담론은 큰 의미가 있다. 이 책은 인공지능 시대에 현 교육시스템의 특성, 제약점, 한계 등을 현장 분석함으로써 교육혁신을 위한 가치 있는 자료를 제공하고, 인공지능 기술의 환경 분석과 교육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들을 전해 혁신적인 교육시스템의 설계와 구현에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자소개

AI융합교육연구회는 인공지능 시대에 더 중요하고 필요한 교육은 무엇인지, 어떻게 따뜻하고 인간미 있는 미래교육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모인 전문적 학습공동체입니다. 2020년 5명의 교사로 시작해서 현재는 260여 교사 중심의 연구회로 성장했습니다. 수업사례를 공유하고 팀프로젝트 수업 연구를 하는 교사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 각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들과 함께 행복한 미래교육을 연구하는 소통의 장으로 무한 성장하기를 소망하고 있습니다.
연구회 활동을 하면서 혼자 가면 버겁고 힘든 길이지만 함께 가면 행복하고 즐거운 길이 될 수 있다는 것과 서로 의지가 될 때 성장 동력이 생긴다는 것도 새삼 배우게 되었습니다. 우리 연구회의 슬기로운 배움이 아이들에게 필요한 미래인재 핵심 역량임에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아무도 가본 적 없는 눈길을 걸어갈 때는 신중히 한 발 한 발 내디디며 가라고 선배님들이 말씀하셨습니다. 우리의 한 걸음 한 걸음이 뚜렷한 발자취를 남겨 따라오는 뒷사람을 안내하기에 우리 연구회는 신중하게 연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미래교육에 관심을 갖고 준비하는 열정과 진지함이 있는 분이라면 언제나 함께하겠습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