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라는 세계

우리가 모르는 우리말 이야기

석주연 | 곰출판 | 2022년 11월 2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10,500원

판매가 10,500원

도서소개

우리 안의 언어, 우리 밖의 언어
지금, 당신을 비추는 언어는 어떻습니까?

언어를 들여다보는 일이야말로
나를 찾아가는 분투의 시간이다

우리가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내뱉는 ‘말’은 그 자체로 우리의 행위를 규정하기도 하고, 그것이 타인의 눈, 특히 다른 문화권에 속해 있는 이들에 의해 규정될 때는 그들의 생각 속에 꽤 깊숙이 아로새겨지는 경우가 많다. 『언어라는 세계』는 우리에게 너무나 익숙한 언어, 공기처럼 우리 안에 그리고 우리 밖에 항상 존재하지만 좀처럼 소환되지 않아 무감각해진 우리의 언어를 찬찬히 들여다볼 수 있게 해준다. 특히 타인의 시각으로 들여다보았을 때 조금 더 선명하게 드러나는 언어 속 빛깔을 과거의 언어부터 이주민의 언어를 거쳐 인공지능과의 대화에 이르기까지 우리 눈앞에 죽 펼쳐서 함께 나누는 일련의 과정은 나 자신을 찾기 위한 소중한 분투의 시간이 될 것이다.

저자소개

저 : 석주연
말과 소통에 관심이 있다. 한국어의 역사를 연구하고, 영국에서 외국인에게 한국어를 가르치는 일을 경험한 뒤 한국어 교육, 이주민의 언어와 소통, 다문화 배경 학생들을 위한 국어교육 등을 공부했다. 서울대학교 국어교육과와 국어국문학과에서 학사와 석·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지금은 조선대학교 국어교육과에서 예비 국어 교사와 한국어 교사들을 길러내고 있다. 공기처럼 보이지 않으나 과거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우리 삶의 흔적들을 촘촘히 꿰어온 한국어, 지금은 랜선을 타고 세계인의 삶에까지 새로운 흔적을 만들어내고 있는 한국어의 감추어진 세계를 드러내고 사람들과 나누는 일에 관심이 많다.

목차소개

문을 열며

1부 우리 안의 언어, 우리 밖의 언어

1. 우리는 모두 말에 관심이 있다
2. 언어 차이와 그 너머

2부 나를 비추는 언어

1. 시간의 언어
2. 공간의 언어
3. 침묵의 언어
4. 비밀의 언어
5. 이주민의 언어
6. 세계의 언어
7. 한국어 배우기의 어제와 오늘
8. 인공지능과 언어를

문을 닫으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